현대 자동차의 개요 주요 경영진 전략 주요 사업내용 분기별 주가 기타 등등을 모두 요약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대 자동차의 개요 주요 경영진 전략 주요 사업내용 분기별 주가 기타 등등을 모두 요약

자료번호 b274757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5.07.03
페이지수 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eo*****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 자동차의 개요 주요 경영진 전략 주요 사업내용
분기별 주가 기타 등등을 모두 요약하여 나타남

목차

1. 현대자동차의 개요

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진

3. 현대자동차의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 방침

4. 현대자동차의 주요 사업 내용

5. 현대자동차의 분기별 주가

6. 현대자동차의 재무 정보

7. 현대자동차의 현황

8. 현대자동차의 문제점

9. 기타

본문내용

현대 자동차의 개요 주요 경영진 전략 주요 사업내용 분기별 주가 기타 등등을 모두 요약
1. 현대자동차의 개요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주요사업 : 승용차, 상용차 및 동부품 제조판매
종업원 수 : 5만 1천여명
자본금 : 1조 4,807억원
총자산 : 25조 695억원
2. 현대자동차의 주요 경영진
정몽구(현대기아 자동차 대표 이사회장), 김동진(현대자동차 총괄 대표 이사부회상),
전천수(현대자동차 대표 이사장-생산, 노무 총괄)
3. 현대자동차의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 방침
(1)5대 글로벌 전략
상품 경쟁력 강화, 현지화 전략, 브랜드 가치 향상, 지속 가능 경영체제 구축, 글로벌 경영 혁신 추진.
(2)3대 경영 방침
신뢰경영, 현장경영, 투명경영.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현대 자동차의 개요 주요 경영진 전략 주요 사업내용 분기별 주가 기타 등등을 모두 요약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분석/조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비즈니스/경제]
  • [분석/조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비즈니스/경제] 1967년 12월 설립하여 포드자동차와 기술계약을 맺고 포드 코티나를 조립, 생산하면서 시작했다. 1974년 토리노 모터쇼의 성공적인 데뷔를 기반으로 1976년 한국 최초의 자동차 고유모델인 포니를 시판하였다.포니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디자인회사 이탈디자인주지아로에서 디자인한 모델로 울산공장 준공 이후 처음으로 생산된 자동차였다. 한국인의 취향에 맞으면서 내구성이 좋아 국내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기록하고, 1984년 단일차종으로 50만대 생산을 돌파하였다.포니 이후 1985년에 등장한 엑셀은 미국에 최초로 수출된
  • 현대자동차_기업분석 SWOT, Business Analysis 사례연구
  • 현대자동차_기업분석 SWOT, Business Analysis 사례연구 Business Analysis 사례연구 - 현대자동차 I. 기업소개 1. 기업개요 & 조직도  ≪ 표 ≫  ≪ 표 - 그림 파일 ≫ 2. 연혁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 사 진
  • 현대자동차기업분석
  • 경영전략 1) 5대 글로벌 전략.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세계적인 기업으로 탈바꿈하기 위해 5대 글로벌 전략과 3대 경영방침을 세워 이행하고 있습니다. 먼저 5대 글로벌 전략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상품경쟁력 강화 현대자동차는 이를 위해 매출액 5% 이상을 R&D에 투자하는 등 글로벌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상품성, 기술력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9년 미국소비자전문지‘컨슈머리포트’믿을수 있는 신차브랜드’에 당당히 8위에 올랐다. 또한 아반테, 투산, 제네시스에‘추천’마크를 부여받았다. ② 현지화전략 최근 자동차
  • [비즈니스/경제]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분석/조사]
  • [비즈니스/경제]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분석/조사] 본문내용 * 현대자동차의 기업 철학 1. 인간 중심 적절하고 효과적인 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실천하여 전 임직원이 기업의 핵심이라는 주인의식을 고취함으로써 2010년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로 목표. 2. 세계적 브랜드는 현장밀착경영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에 적극 나설 때만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남을 수 있다는 판단. 3. 품질 경영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과 기술을 갖추고 2010년 세계 5대 자동차 메이커로 도약한다는 비전을 가다듬고 있다.
  • [분석/조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비즈니스]
  • [분석/조사] 현대자동차 기업분석 [비즈니스] 1.서론 (기업현황) 이번 보고서는 코스피 상장기업 하나를 선정해 기업분석을 하는 보고서로 기업분석은 그 기업의 현재 신용과 안정성 수익성 성장성을 알아본다는 점에서 올바른 투자를 위해 꼭 필요한 과정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보고서에서 상장기업 중 대한민국 최고 자동차 회사인 현대 자동차의 기업분석을 하겠습니다. 본격적인 기업분석에 앞서 먼저 현대자동차의 기업현황을 살펴보겠습니다. (1) 영업개황 현대차의 2008년 3분기까지의 자동차 생산은 121만 4천대로 전년 122만 7천대에 비해 1% 감소했습니다. 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