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전마케팅성공사례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구전마케팅성공사례

자료번호 b308907
수정일 2012.09.22 등록일 2005.12.05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or*******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구전마케팅성공사례 자료입니다.

목차

<성공사례1>HITE 맥주
⑴ HITE 맥주 구전 마케팅 캠페인
⑵ HITE맥주 구전마케팅 사례의 성공 요인

<성공사례2>청바지 리
⑴ One True Fit 입소문 마케팅 캠페인
⑵ One True Fit 캠페인의 성과
⑶ One True Fit 캠페인의 성공 요인

<성공사례3>Rock Bottom 레스토랑
⑴ Rock Bottom 레스토랑의 입소문 마케팅
⑵ Rock Bottom 입소문 마케팅의 성과

본문내용

구전마케팅성공사례
<성공사례1> HITE 맥주
HITE맥주는 만년 2위의 설움을 겪고 있던 조선맥주가 3년간의 품질연구와 철저한 시장조사 그리고 차별화된 마케팅에 의하여 탄생되었습니다. 제품개발과 마케팅 초점은 당연히 소비자에게 집중되었고 그렇게 개발된 제품이 소비자에게 줄 수 있는 효용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시나리오대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월 550만 상자 이상이 팔려나가고 있지만 출시 첫날에 겨우 13만 상자가 판매 되었습니다. 당시로서는 런닝초기에 13만 상자도 매우 성공적인 판매실적이었지만, 제품개발과 마케팅에 투입한 노력과 당시의 환경보호 운동, 식음수에 대한 위생문제로 사회의 제반여건을 고려하여 '지하 150m 100% 암반천연수로 만든 순수한 맛의 HITE맥주'라는 맛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주요 속성에 소구한 제품 컨셉에 비하면 기대수준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이었습니다.
또한 HITE맥주는 소비자에게 주는 효용가치의 차별성을 고려하여 기존맥주보다 약 20% 고가로 가격전략을 수립하였는데 막대한 광고선전과 홍보, 판촉물의 투입에도 불구하고 가격저항감이 예상외로 강해 판매증대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우수한 제품과 막대한 판매비 지출에도 불구하고 판매가 확산되지 않고 있는 현상과 HITE맥주에 대한 가격저항감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이 HITE맥주의 마케팅에 추가되었습니다. 즉 MOUTH TO MOUTH방법에 의한 제품 신뢰도 구축방안과 고가의 맥주지만 충분한 소비자 효용가치가 있다는 사실을 전달하기 위한 방안이었습니다.
⑴ HITE 맥주 구전 마케팅 캠페인
1단계 방법으로는 당시 품질 자체와 브랜드 컨셉만으로도 충분하게 차별화 요소가 있었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가 직접 시음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어야 한다고 판단하고 주요 거점지역에서 짜임새 있고 특색 있는 대규모 시음 캠페인을 전개하였으며, 중산층이 밀집해 있는 전국의 아파트를 중심으로 하이트 맥주 2병, 제품소개 팜플렛, 오프너, 컵이 들어 있는 2본입 펙케이스를 제작하여 각 아파트를 돌며 어느 아파트는 홀수동, 짝수호에 무상으로 배포하였습니다. 그 결과 펙케이스를 무상으로 받은 소비자는 100% 암반 천연수로 만든 맥주라서 맛이 좋다는 등의 각가지 격려의 전화가 왔고 받지 못한 사람들은 왜 자기 집은 무상으로 주지 않느냐는 항의성 전화 등도 걸려 왔습니다. 이런 효과를 HITE맥주 마케팅에서는 충분히 예상하고 있었음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이번에는 중산층이 모여 사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 입구에서 하이트 펙케이스를 승용차를 타고 오는 소비자에게 무상으로 전달하였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구전마케팅성공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구전마케팅에 관한 조사
  • 구전마케팅에 관한 조사 * 입에서 입으로 ‘구전마케팅’ “가장 성공적인 아이디어는 마케터와 소비자의 관계에서가 아니라 소비자와 다른 소비자와의 관계를 통해 퍼져나간다“ 말콤 글래드웰(Malcom Gladwell) 1. 구전 마케팅의 패러다임 * 구전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전염성 강한 입소문 1단계 - 제품을 주로 이용할 타겟층을 미리 구상해 본다. 연령, 계층, 지역, 인맥, 취향등을 세분화해서 이들을 어떤 방법으로 공략할지 밑그림을 그린다. 전형적인 오프라인에 서의 수다를 통하거나 온라인 게시판이나 전자우편, 커뮤니티 등을
  • 구전마케팅 사례 및 분석
  • 구전마케팅 사례 및 분석 Ⅰ. 서론 마케팅의 방법으로 각종 매체광고를 활용되고 있다. 그러나 요즘 인터넷 보급과 매체의 다양화 탓에 예전만큼 광고는 차별적 우월성을 갖기도, 고객의 흥미를 이끌어 내기도 어렵게 되었다. 이런 한계를 극복하며 비용은 최소화 하면서 장기적으로 홍보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것이 구전 마케팅이다. 자료에 따르면 일본에서 ‘입소문과 광고 중 어느 쪽을 더 신뢰하는가?’ 라는 조사가 실시된 적 있는데 83%가 입소문이라고 답했다고 한다. 나 또한 광고에 의해 제품을 보고 관심을 가졌다 할지라도 바로 구매를 하는 경우는 드물다. 그러나 가족이나
  • 구전 마케팅의 사례
  • 구전 마케팅의 사례 한국에서는 ‘구전마케팅’ 혹은 ‘입소문 마케팅’이라고 하고, 미국에서는 주로 ‘버즈마케팅(Buzz Marketing)’이라고 부릅니다. 최근 마케팅 업계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모션 수단으로 ‘구전마케팅’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실 ‘구전마케팅’은 전혀 새로운 마케팅기법이 아닙니다. 과거에도 말의 위력을 아는 많은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혹은 전쟁에서 전술적으로 많이 사용해오던 방법들이었습니다. 메스미디어의 발달로 인해 ‘메스마케팅’이 한동안 중심이 되었지만, 현재는 너무 현저히 발전한 과학의 진보와
  • [마케팅]HITE 맥주의 구전 COMMUNICATION 사례
  • [마케팅]HITE 맥주의 구전 COMMUNICATION 사례 1. 서론 현대의 소비자들은 매스미디어를 통해 수많은 정보를 취하고 있다. 그 많은 정보들 가운데 정보 제공자의 의도대로 소비자가 지각하는 비율은 매우 낮다. 소비자의 정보 수용량은 한계가 있기 때문이며, 유사한 형태의 정보가 많기 때문이다. 더구나 소비자가 취한 정보도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정보채널과 새로운 정보가 끊임없이 소비자를 공격하고 있기 때문에 정보제공자는 목적한 대로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가 더욱 어려운 상황이다. 소비자는 정보의 홍수로 인하여 혼
  • 구전광고마케팅
  • 서론-광고의 화제성과 구전 광고 효과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서, 광고가 소비자 한 개인에게 얼마나 강한 영향을 미치는가 검토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광고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는지를 알아보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즉, 광고 메시지가 한 개인을 얼마나 설득시켰는가보다 광고 메시지가 얼마나 오랫동안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가, 혹은 광고가 한 사회에서 얼마나 확산되는가를 보는 것도 중요할 것이다. 이러한 접근은 광고 메시지를 직접 접하지 않은 소비자들에게도 광고는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해 줄 수 있다. 특히 혁신적인 신제품 광고, 혹은 광고 메시지나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