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프리미엄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자료번호 b343972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6.04.25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o******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페이스북과_싸이월드-블로그,SNS,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성공을 거두었고, 특히 Facebook은 미국에서 방문자수가 구글을 제칠 정도로 성장했습니다. 2. 싸이월드의 한계 싸이월드는 시장 선도자의 이점을 살리지 못하고 Facebook에게 밀려나게 되었을까요? 싸이월드의 큰 약점은 싸이월드가 한국
  • 싸이월드의 마케팅성공사례
  • 분석 (업계동향) 싸이월드는 1999년 한국과학기술원 테크노경영대학원 내 전자상거래 동아리인 ‘EC 클럽’ 회원들을 주축으로 인간이 타인과 인간적으로 친해지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한다는 점을 주목하여 인터넷 공간에서 존재하고, 소속
  • 현재 경영학내지 마케팅에서 광고란
  • 기업의 마케팅 목표와 논리적 연계성을 가지는 특정 광고 캠페인의 목적은 상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형성, 기존 사용자들에 대한 추가적인 판매 촉진 등을 포함할 수 있다. 광고 목적은 광고 계획의 시발점이 되며 전체적인 방

소개글

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등의 성공요인을 분석한 보고서입니다. 관련 보고서를 준비하시는 분들의 많은 참고 바랍니다.

목차

1. 카페/음식점 분야의 대표기업 : 민들레 영토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감성적인 공간창출
b. 어머니의 마음으로
c. 직원들에게 최고의 대우를
d. 고객들과 상호 공감 유지
e. 열정․직원․제품․개별적 존중감

2. MP3 플레이어 시장의 대표기업 : 레인콤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탄탄한 인력 구성
b. 유통전략
c. 제품의 시장성과 경쟁력
d. 디자인에 과감한 투자
e. 서비스 전략

3.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의 대표기업 : 싸이월드
① 회사소개
② 성공요인
a. 한국인에게 맞는 한국형 블로그
b. 관계 지향성
c. 스포일러를 막아라
d. 사람의 심리를 이용
e. 확실한 수익 구조
f. 끊임없는 보완과 발전
g. 꿈 → 현실 → 꿈

본문내용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1. 카페․음식점 분야의 대표기업 : 민들레 영토
우선 카페․음식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선정한 민들레 영토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회사소개입니다.
① 회사소개
민들레 영토는 지난 10여 년 동안 카페 사업 하나로 매장 규모만 400배 이상 성장하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을 시도하고 있을 정도로 놀라운 성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자료에서 보시면 민들레 영토는 94년 신촌에서 10평 남짓한 규모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민들레 영토는 96년에 카페 면적이 100평이 되었고, 97년에는 고려대점, 98년에 대학로 본관 개점 등으로 급속히 확대되어 2005년 기준 카페 숫자 23개, 총 매장면적 4000평으로 10년 전에 비하여 약 400배의 공간이 확장을 이루어 냈습니다. 고객의 수는 전국적으로 연간 약 400만 명의 고객이 찾고 있으며 2008년 이후에는 그 수가 약 1000만 명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그뿐만 아니라 현재 민들레 영토는 중국과 미국에 해외지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중국은 북경에서 시장조사를 거쳐 현지직원이 토지매입 등의 준비 작업을 하고 있고, 미국에서도 LA에서 조만간 오픈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② 성공요인
민들레 영토의 성공요인으로는 감성마케팅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감성마케팅이란 기술적인 요소가 아닌 정서적인 요인을 통하여 접근하는 마케팅입니다. 다음은 감성마케팅의 세부사항입니다.
a. 감성적인 공간창출
민들레영토와 같은 업종에서 뚜렷한 성공사례를 보여주는 기업을 꼽으면 다국적 기업인 스타벅스를 꼽을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많은 매체에서 분석한 바와 같이 수많은 마케팅 기술을 보여주고 있는 반면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은 그 대극점에 위치해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민들레 영토의 마케팅 전략을 한 단어로 요약하면 ‘감성마케팅’입니다. 사람이 본능적으로 행복감을 느끼고 맥박이 빨라지는 대상을 5가지 고른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그것은 ⑴여성의 미소 ⑵강아지 ⑶꽃 ⑷어린이 ⑸책 이라고 합니다. 민들레 영토에 가보면 강아지가 돌아다니고, 책장에 꽂혀 있는 책을 마음껏 볼 수 있으며, 종업원이 친절하게 맞아주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조용히 책을 볼 수 있는 독서실과 여러 사람들이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세미나실, 연극과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들이 직접 참여해서 자신들만의 콘서트를 열거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공간도 갖추었습니다. 민들레 영토의 이러한 다른 카페들과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친 것이 성공요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업경영]한국의 대표기업 성공사례분석-민들레영토, 레인콤, 싸이월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