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재무재표분석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구매만족

엔씨소프트 재무재표분석

자료번호 b356222
수정일 2010.06.07 등록일 2006.11.26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ju********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A+레포트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렸습니다

재무비율에서 엑셀로 그래프그려 보기좋게 깔끔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재무재표분석

재무비율분석

본문내용

엔씨소프트 재무재표분석
1. 재무재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엔씨소프트의 유동자산의 경우, 그 값이 꾸준히 늘고 있다. 다만 유동자산이 자산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2001년에 비해 2002년에 감소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2002년도에 여러 가지 계약의 체결 또한 인수 및 합병 등 유동자산보다는 고정자산의 비율이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특히 투자자산이 2001년에 비하여 2002년에는 확연하게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사업의 확장을 통해 유동부채의 증가와 부채 총계에서 유동부채의 비율이 2002년에는 확연하게 증가 하였다. 자본금의 경우는 2001년에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늘였으나 현재 자본금은 변동을 일으키지 않고 있다. 또한 자본금의 비율도 자본항목에서 점차 비중이 줄고 있다. 자본잉여금의 경우 2001년에서 거의 증가추세에서 멈추어서 현재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가 2004년 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의 경우는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자본총계에서 자본잉여금의 비율이 2001년에 최고를 나타냈으나 2002년부터는 자본을 통한 잉여금보다는 영업수익을 통한 이익이 자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자본과 부채의 비율을 볼 때 2002년에 이르러 부채의 비율이 달라져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는 2003년 리니지2를 실행하면서 초기에 드는
기초비용을 부채를 통해 감당하였음을 느낄 수 있다
국내 리니지 매출 유지 및 리니지2 매출 안정적 증가와 더불어 해외 리니지2 상용화에 따른 로열티 매출 증가로 매출액 전년대비 48.3% 증가하였으며 매출 호조 및 해외 로열티와 더불어 지분법평가손실 감소로 영업 및 경상이익 전년대비 97.2%, 195.9% 증가하였고 영업현금흐름 풍부하고 부채비율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무차입경영 돌입으로 재무안정화 기조 유지되고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엔씨소프트 재무재표분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SNS마케팅 사례연구] SNS마케팅 개념과 장단점분석 SNS마케팅 기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성공위한 방안제언 및 나의의견
  • [SNS마케팅 사례연구] SNS마케팅 개념과 장단점분석 SNS마케팅 기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성공위한 방안제언 및 나의의견 SNS마케팅이란 기업에서 소셜 미디어와 SNS를 이용하여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면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으로 SNS마케팅은 기존의 일반적인 마케팅과 달리 고객이 주체가 된다. 이들은 자발적으로 블로그나 트위터 등을 활용해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관한 아이디어로 상품 개선에 적극적으로 개입한다.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는 기업의 입장에서 막대한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들의 숨겨진 필요를 파악해 새로운 시장 진출이나 상품 기획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손쉽게 확보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 2. SNS마케팅의 유형 SNS 마케팅의 유형을 분류하는 기준은 관계지향과 판매지향으로 나뉜다. SNS의 대표적인 특징은 사용자간의 인간적 소통과 실시간성이다. 이를 통해 전통적인 매스미디어보다 빠르게 확산이 가능한 소통의 도구로써 사람들과의 상호작용을 가능케 한다. 기업들은 이에 따라 SNS의 특징을 살려 소비자들에게 기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친밀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나가는 마케팅 전략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전략을 사용하는 기업을 관계 지향적(Relationship Orientation)이라고 한다. 즉, 관계지향이란 소셜 웹 안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단순한 거래를 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의존적으로 정보를 교환하고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추구하는 것을 말한다. 판매 지향적(Sales Orientation)은 관계지향과 달리 SNS 마케팅을 통해서 기업의 이익이 되는 성과를 추구하는 형태를 말한다. 기업의 기본적인 목표는 제품을 판매하여 이윤을 창출하는 것이다. 따라서 광고를 포함한 모든 부분에서 기업은 판매효과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기업의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역시 판매이다. 3. 왜 SNS마케팅 인가? SNS를 통해 기존 마케팅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그에 못지않은 파급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일선 기업들의 관심을 끌었고, 스마트폰의 보급 확대와 단문형 메시지 서비스 인기로 현재는 330만명 이상의 트위터 사용자가 형성되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업들은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신규 마케팅 채널인 SNS로 소비자 참여확대와 소비자와의 소통을 꾀하고 있다. 최근 기업과 소비자 관계에서 소통이 중요한 화두로 떠오른 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다. 첫째, 최근 소비자는 실시간성이 강조되는 정보 습득을 중요시 한다. 둘째, 스마트폰과 같은 이동성을 겸비한 매체의 증가로 열린 커뮤니케이션과 소통이 일상화되었다. 셋째, 신속한 소통을 원하는 사람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국내외적으로 SNS를 마케팅에 활용한 기업들 성공 사례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성공사례로서, KT는 아이폰 출시 이전
  • 엔씨소프트(NCsoft)의 모든 것
  • 엔씨소프트(NCsoft)의 모든 것 1. 회사 개요 1-1. 회사 소개 회 사 명 대표이사 (CEO) 주 요 사 설 립 일 자 본 금 직 원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김 택 진 Multi-Player Online Game – “리 니 지” 1997년 3월 11일 23 억원 364 1-2. 회사 연혁 창 립 기 (’97) 97.12 마이크로 소프트 사와 솔루션 파트너 97.12 기술 신용 보증기금 인정 – 우량기술 보유 업체 지정 97.03 주식회사 엔씨소프트 설립 도 약 기 (’00~’02)
  • 엔씨소프트 재무재표분석
  • 엔씨소프트 재무재표분석 1. 재무재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엔씨소프트의 유동자산의 경우, 그 값이 꾸준히 늘고 있다. 다만 유동자산이 자산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2001년에 비해 2002년에 감소하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2002년도에 여러 가지 계약의 체결 또한 인수 및 합병 등 유동자산보다는 고정자산의 비율이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특히 투자자산이 2001년에 비하여 2002년에는 확연하게 늘어났음을 알 수 있다. 사업의 확장을 통해 유동부채의 증가와 부채 총계에서 유동부채의 비율이 2002년에는 확연하게 증가 하였다. 자본금의 경우는 2001년에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금을 늘였으나 현재 자본금은 변동을 일으키지 않고 있다. 또한 자본금의 비율도 자본항목에서 점차 비중이 줄고 있다. 자본잉여금의 경우 2001년에서 거의 증가추세에서 멈추어서 현재 거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가 2004년 자본잉여금과 이익잉여금의 경우는 꾸준히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자본총계에서 자본잉여금의 비율이 2001년에 최고를 나타냈으나 2002년부터는 자본을 통한 잉여금보다는 영업수익을 통한 이익이 자본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음을 알 수 있다. 자본과 부채의 비율을 볼 때 2002년에 이르러 부채의 비율이 달라져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이는 2003년 리니지2를 실행하면서 초기에 드는 기초비용을 부채를 통해 감당하였음을 느낄 수 있다 국내 리니지 매출 유지 및 리니지2 매출 안정적 증가와 더불어 해외 리니지2 상용화에 따른 로열티 매출 증가로 매출액 전년대비 48.3% 증가하였으며 매출 호조 및 해외 로열티와 더불어 지분법평가손실 감소로 영업 및 경상이익 전년대비 97.2%, 195.9% 증가하였고 영업현금흐름 풍부하고 부채비율이 꾸준히 감소하고 있으며 무차입경영 돌입으로 재무안정화 기조 유지되고 있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엔씨소프트 분석
  • 엔씨소프트 분석 - 리니지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의 게이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MMORPG(Massive-Multiplayer On-line Role-Playing Game). 텍스트를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게임 MUD(Multi User Dungeon)에 그래픽 요소를 가미한 일종의 롤플레잉 게임(RPG). 개인간 실력을 겨루는 기존의 네트웍 게임처럼 전략이나 전술 겨루기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그대로 담을 수 있는 캐릭터를 창조하여 전세계 게이머들을 상대로 가상세계를 체험하는 방식으로 제작했다. ② 주요사업 - 온라인 게임: 리니지 2년여의 개발
  • 엔씨소프트의 조직형태와 업무성격을 고려한 동기부여 정책과 문제점
  • 엔씨소프트의 조직형태와 업무성격을 고려한 동기부여 정책과 문제점 구체적 엔씨소프트사 내의 동기부여와 조직문화를 살펴보기에 앞서서 엔씨소프트사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게임산업의 전반적 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기업의 성격과 특성은 조직의 운영은 물론, 개인에게도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기에 기본적 배경을 습득한 후, 이론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분석과 이해에 용이하기 때문이다. Ⅱ-1> 게임산업과 엔씨소프트사 1) 게임산업의 과거와 현재, 게임산업의 특수성과 미래성 (1)게임산업의 정의 게임산업이란 소프트웨어 기술(프로그래밍, 인공지능, 가상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