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문화마케팅전략
해당 자료는 23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3

우리은행 문화마케팅전략

자료번호 b360154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6.06.20
페이지수 23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ye****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우리은행의 문화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조사 분석한 PPT자료입니다.

조사하실때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목차

1.우리은행 소개

2. 현황분석
2-1) 각 은행의 인지도 및 이미지 평가
2-2) 우리은행 및 타 은행의 문화마케팅 비교
2-3) SWOT 분석

3. 우리은행 문화 마케팅 전략
3-1) 전략 목표
3-2) 전략 근거
3-3) 전략
3-4) 기대효과

4. 참 고 문 헌

본문내용

우리은행 문화마케팅전략
1.우리은행 소개
VISION
우리 나라 1등 은행
한국 금융의 자존심을 천하에 세우고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 받는 은행
3MISSIONS
고객만족도 1위 직원만족도 1위 수익성 1위
문화마케팅전제
고객중심의 문화 경영
직원의 능력 계발 및 업무 성과 향상의 도구
현장중심 문화 경영을 통한 수익 향상
우리은행의 혁신 과제로 진행하여 문화로 정착
2-1. 은행별 인지도 및 이미지
2-2.타 은행 문화마케팅
국 민 은 행
특징: 낮은 연령대 타깃 프로그램 다양
미술, 음악 다방면 지원(차별성 부재)
---------- 중간생략 ----------

참고문헌

우리은행 http://www.wooribank.com
우리금융지주  http://www.woorifg.com/
문화마케팅 풍류서원 http://www.lutain.com/
국가 브랜드 경쟁력 지수http://www.nbci.or.kr

마케팅의 뉴트렌드 <문화예술 스폰서십> 한정원 저
<기업 이미지 꽃피우는 문화 마케팅> 김소영 저
21세기 신산업, 문화를 수출한다 (상) 김준규 저
전환기의 금융 마케팅 LG주간경제

문화예술 교육이 소외층 마음 연다 서울신문
기업과 문화의 만남] (7) 태평양…틈마다 전통사랑 층마다 문화향기 [국민일보]
전통 문화지원 인색한 국내 기업 서울신문 돈 있어야 문화공연 하지”
문화상품과 과학의 ‘만남’ 김훈기 동아 사이언스
[기업, 미술과의 대화] “로비는 작은 갤러리” 한국일보 김동수
[기업, 미술과의 대화] 우리은행, 미술품 투자마케팅 선두주자 서울 경제 조영훈
外 일간지 기사 다수 참고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우리은행 문화마케팅전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우리은행 인턴 자기소개서) 우리은행 (청년인턴십)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BEST 우리은행인턴자소서/우리은행인턴자기소개서 채용정보/우리은행자소서/우리은행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첨삭항목]
  • (우리은행 인턴 자기소개서) 우리은행 (청년인턴십) 자기소개서 합격예문 [BEST 우리은행인턴자소서/우리은행인턴자기소개서 채용정보/우리은행자소서/우리은행자기소개서 지원동기 첨삭항목] 2. 청년인턴십에서 이루고자 하는 목표 및 실행계획 (1000 Bytes 이내) 우리은행의 청년인턴으로서 목표는 고객에게 건전한 포트폴리오를 제공 할 수 있는 안목과 전문성을 키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정보체계화와 제대로 된 활용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금융상품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면 가장 독보적인 수입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장과 고객에 대한.. (
  • [마케팅] 우리은행의 CRM 성공사례연구
  • [마케팅] 우리은행의 CRM 성공사례연구 ※ 우리은행 소개 설 립 2002년 5월 (구) 한빛은행에서 행명을 바꾸며 출범 기업규모 -총자산 101조원, 점포수 698개 등 단일은행으로서 업계 2위 -2004년 국내 금융기관 최초로 당기순이익 2조원 달성 그룹사내 비 중 전체 자산의 88%, 총수신의 85%, 영업점의 65%를 차지하는 우리 금융그룹의 핵심부분 VISION : 한국금융의 자존심을 천하에 세우고 꿈과 희망을 실현하는 사랑 받는 은행
  • 신한은행의 문화마케팅 사례분석 및 전략
  • 신한은행의 문화마케팅 사례분석 및 전략 ■ 신한은행의 문화마케팅 유형 문화브랜드 문화기업 문화투자 문화지원 문화 커뮤니케이션 ■ 문화지원 (Sponsorship) 정의: 후원자가 상업적으로 이용할 만한 잠재성이 있는 이벤트, 에이전시, 등과 연계하여 현금, 물품, 서비스 등을 지원함으로써 이들과 호의적 관계를 형성하는 전략적으로 계획된 촉진활동. 목적: 더 많은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시장에서 외부 이해관계자들 (고객, 잠재고객, 지역사회) 사이에서 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함 ■ 스폰서십 실시의 주요이유 보다 나은 기업이미지 판매증가
  • 우리은행 마케팅, 경영
  • 우리은행 마케팅, 경영 기업개요 대한민국의 은행으로, 우리금융지주의 계열사 연결대상 자회사 우리신용정보(주), 우리아메리카은행, 인도네시아우리은행, 중국우리은행, 러시아우리은행, 홍콩우리투자은행 임직원수 국내 14,292명, 국외 266명을 포함하여 총 14,558명 국내 토종자본으로만 구성된 국내 유일의 토종은행 /성공적인 합병으로 연간 영업이익 2조 이상을 달성하는 대형은행으로 성장 지점 현황: 대한민국 869개 2040개의 365ok코너 해외지점 등 . . . 3C-COMPETITOR (잠재 경쟁자) Str
  • 문화마케팅(Cultural Maketing)- 신한은행의 e-sports
  • 문화마케팅(Cultural Maketing)- 신한은행의 e-sports 신한은행의 e-스포츠 마케팅 성과 2. 실질적인 홍보 효과 및 관련 상품을 통한 신규고객확보 e-스포츠 예금상품 출시 및 이와 연계한 게임관련 서비스 혜택 2006년부터 투자대비 30배의 수익 ,300억 홍보 효과 스타리그 시즌 1에서만 6억 원을 투자해 164억 원의 홍보효과 e-스포츠 예금상품 출시 및 이와 연계한 게임관련 서비스 혜택 1차 판매기간 726계좌 신설, 가입고객의 약 60%정도가 신규 고객 지속적인 증가세 전망 - 가입 고객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