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처음처럼 마케팅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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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처음처럼 마케팅 비교분석

자료번호 b407737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7.0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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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처음처럼 마케팅에 대해
열심히 분석한 발표용 PPT 자료입니다
조원 5명이 몇주간 고생한 자료입니다
마케팅원론 A+ 받았습니다!
엄청 세련되고 깔끔한 배경에 다양한 사진자료가
많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잘활용해주세요~~

목차

1. 주제선정

2. 진로의 소주시장 1위

3. 처음처럼의 등장

4. 거시환경 분석

5. SWOT 분석

6. 현재 한국의 소주시장 환경

7. STP

8. 4P’s

9. Fresh의 반격

10. 참이슬 후레쉬 SWOT 분석 

11. STP

12. 4P’s

13. 현재 술집 판매 현황

14. 참이슬 fresh출시후 Promotion

본문내용

[마케팅] 진로의 참이슬과 두산의 처음처럼 마케팅 비교분석
1. 주제선정
80년 전통을 자랑하는 眞露는 소주업계에서 부동의 1위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었다.
하지만 ‘순한소주’를 선호하는 사회적 트랜드가 생겨났고, 이 흐름을 읽고 변신을 꾀한 D사의 일명 ‘처음처럼 침공’으로 眞露는 큰 타격을 입는다.
이런 상황에서 가만히 있을 眞露가 아니다.
‘참이슬 Fresh’라는 무기를 들고 반격에 나서는데….
과연 누가 승자일 것이며, 이 싸움이 주는 의미는 무엇일까…?

참고문헌

서비스 마케팅 정혜전 미래지식 2005
한국 최고의 브랜드 김승범 흐름출판 2005
참이슬fresh http://www.chamisulfresh.co.kr
진로그룹 http://www.jinro.co.kr
처음처럼 http://www.soju.co.kr/firstsojuNew
두산그룹 http://www.doosan.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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