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마케팅!!!!!!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프로슈머마케팅!!!!!!

자료번호 b444547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7.06.07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kd******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PPT 자료 입니다. 많은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프로슈머 정의

2. 프로슈머 마케팅 등장배경

3. 프로슈머 마케팅 전략

4. 사례

5. 장점

6. 한계점

7. 나아갈 방향

8. 끝맺음

본문내용

프로슈머마케팅!!!!!!
☆주제선정이유☆
최근 ‘프로슈머 마케팅’ 이라는 단어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무척 생소한 이 단어가 왜 이슈가 되고 있는지, 이 단어가 무엇을 의미하고 기업 경영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이 주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문헌

조선일보/한국일보
서울경제
유통경제지-넥스트 이코노미
LG경제연구소
앨빈 토플러-제 3의 물결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프로슈머마케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프로슈머 마케팅과 Customization
  • 프로슈머 마케팅과 Customization produce + consumer 의 합성어 = 생산적 소비자 앨빈토플러의 미래충격서 최초로 사용된 용어 - 프로 슈 머 마케팅 : 소비자가 상품 개발에 참여하고 기업이 이를 수용해서 신제품을 개발하는 것
  • 프로슈머 마케팅과 네트워크 마케팅
  • 프로슈머 마케팅과 네트워크 마케팅 Ⅰ.마케팅 패러다임의 변화 1.시장의 변화 시장의 극세분화가 진행되고 있는데 소비자 개인 단위의 마이크로 시장(micro market)의 성격을 갖게 되었고 개인화(customization)가 일반화되었다. 미국의 Dell 컴퓨터의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주문을 받아 조립을 해서 배달을 해주는데 이것을 주문대량생산(Mass customization)하고 있다. 역동적(dynamic)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인터넷이 있기에 가격 변화가 급변하고 있어서 시장이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가격에 따라서 고객이 변화할 수 있다. 인터넷이
  • 프로슈머마케팅에 대해서
  • 프로슈머마케팅에 대해서 프로슈머란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 '제3의 물결' 에서 공급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용어이다. 제2의 물결사회(산업사회)의 양 축인 공급자와 소비자간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 개발과 유통과정에도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난다는 의미이다. 오늘날에는 prosumer에 대한 접근이 더욱 체계화되어, 소비자 즉 고객이 상품개발의 주체가 되는 것으로 기업들이 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하여 그에 부합하는 상품을 시장에 내놓는 것을 의미한다. 다시 말해
  • 프로슈머 마케팅 101
  • 프로슈머 마케팅 101 * PROSUMER = PRODUCER(생산자) + CONSUMER(소비자) 20세기가 가진 자들만의 독주였다면 21세기는 프로슈머의 세기입니다. ■ 변화를 낚으면 기회의 주인이 된다 ◐ 사람이 고정관념에 사로잡혀 있으면 부분만 보고 전체를 보지 못하는 우를 범하기 쉽다. 즉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지 못하면 그만큼 세상을 보는 시야가 좁아지고 우물안의 개구리처럼 행동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다. ◐ 고정관념은 사람의 눈과 귀를 막아 장님과 벙어리로 살아가게 만드는 매우 위험한 존재이다. 그것은 도려내지 않으면 우리의 정신과 영혼을 갉아먹는
  • 프로슈머 마케팅의 이해 및 성공전략분석
  • 프로슈머 마케팅의 이해 및 성공전략분석 <프로슈머마케팅이란?> 프로슈머(prosumer)란 기업의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를 합성한 말로 상품개발의 주체에 관한 개념을 나타낸다.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그의 저서 ‘제3의 물결’에서 제2의 물결사회인 산업사회의 양축인 공급자와 소비자간 경계가 점차 허물어 지면서 소비자가 소비는 물론 제품개발과 유통과정에도 직접 참여하는 ‘생산적 소비자’로 거듭난다며 만든 말이다. 기업들이 과거에 신제품을 개발할 때 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한 후 신제품을 개발하던 방법에서 발전한 형태이다. 즉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