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에뿔발표)
해당 자료는 14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에뿔발표)

자료번호 b45598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07.07.18
페이지수 14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ls***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전자무역의 기본적 이해와 상세 조사분석하여 종래의 전통무역과의 차이를 비교분석하였고
현재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에 대하여 내용 구성 모두 좋은 파포 에뿔 발표자료입니다.
내용 구성 모두 깔끔하고 좋습니다. 발표하실분들은 바로 하셔도 될 정도로 파포 디자인도 괜찮고 내용도 좋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목차

전자무역의 개념

전자무역의 특징

전자무역의 거래절차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점

전자무역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본문내용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에뿔발표)
전자무역(electronic trade : ET)
무역업무의 추진과정을 전자화 하여
디지털 통신망을 통하여 자동 처리하게
하는 일련의 과정
인터넷을 이용한국제시장에 있어서 상품과
서비스의 수출입거래
1-1전자무역의 생성배경
자유무역에 의한 무한경쟁시대가 도래
지역주의 및 기술보호주의 확산과 다극체제의 구축
국내외 시장개방의 확대 요구 및 정보통신기술의 급격한 발달
전세계를 단일 시장화 하는 가상시장이 등장
세계시장의 단일화
인터넷의 등장이전에는 국가별, 지역별로 물리적인 시장만이 존재 가능
인터넷등장 이후 가상공간상에 구축된 시장에서 누구나 손쉽게 전세계를 대상으로 상품 및 서비스의 판매 및 구매가 가능
가격의 단일화
검색엔진 등을 활용하여 특정상품 및 특정기업에의 접근이 용이
동일 제품의 가격이 경쟁력있는 선두업체가 제시하는 가격으로 통일
글로벌 마케팅 활동
인터넷의 등장은 해외시장조사 활동을 인터넷을 통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쉽게 가능
소규모의 기업도 저렴한 비용으로 글로벌 마케팅 가능
정보 획득의 용이
양질의 정보를 테이터 서비스로 구축하여 서비스하는 사이트가 상당수 존재
중소기업의 대등한 기회제공
국제시장에서 대기업과 대등한 입장에서 마케팅활동을 전개하는 것이 불가능
인터넷의 등장은 저렴한 비용으로 전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마캐팅 활동을 가능 하게 해줌
비용의 절감
인터넷상에서의 해외 홍보 및 마케팅을 웹사이트 구축, 무역거래 알선사이트에 전자 카탈로그 게제, 매도오퍼 게제 등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해외 마케팅 활동이 가능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전통무역과 전자무역의 차이(에뿔발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무역론-비교우위와_전통적_무역이론
  • I. 비교우위와 국제무역 비교우위의 정의  절대가격과 상대가격 절대가격 : 화폐로 표시된 가격 상대가격: 다른 재화의 양으로 표시된 가격 즉, 한 제품을 다른 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양으로 표시한 것  비교우위 (comparative advantage) 특정물건의 생산비가 한나라에서 다른 나라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을 의미. 즉 특정물건의 무역전의 상대가격이 다른 나라에서의 상대 가격보다 싼 경우를 의미 → h 국은 Y재 수출, X재 수입
  • 전통무역방식과 EDI무역방식의 수출입통관절차
  • 전통무역방식과 EDI무역방식의 수출입통관절차 1. 수출통관절차의 개념 수출통관절차란 수출하고자 하는 물품을 세관에 수출신고한 후 필요한 검사를 거쳐, 수출신고수리에 의한 수출신고필증을 교부받아 물품을 외국무역선(기)에 적재하기까지의 절차를 말한다. 2. 전통무역방식의 수출통관절차 1) 수출물품확보 및 보세구역반입 수출상은 수입상과의 매매계약에 따라 자신의 인도의무를 이행하기 위하여 수출용품을 확보한다. 물품을 확보한 후 보세구역에 물품을 반입한다. 2) 수출신고 수출상은 물품을 확보한 후 세관검사를 받고자 하는 장소에 수출물품을 장치하고 관할하는 세관에 수
  • (무역4학년/무역법규)전자무역의 개념 설명과 전자무역의 보기를 하나들고 그 운용에 대해 설명
  • (무역4학년/무역법규)전자무역의 개념 설명과 전자무역의 보기를 하나들고 그 운용에 대해 설명 Ⅰ. 전자무역의 이해 1. 전자무역의 개념 전자무역의 정확한 개념이 정의되기 이전에는 대체로 무역업무의 자동화와 인터넷 상거래를 뜻하는 단어로 '무역자동화', '사이버 무역', '인터넷 무역' 등의 용어가 주로 사용되었으나 2000년 개정된 대외무역법에서 전자무역이라는 용어가 사용되면서 '전자무역' 또는 'e-Trade'라는 단어가 공식 용어로 자리 잡게 되었다. 여기에서는 전자무역의 개념을 보다 명확하게 정리해 보기 위해서, 이들 유사 용어들과의 차이점을 통해서 전자
  • [전자무역][전자무역의 포털사이트역할][전자무역의 육성정책][전자무역의 발전비전]전자무역의 현황,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분석
  • [전자무역][전자무역의 포털사이트역할][전자무역의 육성정책][전자무역의 발전비전]전자무역의 현황, 전자무역에 대한 포털사이트의 역할, 전자무역의 육성정책 방향, 향후 전자무역의 발전 비전 분석 Ⅰ. 개요 전자무역에 대한 정의나 이에 대한 지원제도 등이 전 세계적으로 명확하게 확립되어 있지는 않다. 일반적으로 그 동안 학계나 언론 등에서 널리 사용되어 온 ꡒ사이버무역ꡓ의 법적 용어의 개념이라 할 수 있다. 말하자면 전자무역은 인터넷무역, 무역자동화, 온라인거래 등을 총칭하는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렇듯 전자무역 또한 전자상거래라는 광의의 영역속에서 이루어지는 하나
  • 전자무역결제 시스템에 관하여 (전자화폐 전자결제 무역업 전자상거래
  • 전자무역결제 시스템에 관하여 (전자화폐 전자결제 무역업 전자상거래 최근 인터넷을 이용한 통신판매가 보편화됨에 따라서, 이제는 슈퍼마켓에서 살 수 있는 거의 모든 물건까지 컴퓨터를 통한 구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모든 거래의 대금결제는 전자결제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전자결제시스템이란 컴퓨터, 통신장치와 각종 단말장치를 통신회선으로 연결하고 거래 및 결제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단말을 이용해서 거래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전자금융 서비스 체계를 말한다. 즉, 전자상거래를 이용해 가상 상점에서 물품을 구입한 후, 그 가상 상점과 계약된 은행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