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자료번호 b782329
수정일 2015.06.02 등록일 2011.10.21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l****** 가격 1,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자료입니다.

목차

*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Ⅰ. 역할

Ⅱ.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양극화 현상

Ⅲ. 연예인의 발굴 및 스카우트

Ⅳ. 연예인의 노출 및 연예 상품의 홍보와 마케팅

Ⅴ. 엔터테이너의 육성과 사후 관리

본문내용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1) 역할

국내의 연예기획사의 설립과 등록은 허가제가 아닌 관할 구청 등록제로 되어 있으며, 인수 및 합병 등을 통한 사명 (社名) 변경이 잦고 코스닥 우회 상장이 변수로 작용하면서 정확한 현황을 파악하기 힘든 것이 국내 연예기획사의 현실이다.
과거에는 연예기획사들이 엔터테이너의 발굴 및 관리, 유지하는 업무를 주 업무로 하였지만, 1990년대 이후 대형화되면서 기존 업무 이외의 일을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하였다. 문화 콘텐츠가 황금 알을 남는 거위로 인식되면서 매니지먼트사의 우회 상장, SK, CJ, KT와 같은 대기업의 투자와 해외의 자금이 들어오면서 매니지먼트사의 몸집은 더욱 커지고 있다. 즉,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업계는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형태로 본격적인 대형화, 금융화, 글로벌화를 통해 시스템과 인력 구조를 재편해 가고 있다.
. 또한 기존에 기획사 자체 내에 존재하였던 교육, 양성 기능을 자회사 형식의 아카데미로 독립시켜 운영하는 곳도 생겼다. 이렇게 연예기획사는 대형화, 다양화되는 추세에 있다. 일반적으로 연예인과 기획사의 역할을 도식화해 보면 다음의 그림과 같다.
연예기획서의 업무 내용
(2)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양극화 현상
국내 연예계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심각한 양극화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다수의 스타를 확보한 '공룡' 급 매니지먼트사는 막강한 영향력과 힘을 과시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더불어 장동건, 배용준, 정지훈, 이영애 등 소위 '한류 스타' 들은 1인 기업형 매니지먼트 회사를 직접 운영하며 연예계의 새로운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연예기획사의 역할과 양극화 현상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한국의 연예 기획사 연구
  • 한국의 연예 기획사 연구 ⦿ 연예 매니지먼트사의 전체 현황  연예인 활동의 관리, 매개, 일자리 중개 행위를 통해 수익을 올린다는 기본적인 사업 형태를 가진 우리나라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지난 10년 동안 급속도로 성장한 대중문화 산업의 규모와 함께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수십억의 수익을 올리는 스타의 총체적 관리 및 수익 증대에서부터 스타 양성, 연예 제작 산업으로의 진출, 여기에 최근 소위 ‘엔터주’라 불리는 코스닥 상장 기업으로서 주식 수익 창출에 이르기까지, 연예 매니지먼트사는 단지 스타의 뒷일을 봐주는 과거의 매니저 개념과는 달리 연예 산
  • 대한민국 3대 연예기획사와 한류 시장 (SM, JYP, YG Entertainment, 연예기획사).pptx
  • 대한민국 3대 연예기획사와 한류 시장 (SM, JYP, YG Entertainment, 연예기획사).pptx Asian Pop Music The Company: SM Entertainment About the Company ╋━━━━━━━━━━───────── Lee Soo-man (Founder)   ≪ 사 진 ≫  • graduated from SNU.  • former singer  • past CEO of SM      (now, focuses on domestic mu
  • 한국 연예기획사의 현황과 발전방안
  • 한국 연예기획사의 현황과 발전방안 2. 한국 연예기획사의 역사적 발전추이 먼저 연예기획사의 발전과정을 시대별로 나누어 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1960년대 이후 가수들을 중심으로 생겨난 개인매니저 제도는 1970년대 들어 스타급 영화배우들에게도 도입되면서 활성화되었다. 1980년대 중반을 넘어서면서 매니저의 역할에서 보다 확대된, 이를테면 1-6명의 연예인을 전속시키는 경우와 가요계의 경우 소극적인 매니지먼트 차원을 넘어서 음반제작에까지 참여하고 있는 매니저들도 나타났다. 가수들과 소수 영화배우들을 중심으로 존재하던 개인매니저 제도는 1980년대 후반에 들어서
  • [가수][오락프로그램][저작권법][가수매니지먼트][팬클럽][팬픽][연예인][공인][기획사][대중문화][아이돌][대중가수]가수와 오락프로그램, 가수와 저작권법, 가수와 가수매니지먼트, 가수와 팬클럽 분석
  • [가수][오락프로그램][저작권법][가수매니지먼트][팬클럽][팬픽][연예인][공인][기획사][대중문화][아이돌][대중가수]가수와 오락프로그램, 가수와 저작권법, 가수와 가수매니지먼트, 가수와 팬클럽 분석 Ⅰ. 개요 스타가 우리 삶과 더욱 밀접한 관계를 가지게 된 것은 대중매체의 발달과 관련이 있다. 스타 현상이 반드시 20세기만의 특징은 아니지만 20세기 이후 더욱 뚜렷한 현상으로 자리잡게 된 데에는 대중매체가 큰 역할을 하였다. 대중매체는 스타의 상품성을 보장해주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가 되었고 그에 따라 스타를 생산하는 과정도 대중매체를 중심으로 활동을 전개한다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 국내 연예 매니지먼트 산업과 연예기획사의 경영전략 고찰 ‘동방신기’ 멤버들의 소송의 핵심도 13년이라는 불합리한 장기계약이 부당하다는 것을 알리는 데 있다. 그러나 내가 보기에 이번 소송이 안고 있는 핵심적인 문제는 장기계약 기간이나 SM엔터테인먼트에서 제기한 소송에 참여한 멤버들의 화장품 사업 참여가 아니라 연예활동을 둘러 싼 아이돌 스타들과 연예제작사 사이의 투명하지 않은 봉건적 관계 때문이다.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가 10개 대형 연예기획사를 대상으로 서면실태조사를 실시해 전속계약서 내용이나 실제 매니지먼트 활동 중에서 지적했던 내용들은 1) 자사 소속 연예인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