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정보처리 과정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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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정보처리 과정이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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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일 2014.12.23 등록일 2014.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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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광고정보처리 과정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자료 입니다.

목차

1. 광고정보처리과정 개관
2. 광고정보처리 모형
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Exposure)
2) 감지(Sensation)
3) 주의(Attention)
4) 이해(Comprehension)

본문내용

광고정보처리 과정이란 무엇인가
3. 소비자 정보처리과정
1) 노출(Exposure)
(1) 노출의 정의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개인의 다섯 개 감가기관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이 활성화될(activate) 준비 상태
-정보처리 과정의 첫 단계
(2) 노출의 유형
① 의도적 노출(Intentional exposure)
-소비자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자신을 의도적으로 마케팅 정보에 노출시키는 것
-문제 인식 시 → 우선적으로 그 문제와 관련된 정보를 장기기억에서 인출
-충분치 못할 경우 → 외적 탐색(External search)
-관여도가 높을 경우
② 우연적 노출(Accidental exposure)
-소비자가 의도하지 않은 상태에서 정보에 노출되는 것
-가능하면 표적소비자에게 자사 제품의 정보에 가급적 많이 노출되도록 함
③ 선택적 노출(Selective exposure)
-소비자가 관심을 갖는 정보에만 자신을 노출시키는 지각적 메커니즘
-Zapping : (TV를 보다 원치 않는 광고가 나올 경우 채널을 돌리지만 관심 있는 광고가 나올 경우 계속 보는 행동)
-관여도가 높은 경우 → 선택적 노출↑
-예 : Email, DM 등
2) 감지(Sensation)
-자극의 강도가 어느 정도 강해져 그 자극을 알아차리는 것
(1) 절대적 식역(Absolute threshold)
-감각기관이 자극을 감지할(sense) 수 있기 위한 자극에너지의 최소한의 강도
-자극의 강도가 절대적 식역에 도달해야만 감지 가능
-이 때 비로서 자극에 노출되었다고 할 수 있음

참고문헌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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