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7가지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7가지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자료번호 c1467434
수정일 2018.12.25 등록일 2018.12.2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PDF
판매자 kl******** 가격 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보육교사과목 과제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7가지)
2.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의 구체적인 사례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7가지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1. 서론

누리과정은 3-5세 대상연령으로 유아들이 공평한 교육을 받고 취학전 교육의 질을 제고하여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교육목표를 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⓵신체운동·건강 ⓶의사소통 ⓷사회관계 ⓸예술경험 ⓹ 자연탐구의 5개 영역별로 구성하여 유아의 발달과 생활 경험이 통합되도록 구성 한 것으로, 5개 영역에 걸쳐 유아의 주도적인 경험과 놀이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본 과제에서는 위에 설명한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를 알아보고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1.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7가지)

1) 놀이중심 원리

교수 학습활동이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도록, 교사의 철저한 계획과 유아의 자발적 참여를 이루어지도록 한다.

참고문헌

영유아 놀이활동, 창지사, 이숙재, 2013
유아사회교육, 양서원, 고정곤, 이영희, 김의석외, 2014
보육학개론, 정민사, 박찬옥외, 2013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이기숙, 2013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7가지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7가지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 누리과정의 교수학습원리는 크게 7가지로 구분하여 제시할 수 있다7가지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한 개념을 요약 설명하고 각각의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여 서술하시오 1. 서론 누리과정은 3-5세 대상연령으로 유아들이 공평한 교육을 받고 취학전 교육의 질을 제고하여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이를 실현하기 위하여 교육목표를 정하여 시행하고 있다. 3-5세 연령별 누리과정은 ⓵신체운동·건강 ⓶의사소통 ⓷사회관계 ⓸예술경험 ⓹ 자연탐구의 5개 영역별로 구성하여 유아의 발달과 생활 경험이 통합되도록 구성 한 것으로, 5개 영역에 걸쳐 유아의 주도적인 경험과 놀이가 통합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였다. 본 과제에서는 위에 설명한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를 알아보고 구체적인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2. 본론 1. 누리과정의 교수학습 원리(7가지) 1) 놀이중심 원리 교수 학습활동이 놀이를 통해 이루어지도록, 교사의 철저한 계획과 유아의 자발적 참여를 이루어지도록 한다.
  • 보육교사론-만5세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 및 방향과 교수 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Ⅰ. 서 론 2013년부터 누리과정이 도입되면서 3~5세까지 누리과정에 맞는 교육프로그램을 갖고서 교수학습을 준비 및 진행하는 보육기관이 많아지고 있다. 기존에 활용하던 유치원교육과정과 표준보육과정과는 교육과정이 비슷한 것 같으나 다른 부분이 많이 있기 때문에 누리과정이 어떠한 방향성을 갖고서 진행되며 어떠한 교수학습 원리에 따라서 유아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해야 할지에 대해서 교사가 미리 인식하고 준비되어 있어야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보여 진다. 이에 본론에서는 5세 누리과정의 기본 구성 및 방향과 교수학습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누리과정에 대한 나의 생
  • [보육교사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만3~5세 유아들에게 공통된 교육과정을 실시하도록 한‘누리과정의 취지와 의의에 대해 조사하여 적고, 누리과정의 도입이 어린이집 영아
  • [보육교사론]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만3~5세 유아들에게 공통된 교육과정을 실시하도록 한‘누리과정의 취지와 의의에 대해 조사하여 적고, 누리과정의 도입이 어린이집 영아 Ⅰ. 서론 유아보육은 보육시설인 어린이집에서 일하는 부모를 위한 사회복지 서비스의 개념으로 출발하여 부모의 근무시간인 전일 동안 취학 전 모든 아동 연령이 아동을 보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그 수요를 충족시켜왔다. 이에 반해 유아교육 담당기관인 유치원은 유아의 인지적 성장과 사회화를 위한 교육적인 경험 제공을 목표로 출발하여 주로 반일 동안 3∼5세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을 행해왔다. 그러한 이유로
  • 영유아의 안전에 대한 위협요소들이 시대에 따라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세요 (아동안전관리)
  • 영유아의 안전에 대한 위협요소들이 시대에 따라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를 예를 들어서 설명하세요 (아동안전관리) 태아의 탄생부터 독립적으로 살 수 있는 성인까지 인간은 이 시기에 형성된 문명 속에서 직간접적인 '돌봄'을 받아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특수성을 갖고 있다. 동물도 출생 직후 짧은 시간 안에 스스로 걸을 수 없는 경우 도태되거나 부모에 의해 길러져도 생명유지가 어렵다는 점에 비춰 자연법칙에 상당히 어긋난다고 할 수 있다. 그럼에도 인류가 도구와 제도를 만들어 지구상 최고의 생명체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것은 인간의 다양한 특성 가운데 '지식의 전달'이 낳은 결과다. 본문 발명과 함께 '동물에 대한 주요 위협, 질병의 측면, 농작물 재배 방법'이라는 세대의 기록을 통해 자손들이 축적된 지식을 습득하고 생존에 유리한 지위에 오를 수 있었다.
  •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측면에서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자료 중 한 활동을 선정하여 요약하고 활동목표, 활동방법, 확장활동 등을 포함하여 생활주제와의 관련성, 활동의 난이도, 관련요소 등 제시된
  • 영유아를 위한 프로그램의 개발과 평가측면에서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자료 중 한 활동을 선정하여 요약하고 활동목표, 활동방법, 확장활동 등을 포함하여 생활주제와의 관련성, 활동의 난이도, 관련요소 등 제시된 Ⅰ 서론  우리나라는 최근 합계 출산율이 1.22(2010, 통계청)로 떨어지는 등 세계 최저 수준의 저 출산이 고착화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저 출산으로 인구 규모가 감소되고 인구의 구조도 변화하게 되면서 노동력 감소, 노인인구의 증가, 이에 따른 사회적 비용의 증가 등 심각한 사회문제를 초래할 것이라는 우려가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영유아 교육ㆍ보육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