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해당 자료는 12페이지 중 4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2
  • 품질인증
  • 구매만족
  • 프리미엄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자료번호 c1571360
수정일 2022.01.06 등록일 2022.01.06
페이지수 1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u***** 가격 3,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이미지의 구성요소
2. 이미지메이킹의 성공적인 사례 3개
3. 이미지메이킹의 5단계별로 본인이 실천할 수 있는 전략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현대에서는 미디어의 발달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사회 구조상 대인 관계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으며 개인의 이미지에 대한 인식과 연출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자 개인이 시각적으로 보여 지는 이미지와 이미지 메이킹이 곧 개인의 경쟁력으로 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서 이미지 메이킹은 글로벌 사회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인 성공은 호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에서 비롯된다는 것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외모와 성격을 바탕으로 개개인이 추구하는 삶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자기이미지를 관리하고 자기 향상을 위한 노력으로 상황에 맞게 개인의 능력이나 호감도를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트랜드의 시대로 라이프 스타일이 개성 있게 변하고 있으며 SNS(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수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자기 이미지를 관리하고 표현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흔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성공한 사람들이나 기업들은 뚜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개인이나 기업들이 자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시대와 사회의 흐름인 유행 변화에 맞게 그들의 이미지를 끊임없이 변화시켰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이미지 메이킹은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의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학교 및 여러 단체에서는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인식하고 자기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image) 라는 개념은 모든 학문 분야에서 연구 분야와 목적에 따라 서로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의 개념을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이미지는 실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상상되는 것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라틴어의 이마고(imago)에서 유래된 말로 ‘어떤 사람이나 사물로부터 받는 느낌’ 이라 정의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경험에서 생기는 것으로 개인의 생각을 바탕으로 의미화 되며 연상에 의해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이미지의 의미를 풀어보면 표정 이미지, 복장 이미지, 음성이미지, 행동 이미지,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한번 형성이 되면 실체가 없어진다 하더라도 이후의 행동들을 지배하게 되며 선택 기준의 기능을 가지게 되기도 하고 객관적인 사실에 대한 주관적 영상이기 때문에 바람직한 이미지를 향한 가치의 문제를 수반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많은 부분이 이미지 지향적이며 사회라는 거울은 우리가 누군가 에 대한 자아의식 형성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심리학자인 Mehrabian(2007)에 따르면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 중에 외모 와 목소리 그리고 말의 의미는 각각 55%, 38%, 7%를 차지한다고 하여 말의 의미보다 외모와 목소리가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외모, 이미지가 반 이상 차지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떠올리면 그 사람의 얼굴, 표정, 목소리, 옷차림, 자세, 성격 등의 여러 가지가 그 사람에 대한 특유한 감정, 고유한 느낌이라고 할 이미지를 구성하는데 때로는 사람의 이름은 잊어도 그 사람의 이미지만은 기억 속에서 선명할 수 있으며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는 사람은 아예 주목의 대상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개인에 대한 이미지는 인간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Dither(1985)는 이미지란 각각의 성질이나 특성뿐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을 포함하는 것으로서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갖게 되는 일련의 신념, 인상, 아이디어라고 정의합니다.
Kotler(1997)는 사람은 어떤 대상을 인지할 때 상(象)이나 모습, 기호 등으로 하는데 이미지란 개인이 어떠한 대상에 대해 가지는 일련의 신념, 태도, 인상으로 정의합니다. 즉 그림이나 사진과 같은 시각적인 것과 음악, 기호와 같은 상징적인 것 모두를 포함하는 실제의 가시적인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실제라기보다는 수용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형성된 구성물이나 일반적 인지(public impression)를 의미합니다.
이미지메이킹은 다시금 내적 이미지메이킹과 외적 이미지메이킹으로 구분될 수 있으며 내적 이미지메이킹이란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이미지를 뜻하고 외적 이미지메이킹이란 겉 모습으로 보이는 이미지메이킹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타인에게 각인될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상냥하게 대하거나 옷차림새에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이미지메이킹의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적인 사례예시와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보려 합니다.

참고문헌

- 윤혜정(2000)「칠을 활용한 악세서리 연구」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명희(1993)「한국과 미국 남녀 대학생의 의복이미지 선호도와 성 역할정체감에
관한 연구」한국의류학회지 17권 3호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관광마케팅]한국과 일본의 관광이미지에 대한 구성요소 및 시사점
  • [관광마케팅]한국과 일본의 관광이미지에 대한 구성요소 및 시사점 Ⅰ. 서 론 관광은 세계적으로 급속하게 성장하는 산업중의 하나이며, 고용과 소득을 창출하는 경제수단으로 인식되고 있다. 관광산업의 효과는 경제, 사회, 문화, 환경, 기술 등 제 분야에서 다양하게 나타나며 그 파급효과 또한 크다. 세계는 국경 없는 시대, 글로벌시대로 바뀌면서 국제교류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세계의 급속한 지구촌화로 인한 상호작용 현상은 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이며, 정보시대의 산물로서 이러한 현상은 더욱 가속 될 것이다. 지구촌화의 여파는 또한 국내적으로는 지방화시대를 여
  • 인물 이미지메이킹
  • 인물 이미지메이킹 김영제 저서인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을 읽어보면서 선거전략 또한 광고전략과 유사하면서 아직 선거전략에 대한 역사는 짧으면서도 앞으로 선거전략에 대한 광고인으로써의 도전은 무한이 열려 있다는 것을 느꼈다.또한 전세계적으로 본다면 우리나라 선거전략도 다른 나라에 크게 뒤지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인물 이미지메이킹이라는 분야는 역사적으로는 짧지만 그 영향력은 다른 어느 나라와 비교해서 뒤지지는 않는다고 생각이 든다.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제목과는 약간은 다르게 선거 전략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부분속에
  • 이미지메이킹 (정치 마케팅)
  • 이미지메이킹 (정치 마케팅) 김영제 저서인 `인물 이미지메이킹 - 정치 인물이미지 전략의 모든 것`을 읽어보면서 선거전략 또한 광고전략과 유사하면서 아직 선거전략에 대한 역사는 짧으면서도 앞으로 선거전략에 대한 광고인으로써의 도전은 무한이 열려 있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전세계적으로 본다면 우리나라 선거전략도 다른 나라에 크게 뒤지지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인물 이미지메이킹이라는 분야는 역사적으로는 짧지만 그 영향력은 다른 어느 나라와 비교해서 뒤지지는 않는다고 생각이 든다. 이 책을 자세히 읽어보면 제목과는 약간은 다르게 선거 전략에 충실하고 있다는 것을 볼 수
  •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이미지메이킹의 개념에 대해 조사하고 성공적인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현대에서는 미디어의 발달과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사회 구조상 대인 관계가 더욱 중요시 되고 있으며 개인의 이미지에 대한 인식과 연출은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각자 개인이 시각적으로 보여 지는 이미지와 이미지 메이킹이 곧 개인의 경쟁력으로 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세기 후반에 들어서 이미지 메이킹은 글로벌 사회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이 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인 성공은 호감을 주는 이미지 메이킹 에서 비롯된다는 것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외모와 성격을 바탕으로 개개인이 추구하는 삶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자기이미지를 관리하고 자기 향상을 위한 노력으로 상황에 맞게 개인의 능력이나 호감도를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트랜드의 시대로 라이프 스타일이 개성 있게 변하고 있으며 SNS(소셜네트워크)를 통해 새로운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수없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사람들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는 자기 이미지를 관리하고 표현 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흔히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성공한 사람들이나 기업들은 뚜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개인이나 기업들이 자신의 특성을 유지하면서도 시대와 사회의 흐름인 유행 변화에 맞게 그들의 이미지를 끊임없이 변화시켰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이 이미지 메이킹은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으로서의 의미를 가지기 때문에 학교 및 여러 단체에서는 이미지 메이킹 교육을 통해 자신의 이미지를 적절하게 표현하는 방법을 인식하고 자기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구성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교육과 연구를 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image) 라는 개념은 모든 학문 분야에서 연구 분야와 목적에 따라 서로 다른 개념으로 사용되고 있으며 이러한 이미지의 개념을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일시키기는 어렵습니다. 이미지는 실체가 있는 것이 아니라 상상되는 것입니다. 사전적 의미로는 라틴어의 이마고(imago)에서 유래된 말로 ‘어떤 사람이나 사물로부터 받는 느낌’ 이라 정의되고 있습니다. 어떠한 사람이나 사물에 대한 경험에서 생기는 것으로 개인의 생각을 바탕으로 의미화 되며 연상에 의해 형성되는 것입니다. 이처럼 이미지의 의미를 풀어보면 표정 이미지, 복장 이미지, 음성이미지, 행동 이미지, 등 다양한 요소를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미지는 한번 형성이 되면 실체가 없어진다 하더라도 이후의 행동들을 지배하게 되며 선택 기준의 기능을 가지게 되기도 하고 객관적인 사실에 대한 주관적 영상이기 때문에 바람직한 이미지를 향한 가치의 문제를 수반하고 있습니다. 세상의 많은 부분이 이미지 지향적이며 사회라는 거울은 우리가 누군가 에 대한 자아의식 형성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심리학자인 Mehrabian(2007)에 따르면 “사람의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 중에 외모 와 목소리 그리고 말의 의미는 각각 55%, 38%, 7%를 차지한다고 하여 말의 의미보다 외모와 목소리가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외모, 이미지가 반 이상 차지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을 떠올리면 그 사람의 얼굴, 표정, 목소리, 옷차림, 자세, 성격 등의 여러 가지가 그 사람에 대한 특유한 감정, 고유한 느낌이라고 할 이미지를 구성하는데 때로는 사람의 이름은 잊어도 그 사람의 이미지만은 기억 속에서 선명할 수 있으며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는 사람은 아예 주목의 대상이 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개인에 대한 이미지는 인간의 행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중요한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Dither(1985)는 이미지란 각각의 성질이나 특성뿐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을 포함하는 것으로서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갖게 되는 일련의 신념, 인상, 아이디어라고 정의합니다. Kotler(1997)는 사람은 어떤 대상을 인지할 때 상(象)이나 모습, 기호 등으로 하는데 이미지란 개인이 어떠한 대상에 대해 가지는 일련의 신념, 태도, 인상으로 정의합니다. 즉 그림이나 사진과 같은 시각적인 것과 음악, 기호와 같은 상징적인 것 모두를 포함하는 실제의 가시적인 표현입니다. 일반적으로 산출할 수 있는 실제라기보다는 수용자들에게 접근하기 위해 형성된 구성물이나 일반적 인지(public impression)를 의미합니다. 이미지메이킹은 다시금 내적 이미지메이킹과 외적 이미지메이킹으로 구분될 수 있으며 내적 이미지메이킹이란 내면에서 우러나오는 이미지를 뜻하고 외적 이미지메이킹이란 겉 모습으로 보이는 이미지메이킹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타인에게 각인될 자신의 이미지를 좋게 만들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상냥하게 대하거나 옷차림새에 신경을 쓰기도 합니다. 이미지메이킹의 구성요소에 대해 알아보고 성공적인 사례예시와 이미지메이킹을 위해 본인이 실천할 수 전략에 대해 구체적으로 서술해보려 합니다.
  • 이미지메이킹 피피티
  • 이미지 메이킹 이란 ? - 자신의 본질과 개성을 가장 훌륭하게 나타내는 것. 자신의 직업이나 신분, 맡은 역할에 가장 잘 어울리고,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호감과 만족을 주며 자신의 캐릭터를 나타내는 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