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 프리미엄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자료번호 e1112244
수정일 2018.03.03 등록일 2012.06.11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pa****** 가격 2,2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에 관한 자료 입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 목 차 -






1. 유한킴벌리와 SCM
- 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SCM의 정의


2.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
- SCM 도입 배경
- SCM 도입 과정
- SCM 추진 계획 (ex> 롯데 마그넷과의 업무 프로세스)


3. SCM 도입의 주요 성과
- SCM 프로젝트 도입의 효과
- 주요 성공요인


4. SCM 도입의 문제점
- 문제점
- 개선방안

본문내용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
.
.
.
1. 유한킴벌리와 SCM

(1).유한킴벌리 기업소개
⇒ 유한킴벌리는 환경보호운동에 앞장선 국내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유한킴벌리는 숲을 가꾸어야 하는 이유를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숲의 혜택을 우리 세대는 물론 다른 세대까지 누릴 수 있기 위한 국민 참여 실천프로그램을 제시하고자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하였으며, 이는 우리나라 그린마케팅의 효시로 평가받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환경 지향적 경영체제 구축을 기반으로 원료의 선택에서부터 제품설계, 생산, 유통, 폐기 시까지의 환경영향을 사전 평가하여 환경부하를 최소화 하는 전과정평가 기법을 적용함으로써, 환경친화제품의 생산 ? 소비를 실천해 오고 있으며, 캠페인을 통해 지난 19년 동안 생태환경보존을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자체적으로는 나무심기, 숲 가꾸기, 생태환경교육, 생태환경전문가 양성, 연구조사, 해외 선진 지역연수 등 다양한 환경운동을 펼쳤다.

①. 기업이념 - 경영방침
1) 인간존중
⇒ 유한킴벌리는 사원의 안전을 제 1순위로 하는 생명존중 정신의 실현, 사원 상호간의 신뢰형성, 회사와 사원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한 열린 경영의 실천, 회사 성공의 주역인 인재의 양성, 성공에 기여한 사람에 대한 공정한 보상 등을 통해 인간존중을 실현
2) 고객만족
⇒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주는 고품질의 제품을 만들어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노력
3) 사회공헌
⇒ 선도적 환경보전 활동의 전개, 윤리적 경영의 실천, 공정한 거래, 성실한 납세 실천을 통해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고자 함
4) 가치창조
⇒ 미래를 위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며, 좋은 기업 평판을 얻고자 노력하는 과정에서 가치를 창조
5) 혁신주도
⇒ 모든 부문에서 앞서 나가려는 도전정신의 함양과 이를 뒷받침해 주는 학습조직의 활성화, 아울러 업무의 유연성 확보와 변화를 주도하는 자세의 확립을 통해 혁신을 주도
②. 기업이념 - 환경방침
1)환경부하의 최소화
⇒ 제품의 개발, 설계 단계에서부터 생산, 유통, 폐기시까지의 환경영향을 사전 평가하여 환경부하를 최소화시키고, 지구촌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의 배출량을 최소화
2)지속적인 환경개선
⇒ 지역 및 국가의 환경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함은 물론, 환경오염의 원천적인 예방 차원에서 엄격한 자체 환경관리 기준 및 해당 부문별 환경개선 목표를 정하고 절감(Reduce), 재사용(Reuse), 재활용(Recycle) 등 3R 운동의 효과적 전개를 통하여 지속적인 환경개선을 실천
3)환경보호 운동에 선도적 역할
⇒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성실히 보답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전 조직원은 지역사회 및 지구촌의 일원임을 자각, 환경보전 활동을 생활화하고, 환경보호 운동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
4)효율적인 환경관리
⇒ 환경목표 및 세부목표를 설정하여, 이를 관련 절차에 따라 성실히 수행하고 주기적인 검토를 통해 환경관리 성과를 제고
5) 조직원의 환경관리능력 배양
⇒ 모든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경영정보시스템] 유한킴벌리의 SCM 도입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경영정보시스템][MIS][경영정보시스템 사례][MIS 사례][맥도날드][LG전자][에버랜드]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과 다양한 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맥도날드, LG전자, 에버랜드) 분석(경영정보시스템, MIS)
  • [경영정보시스템][MIS][경영정보시스템 사례][MIS 사례][맥도날드][LG전자][에버랜드]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과 다양한 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맥도날드, LG전자, 에버랜드) 분석(경영정보시스템, MIS) Ⅰ. 경영정보시스템의 발전과정 대부분의 조직은 지금까지 그것이 설령 어떤 공식적인 MIS로 인식되지는 않았다 할지라도 어떤 형태로든 경영정보시스템을 유지해 왔을 것이다. 그러나 과거의 경영정보시스템은 그 설치나 이용에 있어서 극히 비공식적이었다. 그러다가 점차 컴퓨터가 이용되기 시작하면서 다량의 정보가 단시간내에 처리 요약될 수 있게 되었
  • [경영정보시스템][MIS][경영정보]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구조와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 절차,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공유 및 향후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전망 분석
  • [경영정보시스템][MIS][경영정보]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구조와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 절차,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공유 및 향후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전망 분석 Ⅰ. 개요 MIS란 기업 경영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주는 컴퓨터 시스템을 말하는데, 때로는 이러한 시스템을 운영하는 사람들을 지칭하기도 한다. 전통적으로 대기업에서 말하는 \\\"MIS\\\" 또는 \\\"MIS 부서\\\"란 본사(또는 본사에서 조정된)의 전문적인 컴퓨터 기술 및 관리 시스템을 말하는데, 종종 메인프레임 컴퓨터뿐 아니라 기업의 컴퓨터 자원을
  • 유한킴벌리 환경 경영시스템
  • 유한킴벌리 환경 경영시스템 물질사용량 : 재활용지 사용비율 증가 에너지 사용량 : 폐열을 건물 난방에 이용 용수 사용 : 처리수 재활용 설비 확충 대기 오염물질 : 환경친화적 연료, 공정 개선 수질 오염물질 : 3차 처리시설 신규설치 폐기물 : 98%이상 재활용 협력업체 : SCEM사업 시행, 협력업체 컨설팅, 방역지원, 대표자 세미나 지역사회 : 환경시설 개방, 환경교육장 활용 ·기업 환경이미지 제고, 환경경영역량 강화, 협력업체 환경성 평가 ·환경위해요소 예방관리, 환경비상대응체계 적립 ·환경영향 저감, 오염 및 폐기물 발생 저감
  • [MIS]경영정보시스템(MIS)의 정의,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단계,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유형,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기능, 경영정보시스템(MIS)을 통한 정보공유 분석(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 중심)
  • [MIS]경영정보시스템(MIS)의 정의,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단계, 경영정보시스템(MIS)의 유형,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기능, 경영정보시스템(MIS)을 통한 정보공유 분석(경영정보시스템(MIS) 사례 중심) Ⅰ. 개요 MIS는 첫째, MIS는 근본적으로 인간-기계시스템이라는 사실이다. 인간-기계시스템이라고 하면 인간과 기계가 상호보완적으로 결합되어 과업을 수행해 나가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물론 각자가 자신에게 보다 적합한 형태의 일을 부담함으로서 전체적인 성과를 높이는 방법으로 결합되는 것이다. 둘째, MIS는 통합시스템이다.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 전략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전략정보시스템 경영정보론 경영정보
  • 전략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전략정보시스템 경영정보론 경영정보 1.구축 배경 1990년대 중소기업진흥을 위하여 재정되었던 대점법의 철폐로 유통업계의 경쟁이 심화. 타기업과 차별화를 위하여 점포와 매장을 후방(생산과 배송)에서 지원하는 것에 대한 체제화가 중요하다 인식. 고객 지향적인 정보기술 활용을 통한 매출향상 2.구축 목적 변화하는 기업의 경영환경 속에서 변화에 대한 적응과 기업의 발전을 꾀하고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켜 고객지향적인 경영을 함으로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비용을 절감시키고자. 효율적인 재고관리로 인한 품질의 유지 및 벤더와의 관계를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