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사회-3.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사례를 통해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 정리하기(중안)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프리미엄

6)사회-3.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사례를 통해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 정리하기(중안)

자료번호 e1179178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4.22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안녕하세요.
교대에서 여러 번 장학금을 받고,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입니다.
수업 지도안을 구성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서
열심히 연구하고,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 지도안은 실제 수업실연을 했던 수업지도안입니다.
학교, 학급 상황은 항상 다르기 때문에 조금씩 바꿔서 수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유용하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T: 선생님이 보여주는 자료들을 보면서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어떠한지 살펴봅시다.

T: 자료들을 보았을 때 인간과 자연은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나요?

T: 살펴본 자료들의 공통점을 생각해봅시다. 인간과 자연의 관계가 어떠합니까?


T: 인간과 자연의 관계 화살표가 어떻게 되어야 할까요?


T: 다시 화면을 봅시다. 자료들을 보며 인간과 자연과 관계가 어떠한지 살펴봅시다.

T: 자료들을 보았을 때 인간과 자연은 어떤 관계를 가지고 있나요?

T: 인간과 자연의 관계 화살표가 어떻게 되어야 할까요?

S: 살아가기 위해서 많은 것을 자연에서 얻고 있습니다.
S2: 경치를 보면서 휴식을 취합니다.
S3: 맑은 공기를 마시게 되어 건강하도록 지켜줍니다.

S: 인간과 자연이 서로 상호작용하는 관계입니다.
S2: 인간과 자연이 서로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입니다.

S: 쌍방향입니다. /⇔입니다.

S: 간척 사업을 통해서 국토를 늘립니다. / 댐을 건설하여 자연 재해를 막고 전기를 생산합니다. / 아파트를 지어서 많은 사람들이 살 수 있도록 합니다.

S: 인간이 자연을 변화시켜 새로운 생활환경을 만들어냅니다. / 자연을 바꿔 인간에게 편리하도록 합니다.

S: 인간에서 자연으로 화살표 방향이 향하고 있습니다. / ⇒ 화살표입니다.

S: 두가지의 관계가 있습니다.
S: 인간은 자연과 더불어 삽니다.
S2: 인간은 자연을 이용해서 자신에게 편리하도록 변화시킵니다.
10‘
★자연과 더불어 사는 모습의 PPT: 삶의 터전, 공기, 경치 등
★마인드맵 판서
인간-자연
(사이에 화살표가 들어갈 수 있도록 한다.)
★해안 간척, 댐건설, 아파트 단지 건설 등의 PPT
탐색
사례를 통해 인간과 자연의 관계 살펴보기
[활동2] 늪, 갯벌, 숲과 인간
T: 습지에 관한 영상을 다함께 봅시다.
T: 영상에서 나오는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T: 습지는 어떠한 곳을 습지라고 말하죠?
T: 습지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잘 모르겠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6)사회-3.환경을 생각하는 국토 가꾸기-사례를 통해 인간과 자연과의 관계 정리하기(중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en_is_your_birthday
  • 과제 해결형 교수법(Task-based Approach) 과제를 제시하고 , 그 문제의 해결을 위해 서로 의사를 교환하게 하여주면 학생들은 실제의 의사소통에 매우 근접하게 영어를 사용할 기회를 갖게 된다. 서로 정보를 취하기 위하여 학생들은 언어의 실제 사용의 측면과 더불어 스스로 생각하면서 다른 학생과 영어로 상호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다. 교사가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질문하고 대답하는 것보다, 학생들이 팀별로 질문하고 대답하게 하면 학생 개개인의 언어 연습의 기회가 훨씬 많아진다. 또, 학생들이 팀별 활동을 함으로써 학생 개개인이 사용하는 전체 영어의 양이,
  • 6학년 사회 지도안(세안)
  • 6학년 사회 지도안(세안) Ⅰ. 담당교과 : 초등학교 ( 6-2 ) 학년 사회 Ⅱ. 담당교사 : Ⅲ. 단원명 : 대단원명. 1.우리나라의 민주정치 중단원명. 3.국민의 권리와 의무 시연할 차시의 주제명 - 보호해야할 인권 Ⅳ. 수업차시 : 16~17/19 ⇒재구성: 1/2 Ⅴ. 준 비 물 : 장애인 체험용 준비물, PPT 파일, 평가문제, 교과서, 다양한 교구들 ◀ 단원개관 ▶ 대단원 개관: 이 단원은
  • 초등 과학 지도안 6학년 1학기 생물
  • 단 원 명 3. 우리 몸의 생김새 일시 2009.4.29. 5교시 장소 6-3교실 지도교사 (교생) (인) (인) 학 습 문 제 숨을 쉴 때 일어나는 일 알아보기 교과 서쪽 26~27(20) 차 시 3/10 학 습 목 표 운동을 하면 호흡이 빨라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호흡기관의 위치와 생김새를 말할 수 있다. 호흡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수업 전략 체 험 활 동 숨 쉬고 있다는 것을 느껴보기(복식호흡&숨 참아보기& 토끼뜀하기), 호흡기관 모형으로 호흡과정 알아보기 수업 모형 일반학습모형 학
  • 초등음악지도안 - 6학년 초록바다-기악합주
  • 초등음악지도안 - 6학년 초록바다-기악합주 1. 제재명: 12. 초록바다 2. 제재 개관 이 제재는 2부 합창과 합주를 통하여 화음감을 느끼고, 4/4 → 2/4 → 4/4 → 2/4 박자의 변박을 느끼기에 적절한 곡이다. 4/4 → 2/4 → 4/4 → 2/4 박자로의 변화에 따른 신체 표현 및 지휘하기와 기악 합주와 2부 합창을 하는 데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3. 제재 목표 가. 변박을 이해하고 2부 합창할 수 있다. 나. 악기의 주법과 특징을 알고 기악 합주를 할 수 있다. 다. 빠르기와 셈여림을 살려 연주할 수 있다.
  • 초등 과학 지도안 6학년 1학기 생물 단원
  • 단 원 명 3. 우리 몸의 생김새 일시 2009. 5.6. 5교시 장소 6-3교실 지도교사 (교생) (인) (인) 학 습 문 제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하여 알아보기 교과 서쪽 28~29쪽 차 시 4/10 학 습 목 표 심장과 혈액이 하는 일을 말할 수 있다. 운동을 하면 맥박이 빨라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심장과 순환계의 생김새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업 전략 체 험 활 동 심장모형과 인체모형을 보고 만지면서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해서 알도록 한다. 수업 모형 일반학습모형 학 습 자 료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