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해당 자료는 38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38
  • 프리미엄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자료번호 e1327736
수정일 2018.02.28 등록일 2015.03.12
페이지수 3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pa******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교육과정 개발의 이론과 실제 [5절.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 6절. 우리나라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 실제]
  • 교육과정 개발의 이론과 실제 [5절.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 6절. 우리나라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 실제] 1.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발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발의 장.단점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구체적 특성 국가수준의 공통성과 지역, 학
  • 교육과정 개발의 실제
  • 교육과정 개발의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신장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는 우리나라의 경우를 예로 들어 교육과정 개발의 실제적인 모습을 파악하고, 구체적인 학교 및 교실 수준에서의 교육과정 개발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Ⅱ. 본론 국가 교
  • 교육과정 개발
  • 교육계획을 문서의 형태로 만들고 교실 수업에서 의도한 목적대로 실천에 옮겨질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요인들을 고려하는 활동이라고 볼 수 있다. 교육과정 개발은 가장 상위의 수준인 국가수준에서부터 가장 하위의 교사수준에 이르기까

소개글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에 관한 자료 입니다.

저렴하지만 만족도 높은 자료!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국가수준 교육과정 개발
지역수준 교육과정 개발
학교수준 교육과정 개발
국가, 지역, 학교수준의 교육과정
학교 교육과정의 평가
교과 교육과정 편성·운영의 실제

본문내용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우리나라 국가수준 교육과정의 특징
교육부 장관이 교육관계법령에 의거하여 결정·고시
초·중등학교의 교육과정의 공통적,일반적 기준제시
언제든지 교육과정 개정 가능


교육에 대한 지역의 의도를 담은 문서 내용
국가수준의 교유과정을 조정하고 보완, 그 결과를
학교 교육과정에 반영하는데 목적.
교육과정 결정이 분권화로 나아가는 경향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교육과정 개발수준과 실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교육과정개발및설계
  • 교육과정개발및설계 제 7 장 교육과정 개발 및 설계 교육과정 개발은 교육과정 설계와 구분된다. 교육과정 설계는 교육과정의 주요 구성 요소를 배열하는 일과 관련되어 일반적으로 교육과정에 포함된 구성 요소(교육목표, 교육내용 혹은 학습활동, 평가) 각각의 성격 및 내용을 밝히고, 이들 요소들이 하나의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결합될 수 있도록 배열하는 방식을 말한다. 교육과정 설계의 초점은 ‘과정’ 아닌 ‘내용’과 ‘실체’에 있다. 교육과정 개발은 교육과정을 구성함에 있어서 그 과정 및 절차가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가를 결정하는 과정과 관련된다. 누가 교육과정 구성
  • 한국 교육과정 개발과정과 7차 교육과정
  • 한국 교육과정 개발과정과 7차 교육과정 ① 8·15광복 후 미군정청 학무국에서 교수요목을 제정하여 교과서를 편찬하여 쓰던 교수 요목시대(1946~1954년) ▷ 교과중심 교육과정 + 경험주의 교육과정의 혼재, 언어수행․가치관 중시 ② 정부수립과 6·25전쟁이 끝난 후 미국의 진보주의 교육사조에 따라서 신교육이 강조된 1955년의 1차 교육과정 개정 또는 교과과정시대 ▷ 교과중심 교육과정 - 교육과정의 체제를 ‘목표-학년목표-지도내용-지도상의 유의점’으로 체계화 ③ 5·16군사정변 후 민족주체성과 경제발전이 강조된 1963년의 2차 교육
  • [교육과정] 교육과정개발 - 특성화 학교 만들기(영화학교)
  • [교육과정] 교육과정개발 - 특성화 학교 만들기(영화학교) 1. 개요 ▣ 학교 영화 고등학교 ▣ 인간상 넘치는 끼와 자유로운 개성을 지닌 실력 있는 영화인 ▣ 목표 ∘영화 예술에 참여하고 기여할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이론을 습득한다. ∘영화 예술에 관하여 전문적이고 현대적인 감각을 지닌다. ∘영화 예술에 대한 재능을 연마․개발하여 영화 예술 발전에 참여할 수 있다. ▣ 운영 ∘영화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는 고등학교이다. ∘학년은
  • 교육과정의 의미와 교육과정개발
  • 교육과정의 의미와 교육과정개발 pdf화일입니다...
  • 우리나라 교육과정의 개발과정
  • 1. 교육과정 개발 -교육과정 개발(curriculum development)이란 용어는 엄밀한 의미에서 교육목적과 교육 내용의 체계 그리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교육방법, 교육평가, 교육운영 등에 대한 종합적인 계획이 담긴 문서를 만드는 활동을 가리킨다. -교육과정 개발의 내용은 주로 교육목적의 설정, 교육내용의 선정과 조직, 학습경험의 선 정과 조직, 그리고 교육평가의 내용 및 방법 등에 관한 항목들이다. -교육과정 개발은 사회적, 정치적 맥락 속에서 다양한 이해관계를 가진 집단들의 복합적이 고 역동적인 의사결정 과정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