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매체에 대한 레포트 {수업매체, 수업매체의 기능적 특성, 수업매체 선정 고려 요소, ASSURE모형, 매체에 대한 연구,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수업매체에 대한 레포트 {수업매체, 수업매체의 기능적 특성, 수업매체 선정 고려 요소, ASSURE모형, 매체에 대한 연구,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자료번호 e1351817
수정일 2015.08.26 등록일 2015.08.26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h******** 가격 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수업매체에 대해서
  • 자원, 지도내용, 학습 환경과 시설 등을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개념 1. 개념 2. 기능적 특성 3. 수업 매체 선정 시, 고려할 요소 4. ASSURE모형 5. 매체에 관한 연구 6.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7.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 수업 매체
  • 자원, 지도내용, 학습 환경과 시설 등을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개념 1. 개념 2. 기능적 특성 3. 수업 매체 선정 시, 고려할 요소 4. ASSURE모형 5. 매체에 관한 연구 6.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7.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 보건교육방법론4공통 교육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 유아 올바른 식사습관 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00
  • 매체를 선정을 위한 ASSURE 모형을 설명하시오. (20점) 2. 수강생의 주변인의 건강행동을 개선하기 위하여 보건교육을 실시한다고 가정하고, ASSURE 모형을 적용하여 보건교육 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보시오. 특히 선정한 매체에 대해 상세히 설

소개글

이 자료는 수업매체에 대한 레포트입니다. 수업매체란 교수학습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 상호간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치나 기구와 같은 수단을 말합니다. 좋은 자료되길 바랍니다.

목차

1. 수업매체
2. 수업매체의 기능적 특성
3. 수업매체 선정 시, 고려할 요소
4. ASSURE모형
5. 매체에 대한 연구
6.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7.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본문내용

수업매체에 대한 레포트 {수업매체, 수업매체의 기능적 특성, 수업매체 선정 고려 요소, ASSURE모형, 매체에 대한 연구,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1. 수업매체
수업매체는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교사와 학습자 상호간에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장치나 기구와 같은 수단을 말한다. 즉, 수업매체는 교과내용을 전달하는 매개체로 학습자에게 수업목표 성취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것이다. 수업매체는 시청각 기재와 교재뿐만 아니라 인적자원, 지도내용, 학습환경과 시설 등을 모두 포함하는 포괄적이고 종합적인 개념이다.

2. 수업매체의 기능적 특성
수업매체는 여러 기능적 특성이 존재한다. 먼저, 고정성이 존재한다. 수업매체는 자료정보들을 보존하였다가 필요할 때 재생시킬 수 있다. 이 과정에서 자료는 오랜 시간동안 보존될 필요가 있다. 또한 수업매체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수업매체에 대한 레포트 {수업매체, 수업매체의 기능적 특성, 수업매체 선정 고려 요소, ASSURE모형, 매체에 대한 연구, 매체의 효과성에 대한 입장, 컴퓨터 교육에 대한 비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교육공학의 성격과 수업매체 선택·활용
  • 교육공학의 성격과 수업매체 선택·활용 공학이란? 어떤 문제를 해결하거나 바라는 결과를 얻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처방해야할 것인가에 대해 탐구하는 것 ·교육공학 개념의 두 입장 - 시청각 매체, 컴퓨터 등과 같은 기계류나 장치를 교육에 적용하는 입장 - 행동과학의 원리나 방법 등을 적용하는 것으로 보는 입장 : 수업매체 활용뿐만 아니라 학습원리에 따라 수업절차, 수업자료, 수업전략들을 설 계하고 실행, 평가하는 등이 교육공학에 포함 오늘날에는 보다 다양한 분야의 이론과 방법들이 교육에 적용되어지고 있다. 그러므로 교육공학을 특정한 한두
  • 수업매체의 이해
  • 수업매체의 이해 나. 수업매체의 속성 1) 상징성 상징이란 나타내고자 하는 어떤 내용을 특수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일련의 요소들로서 아라비아 숫자나 한글, 영어와 같은 언어, 그림, 그래프, 화학주기율, 악보 기호 등을 말한다. 이러한 상징들은 형식적인 법칙-언어나 숫자-이나, 사회 구성원들끼리 이미 약속되어 있는 비형식적인 규칙-제스처, 특수기호-에 따라 표현된다. 상징 체계는 세 가지로 구별될 수 있다. 첫째는 실제 대상물 또는 사건 등을 그대로 나타내는 실물계, 둘째는 그림의 형태로 나타내는 영상적 체계, 셋째는 무용이나 제스처와 같은 동작으로 표상되는
  • ASSURE모형
  • ASSURE모형 ■ 학년: 1학년 2학기 국어 [읽기] ■ 단원: 셋째 마당. 내가 만들었어요 ■ 제재: 1. 이야기 속에서 인물이 한 말 찾기 1.학습자 분석 ꊱ 일반적 특성 이 수업은 대구성명초등학교 1학년 5반 36명을 대상으로 하는 수업이다. 학생들의 연령은 만 7세에서 8세이며 남자 22명 여자 14명으로 구성된 학급이다. 이들은 대구 남구, 서구에 거주하는 사회적, 경제적 환경으로 볼 때 중산층의 자녀들로 읽기와 말하기·듣기에 대체로 능숙한 아동이다. 또한 이들은 국어 수업에 대한 흥미를 가지고 있는 학생과 국어 학습 중 특히 쓰기
  • 수업매체
  • 수업매체 다. 수업매체의 연구방향 지금까지의 수업매체에 대한 논쟁점들과 논자들의 비평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수업매체 연구의 방향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매체연구가 보다 폭넓은 관점에서 이루어져야한다. 지금처럼 자극반응식의 행동주의적 관점에서만 매체를 볼 것이 아니라, 다양한 이론적 배경과 맥락에서 다양한 관련요소들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둘째, 매체의 감성적 측면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교육이 인간의 총체적 측면의 변화에 관심을 갖는 다면 당연히 매체의 효과도 지적·감성적 측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셋째, 결정지향적 매체연구의 활성화이다
  • ASSURE 모형을 이용한 교수 - 학습 상황 설계
  • ASSURE 모형을 이용한 교수 - 학습 상황 설계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퓨터일반” 교과의 2단원 “컴퓨터시스템의 구성” 중 “입출력 장치”라는 주제에 대해서 교수-학습안을 만들고자 한다. 이때 교수설계 모형 중 ASSURE 모형에 입각하여 교수-학습 상황을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교수-학습 상황을 대략적으로 그려보면 교과 단원에서 컴퓨터의 하드웨어 장치 중 중앙처리장치(CPU)와 기억장치 부분에 대해서 이미 학습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에 대해서 학습자들은 거부감 없이 쉽게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간단하게 선수학습에 대해 질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