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7명분량 정리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 평가인증 A자료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7명분량 정리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 평가인증 A자료

자료번호 e1598355
수정일 2022.09.13 등록일 2022.09.13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t****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7명분량의 만1세 1학기 3월부터 8월까지 관찰한 유아관찰일지입니다.

관찰내용과 발달종합평가까지 모두 빠짐없이 꼼꼼하게 작성되어있습니다.

평가인증 완료하여 A받았습니다.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믿고 다운 받아주세요 !!

목차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3월,4월,5월,6월,7월,8월)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1번 유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2번 유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3번 유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4번 유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5번 유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6번 유아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7명(일상,놀이,발달종합평가)/7번 유아.

본문내용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7명분량 정리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 평가인증 A자료
익숙한 노래와 리들을 표현할 수 있고 미술재료와 도구로 표현할 수 있다.

야외놀이를 나가자고 하자 OO이가 자신의 서랍장에서 외투와 양말을 꺼내어 교사에게 가져온다. 교사가 “밖에 나갈까”라고 말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놀이터에서 뛰어 다니며 놀이하던 OO의 이름을 부르며 다가가자 교사를 쳐다보고 웃으며 반대 방향으로 뛰어간다.

참고문헌

..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만1세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종합평가 7명분량 정리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와 발달종합평가) - 평가인증 A자료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학기 발달평가 만0세- 만1세 12페이지
  • 영아명 000 생년월일 년 월 일 (만1세) 관찰기간 년 9월 ~ 년 2월 관찰자 0 0 0 영 역 발 달 상 황 기본생활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식사시간 즐겁게 식사하며 식사도구를 서툴게 사용하며 지난학기 음식을 씹지 않고 삼키는 습관이 있었으나 지금은 음식을 씹어 삼킨다. 아직은 배변 의사를 표현하지 못하며, 하루일과에 편안하게 참여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신체운동 평소 걸을 때 뒤꿈치를 많이 들고 걷는다. 뛸 때 마찬가지 뒤꿈치를 들고 뛰어 많이 넘어지거나 다치는 경우가 발생한다. 교사는 다리에 힘을 주며 바르게 걸을 수 있도록 하였지만 바르게 걷다가도 중간에 뒤꿈치를 들고 다닌다. 의사소통 정확한 단어 구사가 잘 되지 않아 두 명의 친구를 두 개, 당근을 김치라고 전혀 다른 단어를 많이 이용하여 말을 한다.아직 의사소통이 원활하게 되지 않는다. 길게 말해 주면 이해하지 못해 짧고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야 한다. 사회관계 공격적인 성향을 많이 보이며 또래 친구들에게 좋은 감정과 싫은 감정 등 감정표현을 잘하는 편이다 . 교사는 소꿉놀이를 통해 공격적인 성향을 많이 줄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예술경험 연필, 색연필, 유성매직 등 끼적이기 도구를 사용할 때 끝을 잡고 그린다. 교사는 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지도하자 바르게 잡으려고 노력은 하나 잘 되지 않는다. 교사는 바르게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자연탐구 곤충과 벌레 모든 물체에 대해 거리감이 없으며 뭐든지 손으로 만져볼려고 하는 경향이 많다. 감정표현과 리액션을 잘 하는 편이며 곤충과 자연에 대해서는 그때그때 교사에게 궁금한 것을 물어본다. 종합의견 또래들에 비해 언어발달이 늦어 여러 방법으로 언어표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관심을 보이는 사운드 북이나 동물 동화책을 활용하여 언어표현을 돕고자 한다. 또래들과 안전하고 즐겁게 놀이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 만1세8월영역별관찰일지
  • 만1세8월영역별관찰일지 언어*인지 -8/13 매미소리가 들리자 **이는 “매미, 매미”하면서 나무 있는 곳에 손을 가리켰다. 그러자 **이가 “아니야~ 매미가 아니라 나무야”라고 말을 하자 **이는 계속해서 “매미, 매미” 라고 말을 하였다.**이와...... 해석 및 평가 - 나무 있는 곳에서 매미 소리가 나자 **이는 관심을 보이며 매미라고 말을 하였다. 그런데 **이가 매미가 아니라 나무라고 하자 **이는 아니라는 표정을 지으면서 계속 매미라고.......
  • 만1세 3월-2월 1년 발달평가 (만1세 표준보육과정 발달평가 및 1,2학기 종합평가)
  • 반 명 OO반 연령 만1세 아동명 OOO 관 찰 자 OOO 관련영역 발 달 내 용 기본생활 농구장에서 뛰놀던 OO가 지나가는 자동차를 보고 농구장 밖으로 나가려는 모습에 교사가 OO의 손을 잡고 안쪽으로 걸어들어오며 위험하다는 것을 이야기해주고 안아주어 지나가는 자동차를 볼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OO와 바깥 놀이를 하기 전 안전하게 놀이 할 수 있도록 이야기 나누고 위험한 상황이 보일 때마다 안전하게 놀이할 수 있도록 이야기해야겠다. 신체운동 체육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는 않지만 해볼 수 있도록 격려해주고 있다. 의사소통 다양한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면서 표현럭이 높고 구체적인 설명도 잘하는 편이다. 말하는 상대방 표정이나 몸짓, 억양 등에 관심 보이며 말하는 것과 행동을 세심히 보려 한다. 사회관계 최근 들어 친구들과 어울리기는 하나 점차 친구들과의 놀이에서 자연스럽게 빠져 나와 혼자만의 놀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인다. 어른에게 존댓말보다는 자주 반말을 사용하는 모습을 보인다. OO가 어른에게 존댓말을 사용할 수 있도록 알려주어야겠다. 교사의 도움을 받아 식사도구를 사용한다
  • 만1세 관찰일지 /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 영유아 관찰기록
  • 만1세 관찰일지 / 만1세 신입원아적응일지 / 영유아 관찰기록 날짜 : 2013년 3월 4일
  • 만1세9월영역별관찰일지
  • 만1세9월영역별관찰일지 사회*정서 -9/17 놀이를 끝내고 교사가 “이제 정리하자” 하면 일부 놀잇감을 해당 바구니에 넣거나 교사한테 갖다 준다. 교사가 “고맙습니다” 라고 하면 소리를 내며 웃으면서 머리를 숙여 인사를 하였다. 옆에 친구가 계속 부엌물건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있자 옆에 다가가서 부엌물건을 뺏어서 ......... 해석 및 평가 -정리에 대한 의미를 잘 알고 있으며 평소에도 스스로 정리하는 것과 무엇을 하려는 의지가 강하다. 교사가 지속적으로 함께 정리하는 모습을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