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세반 9-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2학기 종합평가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만1세반 9-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2학기 종합평가

자료번호 e1660065
수정일 2024.01.28 등록일 2024.01.28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t**** 가격 3,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만1세반 3월~다음해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종합평가
  • 잡아당긴다. 만1세반 3월~다음해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 만1세반 3-8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학기 종합평가
  • 내 블록 같이 가지고 놀자하면서 달라고 하고 던지지 말자.”했더니 “내일부터는 안던질께요.”한다. 만1세반 3-8월 6개영역 관찰일지 / 1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1학기 종합평가
  •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 어때? 라고 물어본다. ’너무 맛있어~ 라고 하자 내가 좀 음식을 잘 만들어~라고 하며 웃는다. 만4세 2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6개영역 관찰기록)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소개글

만1세반 9-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2학기 종합평가 입니다.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였습니다.

목차

만1세반 9-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2학기 종합평가

기본생활습관
신체운동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2학기 종합평가

본문내용

기본생활,습관
식판을 보자마자 김을 가리키며 “이거 김이야?” 하고 묻어본다. 교사가 “응. 김이야. OO 김 좋아해?”하고 묻자 “응. 김 좋아” 하고 말한다. 교사가 밥에 김을 싸주자 조금 크지만 한입에 먹는다.
신체운동
OO가 벤치 위를 올라서더니 울타리를 타고 올라간다. 손을 뻗어서 등나무 넝쿨을 잡아당길려고 하는데 잘 안당겨지니까 다시 내려와 빗자루를 들고 올라간다. 빗자루를 선생님이 빼앗자 손을 뻗어 뭔가를 잡을려고 하는데 물어보니 나뭇잎을 따려고했다.
의사소통
바닥에 붙여진 물건 사진을 본 OO가 사진 가까이 다가가 살펴본다. 사진을 보고 있는 OO에게 “OO야 여기에 기저귀와 물티슈가 있네” 라고 이야기를 해 주니, 미소를 보인다. 기저귀와 물티슈를 어디에 사용하는 것인지 물으니 물티슈로는 얼굴과 손을 닦는 흉내를 낸다. 다양한 물건 중 “OO의 물건을 찾아볼까? 라고 하면서 사물함에서 물건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다. 교사가 “OO가 찾은 물건과 같은 것을 찾아볼까?”라고 하니, 물티슈를 찾으면서 미소를 보이면서 찾은 사진을 찾아 걷기도 하고, 점프를 시도하기도 한다.
사회관계
소꿉 영역에서 아기 인형을 친구가 업으니 OO가 인형과 포대기를 들고와서는 “선생님~” 이라고 내밀며 도와 달라고한다. 업고는 친구가 있는 곳으로 가서 함께 놀이 한다.

참고문헌

.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만1세반 9-2월 6개영역 관찰일지 / 2학기 종합평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만1세 영유아 관찰일지 - 2학기 기본생활,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영역 관찰 및 평가
  • 반명 OOO반 아동명 OOO 담임교사 OOO 관찰기간 9월 1일 ~ 2월 28일 영역 구분 관찰내용 기본생활습관 “쉬. 쉬”라고 말하며 고추를 잡고 교사에게 온다. “어서 화장실 가자” 하고 변기에 서자 바로 쉬를 한다. “우리 OO 이제 쉬 잘하네”라고 칭찬하자 웃으며 소변기의 버튼을 눌러 물을 내린다. 신체운동 풍선 치기 놀이를 하는데 풍선이 높이 달려 점프를 하는데도 손이 닿지 않는다. 교사가 신문지로 길게 막대를 만들어주자 “OO, OO” 하며 자신을 가리킨다. 막대를 주자 풍선을 보며 막대로 두드리며 즐거워한다. 의사소통 또래가 놀이하는 블록을 들고 교실 구석으로 달아난다. “OO 친구꺼예요” 라고 말하며 교사가 다가가자 인상을 찌푸리며“이놈”이라고 말하며 때린다. “선생님한테 그러면 안 돼요”하고 다른 교사가 눈을 맞추며 말하자 때린부분을 쓰다듬으며 “미안해”라고 말한다. 사회관계 “OO 아빠 신발은 어디 있지?” 라고 물어보자 아빠 구두를 가져온다. 신발을 바닥에 내려놓고 발을 넣은 후 걸어간다. 다시 교구장에 와서 슬리퍼를 꺼내 신고 또래의 손을 잡고 걸어간다. OO는 신발을 또 바꾸어 신고 전화기를 들고 전화하는 흉내도 내고 또래에게 손을 흔들기도 하며 교실을 돌아다닌다.
  • [만0세 관찰일지] 만0세영아관찰일지, 0세관찰기록, 아동영역별관찰일지,만0세 보육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만1세 보육일지, 아동관찰일지,어린이집 영아관찰기록, 0~1세 관찰일지, 보육실습일
  • [만0세 관찰일지] 만0세영아관찰일지, 0세관찰기록, 영유아행동관찰일지,아동영역별관찰일지,만0세 보육일지,영유아행동관찰일지, 만1세 보육일지, 아동관찰일지,어린이집 영아관찰기록, 0~1세 관찰일지, 보육실습일지 [만0세 관찰일지] 만0세영아관찰일지,영유아관찰일지-만2세 관찰일지, 평가인증 관찰일지, 만1세 관찰일지, 만5세 관찰일지 등에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관찰기록> 무릎에 앉혀놓고 놀아주는데 갑자기 양손으로 자신의 뺨을 탁탁 친다. 왜 그래? 궁금해서 교사도 따라해준다. 그러자 손으로 교사의 팔을 잡아 손을 뺨에 갖다 댄다. 아하, 어제 배운 까꿍놀이를
  • <만2세관찰일지-1학기>만2세반 영아관찰일지 14명분량입니다. 영아 영역별 관찰내용과 영역별 객관적인 해석 포함.(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 <만2세관찰일지-1학기>만2세반 영아관찰일지 14명분량입니다. 영아 영역별 관찰내용과 영역별 객관적인 해석 포함.(신체/ 사회,정서/ 언어,인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기본생활습관> 식습관-5/2 음식을 편식 없이 잘 먹지만, 먹는 속도가 빨라. 꼭꼭 싶어서 먹어요 를 자주 말을 해준다. 해석-편식 없이 골고루 먹긴 하지만, 멸치는 그리 좋아하지는 않는다 배변습관-5/4 소변을 완벽하게 가리긴 하지만 놀 때 한번식은 실수를 한다 해석- 대소변을 가리기는 하지만. 한 번씩은 놀다가, 참아 쉬를 보기도 한다. 수면습관-5/5 이불을
  • <만2세 관찰일지- 2학기> 만2세관찰일지 7명 분량의 2학기(9월부터 1월) 관찰일지입니다. (영아관찰일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 언어,인지/ 사회,정서/ 교사
  • <만2세 관찰일지- 2학기> 만2세관찰일지 7명 분량의 2학기(9월부터 1월) 관찰일지입니다. (영아관찰일지/ 식습관/ 배변습관/ 수면습관/ 신체/ 언어,인지/ 사회,정서/ 교사 기본생활 관찰 - 식습관 밥과 반찬을 받은 다음에 점심식사를 즐겁게 하고 있다. 옆에 앉은 OO이와 한참동안 이야기를 나눈다. “OO야,밥 먹고 신나는 놀이 또 하자~”라고 이야기를 하자, 밥을 입에 한번 넣고는 찬준이와 다시 이야기를 한다. - 배변습관 놀이를 하고 있다. OO가 갑자기 옷을 잡고는 화장실로 뛰어들어간다. “쉬쉬쉬~”하고는 바지를 내리던 찰나에 바지에 소변을
  • <만1세관찰일지>만1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 <만1세관찰일지>만1세 2학기 관찰일지 (5명 분량) 9,10월 반 아동관찰일지(만1세) 관찰기간: 2015년 9 월 1 일 ~ 9 월 30 일 <의사소통> 관찰일시:2015년 9월 24일 목요일 관찰상황:오전자유놀이 관찰 내용: 북을 두 손으로 잡고 이리 저리 뒤집으면서 탐색을 한다. 왼 손으로 잡고 오른 손으로 둥둥 치기 시작한다. 옆에 있는 북을 가리키며 “똑같아요”하고 말한다. 교사가 “어 북이 똑같구나”하고 말하자 “네”하고 대답한다. 해석 및 평가: 사물의 모양을 탐색하고 언어로 표현할 수 있다. 짧은 단어로 표현할 때마다 문장을 만들어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