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해당 자료는 11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1

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자료번호 e1672572
수정일 2024.05.19 등록일 2024.05.19
페이지수 1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a********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를 독창적으로 제작한 것으로 이를 적절하게 수정 및 보완하신다면 훌륭한 보고서가 될 것입니다.

목차

Ⅰ. 추진 배경 및 정의로운 공동체 교육의 필요성 1
1. 추진 배경 1
2. 정의로운 공동체 교육의 필요성 1


Ⅱ. 우리교육의 문제점 분석 및 해결방안 제시 2
1. 우리교육의 문제점 2
2. 해결방안 제시 3


Ⅲ. 효율적 운영 방안 3
1. 학생 수요자가 주체가 되는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 3
2. 소통과 협력의 전문학습 공동체화 창의적 교육과정 운영 5
3.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소통과 사랑의 공동체 8


Ⅳ. 기대효과 9

V. 결론 및 제언 10
1. 결론 10
2. 제언 10

본문내용

1
추진 배경

오늘날 우리의 학생들은 학창시절의 낭만보다는 성적과 체계화된 규율에 대한 강박적인 고민이 있고, 가정에서는 화목한 대화보다는 부모의 기대감과 만족감에 시달리고 있다. 학생이 학생다운 대접을 받으며 살 수 있는 사회문화가 조성되고 개개인의 특성과 인격이 존중되는 바른 사회관을 우리는 청소년들에게 가르치고 보여 주어야 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학교 교육의 올바른 정립이다.
학교에서 바르게 배워 이를 사회에 실천하며 자신을 믿고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며, 지금의 지식기반 사회에서도 뒤지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휘함으로써의 현재와 미래를 이끌어 가며 국가 발전의 중심축이 되고 원동력이 될 수 있는 주역의 산실이 되는 그런 마음 따뜻한 인재들이 가득한 세상이 되어야 한다. 학생들에게 일어나고 있는 심각한 문제는 어제오늘의 일은 아니다. 누구나 다 청소년 교육에 대한 중요성을 인정하고 있고 필요성을 역설하고 있는 시점에서 이제는 바른 교육관이 제시되었으면 한다.
미래의 희망은 한 개인의 소중한 삶이 죽어 가는 현실적 문제를 우리 사회의 전체적 문제로 바라보고, 불확실하게만 다가오는 내일에 대한 불안을 희망과 긍지의 비전으로 학생들에게 삶의 의미를 새롭게 열어주는 것이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은 앞서가는 사람들의 몫이지만 보이는 것을 보고 행하고 고쳐나가는 것은 우리 교육 모두의 몫이다. 지금보다 정의로운 사회에서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살아있는 교육의 보금자리를 만드는데 우리 모두의 힘을 합쳐야 할 때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중등교감 자격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소통과 협력으로 함께 성장하는 학교 만들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중등 교감 자격연수 방문 우수학교 방문 보고서(인천 예송중)
  • Ⅲ. 우수사례 현장적용 활성화 방안 1. 선진형 교과교실제 운영을 위한 홈 베이스 및 생활 공간 구성 ❍ 홈 베이스 및 탈의실 운영(개인 물품 보관용 사물함 설치, 휴게 공간과 탈의실 설치) ❍ 정보 전달용 게시판, 정보 게시판(대형안내판, 소형안내판), 학생 작품 전시공간의 확보 2. 창의성과 잠재 능력을 계발하는 영재 교육의 배움터 ❍ 영재 교육을 통한 수월성 교육 기회 확대(영재 교육원, 발명 영재 교실 연계 지도 강화) ❍ 인문학 교육 기회 확대(교육 기회 장소와 시간 확보, 자기성찰, 독서, 자소서 및 면접 활동) 3. 창의 융합 예술
  • 중등교감 자격 연수 분임결과보고서(함께 꿈꾸고 나누는 정의로운 공동체 역량 키우기)
  • 1 추진 배경 오늘날 우리의 학생들은 학창시절의 낭만보다는 성적과 체계화된 규율에 대한 강박적인 고민이 있고, 가정에서는 화목한 대화보다는 부모의 기대감과 만족감에 시달리고 있다. 학생이 학생다운 대접을 받으며 살 수 있는 사회문화가 조성되고 개개인의 특성과 인격이 존중되는 바른 사회관을 우리는 청소년들에게 가르치고 보여 주어야 한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학교 교육의 올바른 정립이다. 학교에서 바르게 배워 이를 사회에 실천하며 자신을 믿고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하며, 지금의 지식기반 사회에서도 뒤지지 않고 자신의 재능과 끼를 발
  • 중등 교감 자격 연수 분임 결과 보고서(함께 꿈꾸고 나누는 정의로운 공동체 역량 키우기)
  • 1. 결 론 첫째, 소통과 협력으로 정의로운 공동체 만들기 행복한 교실은 학생들이 교사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실이다. 함께 배우는 교실이란 교실의 어떤 작은 목소리에도 함께 귀를 기울여 들어주고, 기다려주고, 격려해주는 교실이며, 스스로 참여하고 서로 다른 생각을 공유하여 토론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실이다. 이러한 교실에서는 자기중심적이거나 다른 사람에 대한 무관심 등은 나타나지 않으며 동료를 이해하고 배려하는 등 따뜻한 감성을 지닌 행복한 교실에서는 회복적 생활교육이 이루어진다. 둘째, 교사들이 서로 함께 배우는 행복한 교실 만들기
  • 중등 교감 자격 연수 우수학교 방문 보고서(인천기계공고,영종고등학교)
  • Ⅳ. 방문 소감 방문 소감 1 전문적 소양을 갖춘 인재 육성을 위한 헌신적 노력 ∙첨단 기술력을 갖춘 인재의 현장 직무 능력을 키우기 위한 맞춤형 수업 ∙산학 일체형 도제 교육의 활성화를 통한 우리나라 최초의 청년 실업 해소 모형 제시 ∙스쿨 모터스 학교 회사 운영을 통한 수익 사업의 모델과 재정 자립도 해결 토대 마련 ∙기업과 연계한 특화되고 창의적인 학교의 운영으로 학교를 통한 미래 발전의 전형 제시 방문 소감 2 특성화 고교에 맞는 배려와 인성 교육의 토대 구축 ∙건강의 생활화 실천과 타인 배려의 착한 마음 실천 분위기 적극적 유도
  • 교감 자격 연수 논술 답안지(학교인권문화의 디자인 필요성과 인권친화적 학교문화를 만들기 한 프로그램 구안)
  • Ⅱ. 학교인권문화의 디자인 필요성 학교 인권 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교육과정은 학생 중심으로 새롭게 편성될 필요가 있으며, 학교인권문 화는 새롭게 디자인됨으로써 인권 교육은 학교 배움의 중심에 자리하게 해야 한다. 지금까지 우리 교육 은 교사에 의한 일방적 가르침을 통해 훈육과 복종이 강요되었고, 학생의 인권은 무시된 채 지도와 관 리의 대상으로만 여겼다고 할 수 있다. 이제는 학교도 과감한 혁신을 통해 새롭게 나아가야 할 필요성 이 제기된다. 학교는 학생들이 자율성과 민주적이 풍토 분위기에서 자신의 재능과 끼를 마음껏 펼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타인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