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학점은행제운영][학점은행][학점인정][학위취득]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학점은행제의 운영구조, 학점은행제의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분석(학점은행제, 학점인정, 학점)
해당 자료는 5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 품질인증

[학점은행제][학점은행제운영][학점은행][학점인정][학위취득]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학점은행제의 운영구조, 학점은행제의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분석(학점은행제, 학점인정, 학점)

자료번호 e594119
수정일 2021.03.21 등록일 2009.04.15
페이지수 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y*******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의 특징, 목적 및 운영방법
  • 학점은행제의 특성 4. 학점은행제와 독학학위제의 비교 5. 학점은행제의 평가목적 6. 기관 유형별 학점은행제 추진기반의 차이 7. 학점은행제의 운영 1) 학점은행제 운영구조 2) 학점은행제 학점취득방법 3) 학점은행제 학위수여 참고자
  • 학점은행제 도입과 평생교육의 활성화
  • 학점인정(제7조), ③학력인정(제8조), ④학위수여(제9조)의 네가지 인증체제를 규정하 Ⅰ. 들어가는 말 : 평생교육체제하에서의 학점은행제 Ⅱ. 현행 학점은행제의 구조 Ⅲ. 정책방향 Ⅳ. 맺음말 : 학점은행제를 통한 평생교육의
  • 평생교육의 개념과 발전과정 및 문제점에 대한 고찰
  • 학위취득 제도의 실시 4) 학점은행제도의 도입 5) 원격교육과 사이버대학 Ⅲ. 평생교육의 특징과 평생교육사 1. 평생 교육의 특징 2. 평생교육사 Ⅳ. 평생교육과 학교교육 1. 평생교육에 있어서의 학교교육의 역할 2. 평생

소개글

[학점은행제][학점은행제운영][학점은행][학점인정][학위취득]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학점은행제의 운영구조, 학점은행제의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분석(학점은행제, 학점인정, 학점)

목차

Ⅰ. 개요

Ⅱ. 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1. 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
2. 학점은행제의 의미

Ⅲ. 학점은행제의 운영구조
1. 학점은행제 운영 유관기관
2. 학점은행제 운영 유관기관의 역할
1) 교육부
2) 한국교육개발원
3) 교육훈련기관
4) 시․도교육청 상담자료실
5) 대학(교)
6) 한국방송통신대학교
7) 자격증수여기관

Ⅳ. 학점은행제의 학점 인정

Ⅴ.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

참고문헌

본문내용

[학점은행제][학점은행제운영][학점은행][학점인정][학위취득]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학점은행제의 운영구조, 학점은행제의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분석(학점은행제, 학점인정, 학점)
Ⅰ. 개요
지식의 생산과 이용을 통한 사회혁신의 바탕이 되는 사회 문화적 기반, 이용할 수 있는 정보자원의 확보를 위한 정보자원 기반, 그리고 지식의 유통을 촉진시키는 기술적 기반을 구체화시키고 공식화시키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제도가 필요하다. 이러한 제도라는 것은 필수적으로 갖추어야 할 사회 문화적 요소를 제도적으로 확보하고, 정보자원을 확충하기 위한 기본적인 활동을 제도적으로 공식화시키고, 기술의 개발 및 운용에 필요한 사항을 제도적으로 확립하기 위한 것이다. 예를 들어 지식의 효과적인 이용과 생산에 대해 금전적으로 보상하거나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을 보장해 주는 제도, 생산된 지식을 평가하는 공정한 제도, 정보자원을 확충하거나 공동이용하기 위한 협력체제의 구축과 운영, 표준화된 기술의 개발과 이의 보급을 위한 협력체제 구축 등 지식기반사회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제도적으로 정례화, 구체화, 공식화, 체제화 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Ⅱ. 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1. 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
사회적 수요와 국민들의 필요를 반영하면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토대로 국민들에게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해 온 비정규 교육기관에 대한 국가적인 차원의 관심과 지원, 그리고 그 기관에서의 학습경험에 대한 공적 인정이 요청된다. UNESCO와 OECD주요국에서는 학교에서의 경험과 직장에서의 경험이 상호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체제를 전환시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더 나아가 비정규 교육기관에서의 학습경험을 공적으로 인정함으로써 다양한 학습경험이 어느 기관에서든 상호교류될 수 있도록 하는 체제를 갖추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적 필요에 따라 다양한 장소에서 학습에 참여하고 있는 국민들의 학습경험을 공적으로 인정함으로써 국민 전체의 교육력을 제고하고, 더 나아가 열린 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를 구현하는 것은 21세기 정보화사회의 요청이다.

참고문헌

김국현(2006), 학점은행제도의 정책과정에 대한 평가
교육부(1999), 성인들의 평생학습을 위한 학점은행제, 한국교육개발원
김신일 외(1997), 평생학습법의 기본방향과 시안, 교육개혁위원회
백은순(2003), 평생학습 사회에 있어서 학점은행 제도의 개선 방안, 한국성인교육 학회 10월 월례회에서 발표
백은순 외(1997), 학점은행제 운영방안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이혜영 외(1999), 학점은행제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이돈희(1997), 학점은행제 운영 방안 연구, 한국 교육 개발원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학점은행제][학점은행제운영][학점은행][학점인정][학위취득]학점은행제의 도입배경과 정의, 학점은행제의 운영구조, 학점은행제의 학점 인정,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취득 분석(학점은행제, 학점인정, 학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학점은행제]사이버 가톨릭 상지대 - E-비즈니스 과제 (전자상거래)
  • [학점은행제]사이버 가톨릭 상지대 - E-비즈니스 과제 (전자상거래) => 첫 번째로, 가산카메라 라는 사이트를 비교분석 해보았다. 이 가산카메라의 경우에는 카메라 전문 쇼핑몰임에는 틀림없다. 하지만, 일방적인 판매에 불과하다. 운영자가 소비자에게 새제품을 판매하고, 중고품의 경우에도 사용자들, 소비자들 끼리 거래가 이루어 지는 것이 아니라, 운영자가 매입한 중고품에 대하여 소비자가 운영자에게 구입을 하는 단방향 판매방식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나의 Pician은 이렇게 단방향 판매가 아니라, 새제품은 소비자에게 단방향 판매를 하지만, 중고품의 경우 e-마켓 플레이스를
  • 부모교육 (학점은행제) 과제 입니다.
  • 부모교육 (학점은행제) 과제 입니다. 『부모와 아이사이(하임 G 기너트)』를 읽고 처음 이 책을 손에 들면서 과연 책 한권이 부모에게 아이를 반듯하고 인격적인 사람으로 성장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서 전에 들었던 의구심은 사라졌고, 게다가 내가 가지고 있던 부모의 역할과 행동에 대한 틀이 깨졌다. 많은 부모들이 대화를 하다가 아이가 말을 듣지 않을 때, 인격적으로 존중해주지 않고 명령이나 협박하는 말을 한다. 또한 말이 가진 파괴적인 힘을 의식하지 못하고 마음과 달리 화가 나면 부모들은 수없이 아이를 비난하
  • 부동산중개론 (학점은행제 과제) 과제입니다 중개업자, 소속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의 개념과 업무 등 차이점에 대하여
  • 부동산중개론 (학점은행제 과제) 과제입니다 중개업자, 소속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의 개념과 업무 등 차이점에 대하여 1. 중개업자, 소속공인중개사, 중개보조원의 개념 및 업무 1) 중개업자의 개념 - 중개업자라 함은 공인중개사법에 의하여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자를 말한다. (1) 공인중개사인 중개업자 - 공인중개사자격을 취득한 후 등록관청에 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자를 말한다. (2) 부칙 제6조에 의한 중개업자(종전의 “중개인”) - 법 부칙 제 6조 제2항에 규정된 중개업자(중개사무소의 개설등록을 한 것으로 보는
  • 학점은행제 도입과 평생교육의 활성화
  • 학점은행제 도입과 평생교육의 활성화 정부는 교육개혁위원회를 통해 1995년 5월 31일 발표한 제1차 교육개혁방안에서 `열린교육체제, 평생학습사회` 기반 구축을 위한 제도적 기반으로서 학점은행제의 도입을 비롯한 일련의 교육개혁 방안을 발표하였다. 이는 전통적인 학교위주의 교육이 정보화·세계화·다양화·고령화로 특징지워지는 21세기에는 더 이상 적합한 모델이 아님을 인정하고, 그 개선방안으로서 첫째, 교육이 학교만에 의해 독점되지 않도록 학교가 가지고 있는 교육의 울타리를 허물어 가정과 사회가 교육에 참여하도록 하는 열린교육체제, 둘째, 교육이 청소년기라는 한정된
  • 인간관계론 (학점은행제) 과제 입니다.
  • 인간관계론 (학점은행제) 과제 입니다. 1. 누군가를 비판해야 할 때와 칭찬하고 싶을 때 대화하는 기교와 법칙에 대해 서술하시오.(2점) (1) 누군가를 비판해야 할 때의 대화의 기교와 법칙 가. 상대방의 체면과 프라이버시를 철저하게 지켜 준다. 나. 비판하기에 앞서, 따뜻한 말이나 칭찬을 먼저 한다. 다. 인신공격을 하지 말고, 상대방의 행동에 대해서만 비판한다. 라. 비판을 했다면, 분명한 대안이나 해결책을 제시한다. 마. 협조를 구하되, 강요 하지 않는다. 바. 일사부재리의 원칙을 지킨다. 사. 비판이 끝났다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