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 동화책을 활용한 유아의언어교육 - 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방법, 확장활동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 동화책을 활용한 유아의언어교육 - 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방법, 확장활동

자료번호 e700995
수정일 2014.06.05 등록일 2011.01.04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s*****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동화책을활용한유아의언어교육

목차

1.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2.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3.그림책을 읽어주는 방법
4.그림책을 활용한 교육의 확장활동

본문내용

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 동화책을 활용한 유아의언어교육 - 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방법, 확장활동
1.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 고르는 방법
많은 경우, 부모들은 무엇인가를 유아에게 “가르치기”위해 그림책을 선택합니다.(예: ㄱ,ㄴ,ㄷ/ A, B, C/1, 2, 3, 4, 5) 그러나 가르치는 그림책은 좋은 문학은 아닙니다.
좋은 그림책에 대한 기준은 학자들마다 약간 다른 측면을 강조하지만 대략 다음 같은 기준이 보편적입니다.
① 그림책의 그림이 매력적인 것
그림이 매력적임과 다양함을 갖추고 동시에 그림자체가 책의 내용, 주제, 세부적인 것을 잘 표현되어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는 그림과 성인이 읽어주는 이야기를 귀로 들음으로서 “문학”을 감상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림은 매혹적이어야 하며 그림만으로도 이야기의
흐름을 알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그림책의 그림은 등장인물의 행위와 감정이 그림에 잘 묘사되어 있어야 합니다.
② 그림책의 이야기가 좋은 것
그림책의 이야기는 어린이의 수준과 발달에 적합한 것이어야 합니다. 이 시기의 어린이는 책의 내용을 들으며, 그림을 보고 이야기를 이해하며, 이를 통해 세상을 이해하고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그림책의 이야기는 유아의 삶에 적절해야 합니다.
③ 어린이의 관심과 흥미를 끌며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그림책을 통한 유아의 언어발달교육, 동화책을 활용한 유아의언어교육 - 그림책을 유아에게 읽어주는 이유, 방법, 확장활동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의 언어발달과 언어교육의 중요성 그리고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방법
  • 유아의 언어발달과 언어교육의 중요성 그리고 언어발달을 돕기 위한 방법 1. 언어교육의 중요성 인간의 사고는 언어라고 하는 매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예를 들어 우리가 길을 가다가 독특한 옷을 입고 지나가는 사람을 보게 되고 “어머 저 사람 옷이 참 독특하다”라는 생각을 하게 될 때, 생각은 마음속에서 말을 함으로서 이루어집니다. 또한 우리는 한국 사람이기 때문에 한국말로 생각하고 미국 사람은 영어로, 프랑스 사람은 프랑스어로 생각하게 됩니다. 만약 한국사람이라고 하더라도 미국에서 태어나서 서 영어를 첫 언어로 배우게 되었다면 영어로 생각하게 될 겁니다. 이와 같
  •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은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논하시오
  • 영유아의 발달 특성을 고려하여 영역별 유아언어교육은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논하시오 1. 언어교육에서 염두에 두어야 할 일반적인 원칙 일반적으로 언어영역은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의 4개 영역을 말한다. 듣기와 읽기는 '이해'에 읽기와 쓰기는 '문자'에 쓰기와 말하기는 '표현에', 말하기와 듣기는 '음성'에 해당된다. 유아가 올바른 의사소통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앞의 모든 영역의 발달이 골고루 이루어져야 하며 그 분야들에서의 지도도 모두 중요시된다. 유아는 잠자는 시간과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모든 시간동안 언어생활을 한다. 그러므로 언어 교육이 일과 중
  • [유아교육][도덕성발달][도덕성교육][언어발달][언어교육]유아교육에 있어 도덕성발달과 도덕성교육 및 언어발달과 언어교육 분석(유아교육, 도덕성발달, 유아언어발달, 문자언어발달, 유아교육기관)
  • [유아교육][도덕성발달][도덕성교육][언어발달][언어교육]유아교육에 있어 도덕성발달과 도덕성교육 및 언어발달과 언어교육 분석(유아교육, 도덕성발달, 유아언어발달, 문자언어발달, 유아교육기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교육 가능연령(敎育可能年齡)에 대한 암묵적 합의는 대체로 6-7세 전후였다. 따라서 1970년대 후반까지 대다수 국가의 공교육 시작연령은 6세를 전후한 시기였으나, 교육가능연령이 점차 낮아진다는 판단에 따라 오늘날에는 3세를 공교육의 시작점으로 보고 있는 국가가 많아지고 있다. 국가 책임하의 공교육을 3세로 낮게 적용하려는 움직임이 이미 프랑스와 일본이 앞
  •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을(선정)유아의 언어능력 향상시키는 교육계획안
  • 유아에게 적절한 그림책을(선정)유아의 언어능력 향상시키는 교육계획안 3. 도서의 내용 지리산 산골 마을에 사는 아기고양이 한세는 눈이 하나밖에 없다. 밖에 나가면 산골 마을의 모든 동물들이 한세를 놀려댔다. 한세는 엉엉 울면서 집으로 돌아왔다. 엄마는 한세를 꼭 안아주었다. 밤이 되어 하늘에는 반짝이는 별들이 떴다. 엄마고양이는 밤하늘의 가장 아름다운 보라색별을 한세에게
  • [그림책][유아창의성발달][유아언어교육][그림책의 이용활동]그림책의 특성, 그림책의 분류, 그림책의 가치, 그림책의 선택조건, 그림책과 유아창의성발달, 그림책과 유아언어교육, 그림책의 이용활동 분석
  • [그림책][유아창의성발달][유아언어교육][그림책의 이용활동]그림책의 특성, 그림책의 분류, 그림책의 가치, 그림책의 선택조건, 그림책과 유아창의성발달, 그림책과 유아언어교육, 그림책의 이용활동 분석 Ⅰ. 개요 그림책은 글과 그림의 결합으로 인해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호적 접근을 가능하게 해준다. 언어적 텍스트와 시각적 텍스트의 상호 교류의 역동성은 현대의 예술가들에게 매력적인 것으로 비춰졌다(Nicholajeva, 1998). 따라서 현대 그림책 작가들은 다른 시각 예술분야에서 그림책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거나 바꾸어 왔다(Kovacs & Preller, 1991)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