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프리미엄

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자료번호 e704350
수정일 2012.12.13 등록일 2011.01.31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6)수학-8. 비율그래프 그리기 - 띠 그래프 그리기
  • 단 원 8. 비율그래프 그리기 교과서/차시 수학114~115 (2 /8 )차시 익힘125~126 학습형태 전체학습, 개인학습 수업모형 문제해결학습모형 학습주제 띠그래프 그리기 학습목표 주어진 통계 자료를 정리하여 띠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 6)수학-6. 비율그래프 - 띠 그래프 그리기
  • 수학 )과 교수-학습 과정안 초등학교 6학년 지도교사: 단원 : 6. 비율그래프 교과서 : 교과서 : 86~87쪽 / 익힘책 : 96~97쪽 ( 2/ 6)차시 학습형태 : 전체, 개별 수업모형 : 문제해결학습모형 학습주제 : 띠그래프 그리기 학습자료 :  교
  • 6)수학-비율그래프-원그래프 그리기
  • 학습 활동 교과서 쪽수 1 띠그래프 알기 전체에 대한 각 부분의 비율을 띠 모양으로 나타낸 것이 띠그래프라는 것을 알아보기 주어진 자료를 보고 전체에 대한 각 부분의 비율을 나타내기 【수학】84-85 【익힘책】94-95 2 띠그래프 그리기 표로

소개글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수업지도안입니다.

좋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6학년수학)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목차

1. 단원명

2. 학습주제

3. 단원의 개관

4. 단원의 목표

5. 학습의 흐름

6. 단원 지도 계획

7. 교재 연구

8. 학습형태의 흐름

9. 평가 계획

10. 학생실태 분석

11. 수업자의 의도

12. 본시 교수 ․ 학습 과정안

본문내용

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1. 단원명 : 8. 비율 그래프
2. 학습주제: 주어진 통계 자료를 정리하며 띠그래프를 그려 봅시다.
3. 단원의 개관
이 단원에서는 5학년 때까지 공부했던 ‘막대그래프’나 ‘꺾은선그래프’ 또는 ‘그림그래프로’는 비교하기 곤란한 전체와 부분사이의 관계를 비율로써 알아보고, 이와 같은 여러 가지 통계적 자료를 띠그래프나 원그래프로 나타낸 것을 보고 각각이 차지하는 상대적 비율을 직관적으로 알아본다. 또, 이들 띠그래프나 원그래프가 담고 있는 정보를 읽고 해석하여 여러 가지 통계 현황이나 대중 매체를 통하여 제공되는 실생활의 통계적 사실을 알아볼 수 있도록 지도한다.
4. 단원의 목표
① 비율그래프가 실생활에서 쓰이는 예를 알고 원리를 이해한다.
② 띠그래프를 보고 전체와 부분에 대한 통계적 사실을 알고, 띠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③ 원그래프를 보고 전체와 부분에 대한 통계적 사실을 알고, 원그래프를 그릴 수 있다.
④ 비율그래프들의 관계와 특징을 알고, 주어진 비율그래프의 정보를 읽을 수 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6학년수학) 8.비율그래프)띠그래프그리기-문제해결학습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컴퓨터과 수업지도안) 전자과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 (컴퓨터과 수업지도안) 전자과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 2. 단원설정의 이유 컴퓨터와 통신 기술의 발달은 우리 사회를 정보 사회라는 새로운 사회로 진입시켰다. 정보 사회에서 우리는 수많은 정보를 다루어 가면서 생활하고 있다. 한편, 정보 관련 산업의 발달로 정보가 재화 창출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으며, 생활의 편리함도 더해 가고 있다. 이 단원에서는 정보가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과 정보의 활용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 컴퓨터 시스템의 구성 요소와 다양한 정보 표현 및 처리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한다. Ⅲ. 교재관 1. 교재 목표 우리는 일상 생활
  • 사회수업지도안(6학년)- 고구려를 계승한 발해
  • 단원 6학년 1학기 1. 우리 민족과 국가의 성립 일시 200x. xx. xx 시간 80분 본시주제 3. 남북국 시대의 문을 연 발해 학습주제 고구려를 계승한 발해 학습목표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한 나라라고 할 수 있는 까닭을 탐구해보고, 발해가 우리 역사 속에서 갖는 의의를 말할 수 있다. 차시 7~8/21 수업모형 탐구학습모형 학습집단 전체학습→모둠학습→전체학습 수업자 의도 학생들이 사회과학적 탐구 절차를 통해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한 나라라는 사실을 입증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역사 탐구에 대한 흥미를 증진시키고
  • 국어과교수학습지도, 국어 학습지도안, 국어과수업지도안, 국어 학습 지도안, 공개수업 지도안
  • 국어과교수학습지도, 국어 학습지도안, 국어과수업지도안, 국어 학습 지도안, 공개수업 지도안 국어과교수학습지도, 국어 학습지도안, 국어과수업지도안, 국어 학습 지도안, 공개수업 지도안 우리는 생활하며 여러 가지 표정을 대하거나 표현한다. 그러므로 자신과 타인의 표정을 인지하고, 표정을 통해 상대방의 기분을 구별하고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게 자신의 얼굴 표정을 짓는 것은 중요하다. 그러나 타인의 감정에 반응하지 않는 경우, 대부분 자신의 기분에 따라 자연스럽게 얼굴 표정을 만들어도 특별히 자신의 표정을 인식하지 않는다. 타인과의 교류에서 얼굴 표정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음악 '놀람 교향곡' 제 2악장
  •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6학년 음악 '놀람 교향곡' 제 2악장 6학년 음악 감상 <‘놀람 교향곡’중 제 2악장> 수업 지도안 1. 단원 연구 1) 단원 목표 곡의 형식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2) 수업 방법 자연적 학습법(NLPMS)에 기초를 두고 수업한다. 곡의 배경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들려주면서 아이들이 흥미를 갖고 감상 할 수 있게 한다. 곡의 형식에 대한 직접적인 이론 설명을 지양하고 활동을 중심으로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이해 할 수 있게 한다. 몸동작, 미술 활동 등을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아이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변주곡의
  • [수업지도안][학습지도안][특수학교 정신지체 고등부 식목일 지도안][지도안]특수학교 정신지체 고등부 식목일관련 수업지도안(수업지도안, 학습지도안, 특수학교 정신지체 고등부 식목일 지도안, 지도안)
  • 1. 식목일의 유래와 의미를 알 수 있다. 2. 꽃을 화분에 심을 수 있다. a 그룹 식목일의 유래와 의미를 상기하며 교사의 시연을 보고 스스로 꽃을 화분에 심는다. b 그룹 식목일의 유래와 의미를 상기하며 교사의 지시와 도움을 받아 꽃을 화분에 심는다.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