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1)사회-2.세계를 한눈에-세계지도와 지구본 활용하여 세계여러나라 살피기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6-1)사회-2.세계를 한눈에-세계지도와 지구본 활용하여 세계여러나라 살피기

자료번호 e708934
수정일 2012.10.25 등록일 2011.03.0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6-1)사회-2.세계를 한눈에-세계지도와 지구본 활용하여 세계여러나라 살피기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 ‘퀴즈’ 플래시 화면으로 제시하기
T. 재미있는 문제를 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음속으로 문제를 읽어 봅시다.
S. 자료 화면을 보고 퀴즈를 푼다.
♣ 지금 우리가 있는 이곳에서 드릴을 이용하여 계속해서
땅을 뚫고 가면 ( ) 가 나온다.
◎ 세계지도를 제시하기
T. 정답을 말해볼까요?

T. 정답 화면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S. 지도를 보면서 답을 생각하여 발표한다.
S1. 미국
S2. 포루투칼
♣지금 우리가 있는 이곳에서 드릴을 이용하여 계속해서 땅을 뚫고 가면 우루과이 수도 몬데비데오의 바다가 나온다.
◎ 우리나라의 대척점 자료를 제시하고 설명하기
그림에서 보듯이 우리나라의 반대편은 우루과이 수도
몬데비데오의 바다가 나옵니다. 이곳은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이고 낮밤도 반대입니다.
T. 세계지도를 보고 왜 정확한 답을 얻지 못했습니까?
S1. 지구는 둥근데 평면으로 나타내었기 때문입니다.
◎ 지구본 제시하기
T. 지구본과 세계지도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 어떤 공부를 하면 좋겠습니까?
S1. 세계지도와 지구본의 차이점에 대해서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S2. 지구본을 어떤 경우에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6-1)사회-2.세계를 한눈에-세계지도와 지구본 활용하여 세계여러나라 살피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사회지도안)6학년-STAD모형-3·1운동과대한민국임시정부
  • 사회지도안)6학년-STAD모형-3·1운동과대한민국임시정부 2. 단원의 개관 <단원> 이 단원은 일제 강점기에 독립을 위해 애쓰신 조상들과 그들이 나라의 독립과 주권을 지키기 위해 국내외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일본에 대항한 역사적 사실을 파악하게 함으로써 조상들의 독립 정신과 애국심을 깨닫게 하고, 그 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이 수립되었고 발전하였으며 민주화 운동의 전개로 이어져 왔음을 종합적인 관점에서 이해시키고, 그 정신을 계승시키려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첫째 주제에서는 우리 조상들이 일본에 대항하여 무력 투쟁과 아울러 애국 계몽 운동과 민족 문화 수호
  • 4,5,6학년) 티볼지도안 : 티볼을 이해하고 즐기자
  • 4,5,6학년) 티볼지도안 : 티볼을 이해하고 즐기자 학교수업 티볼 활동 계획서 1. 활동 목표 ○ 티볼은 청소년기의 체력향상과 경기 룰을 통하여 사회성을 키울 수 있다. ○ 티볼 경기의 기본 룰과 기초기능을 배워 티볼 경기를 즐길 수 있다. ○ 티볼 경기는 남녀혼성학급 경기가 가능하여 서로를 존중하는 태도를 기를 수 있다. ○ 티볼 경기로서 야구경기에 대한 이해와 게임을 실천할 수 있다. ○ 티볼 경기를 통하여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에 기여한다. ┌────────────────────────────────────────── │    
  • 초등 과학 지도안 6학년 1학기 생물 단원
  • 단 원 명 3. 우리 몸의 생김새 일시 2009. 5.6. 5교시 장소 6-3교실 지도교사 (교생) (인) (인) 학 습 문 제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하여 알아보기 교과 서쪽 28~29쪽 차 시 4/10 학 습 목 표 심장과 혈액이 하는 일을 말할 수 있다. 운동을 하면 맥박이 빨라지는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심장과 순환계의 생김새를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다. 수업 전략 체 험 활 동 심장모형과 인체모형을 보고 만지면서 심장이 하는 일에 대해서 알도록 한다. 수업 모형 일반학습모형 학 습 자 료
  • 초등음악지도안 - 6학년 초록바다-기악합주
  • 초등음악지도안 - 6학년 초록바다-기악합주 1. 제재명: 12. 초록바다 2. 제재 개관 이 제재는 2부 합창과 합주를 통하여 화음감을 느끼고, 4/4 → 2/4 → 4/4 → 2/4 박자의 변박을 느끼기에 적절한 곡이다. 4/4 → 2/4 → 4/4 → 2/4 박자로의 변화에 따른 신체 표현 및 지휘하기와 기악 합주와 2부 합창을 하는 데 중점을 두어 지도한다. 3. 제재 목표 가. 변박을 이해하고 2부 합창할 수 있다. 나. 악기의 주법과 특징을 알고 기악 합주를 할 수 있다. 다. 빠르기와 셈여림을 살려 연주할 수 있다.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at_Will_You_Do_This_Summer-활동중심모형
  • 초등영어지도안)6학년-What_Will_You_Do_This_Summer-활동중심모형 1. 단원 : 6-1-8. What Will You Do This Summer? 2. 단원의 개관 학교 생활 중에서 방학은 학생들에게 최고의 선물이다. 자신만의 개성과 소질에 따라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단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배경으로 미래에 대한 표현을 배우도록 한다. 3. 단원목표 가. 듣 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한 말을 듣고 이해한다. 나. 말하기 : 미래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하여 묻고 대답하는 말을 한다. 다. 읽 기 :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