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즐거운생활-6. 여름이 오면 - 여름소리와 관련된 발표회 하기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프리미엄

2)즐거운생활-6. 여름이 오면 - 여름소리와 관련된 발표회 하기

자료번호 e815487
수정일 2012.09.20 등록일 2012.02.25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wj******* 가격 1,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2)즐거운생활-6. 여름이 오면 - 여름소리와 관련된 발표회 하기 자료입니다.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여름 소리와 관련된 발표회를 할 수 있다.

단계
학습과정
교사의 발문과 조언
학생의 활동과 예상반응
시간
자료 (★)및 유의점(※)
동기
유발
동기
유발
목표
제시
◎ 전시 학습 상기
T: 그동안 여름 날씨와 관련된 소리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어떤 활동들을 하였나요?
그럼 우리가 배웠던 여름 노래를 함께 불러보며 수업을 시작해볼까요?
T: 지금까지 했던 여러 활동으로 무엇을 느꼈나요?
T: 오늘은 마지막으로 여러분이 직접 여름 소리를 표현해 보는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즐거운생활-6. 여름이 오면 - 여름소리와 관련된 발표회 하기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학년-즐거운생활-7.산으로바다로-뜀틀_평균대_매트_이용한_놀이
  • 2학년-즐거운생활-7.산으로바다로-뜀틀_평균대_매트_이용한_놀이 가. 단원명 : 7. 산으로 바다로 나.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강이나 바다 표현하기’란 활동 주제 아래 강이나 바다의 느낌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표현하는 활동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강이나 바다는 학습 활동에 중복되는 요소가 있어 ‘산과 바다가 손짓하는 여름’ 이라는 주세 아래 단원의 학습 활동들을 재구성하였다. 이에 산과 바다에 갔던 경험을 떠올려 그림 그리기, 여름철의 여러 가지 자연물로 산과 바다 표현하기, 협동 작품 만들기, 셈여림을 달리하여 노래 부르기, 매트, 뜀틀, 평균대 등을 이용하여
  •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미술과(즐거운생활) 목표,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목표 비교
  • 초등학교 1학년과 2학년 미술과(즐거운생활) 목표, 초등학교 3학년과 4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5학년과 6학년 미술과(미술교육) 목표,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 제6차, 제7차교육과정 목표 비교 미술교육이 단순한 손재주와 기능을 가르치는 교육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고 잠재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과목인 만큼 창의적 소재와 다양한 재료들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이다. 특히 시지각의 발달로 사물의 형태묘사가 시도되고, 객관적 사실에 접근하며 공간개념이 형성되는 도식기의 저학년 아동일 경우, 그리기 위주에서 탈피하여 다양한 재료의 자유로운 조형활동은 표현
  • 초등 2학년 즐거운 생활/ 7. 꿈의 세계-미래의 내 모습 표현하기/ 지도안
  • 초등 2학년 즐거운 생활/ 7. 꿈의 세계-미래의 내 모습 표현하기/ 지도안 [활동2]나의 꿈 흉내 내기 놀이하기 T: 모두 멋지게 잘 만들었네요. 이번에는 다시 모둠별 지정 자리로 돌아가서 각각 원으로 서보세요. T:가위, 바위, 보를 해보세요. T:지게 된 학생이 각 모둠의 술래가 되는 거예요. 술래는 원의 가운데에 서고 나머지 학생들은 원으로 둘러앉아 술래를 보며, ‘나의 꿈’ 노래를 부를 거예요. 노래를 부르는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2학년 셋째마당 꿈을 펼쳐요 - 2. 즐거운 마음
  • 2학년 셋째마당 꿈을 펼쳐요 - 2. 즐거운 마음 ◈ 단원의 개관 셋째 마당은 주로 문학 작품을 제재로 하여, 우리말 표현의 풍부함을 이해하고 문학적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 말하기․듣기 : 이 단원에서는 학생들이 우리말 표현의 풍부함을 느끼게 하고, 문학 작품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시나 이야기를 들려 줄 때에도 다양한 표현을 사용하여 재미있게 말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였다. 이러한 학습을 통해 이야기의 재미를 느끼며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읽기 : 이 단원에서 어린이들의 생활을 소
  •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국어교육), 초등학교 2학년 수학교과(수학교육), 초등학교 2학년 바른생활교과(바른생활교육), 초등학교 2학년 슬기로운생활교과(슬기로운생활교육)와 즐거운생활교과(즐거운생활교육)
  •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국어교육), 초등학교 2학년 수학교과(수학교육), 초등학교 2학년 바른생활교과(바른생활교육), 초등학교 2학년 슬기로운생활교과(슬기로운생활교육)와 즐거운생활교과(즐거운생활교육) Ⅰ. 서론 초등학교 1, 2학년 아동들의 심신 발달의 특성을 각 발달 영역별로 개괄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교육부, 1994; Martin, 2000). 첫째, 신체적 발달 : 기본적인 신체운동 기능이 어느 정도 갖추어진다. 이 시기의 아동들은 별 어려움 없이 몸을 움직일 수 있고, 전체적인 균형감각과 기본적인 운동 능력이 갖추어진다. 대근육이 소근육보다 발달되어 있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