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
본 자료는 미리보기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

자료번호 e847680
수정일 2012.03.13 등록일 2012.03.13
페이지수 2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id******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
미리보기 확인하세요~
추천합니다.

목차

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에 대한 이번 보고서를 통해 학력상승이 우리 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지향점은 무엇이며 역효과적 측면은 무엇인지 알아보았다.

변호사를 고용하든 직원을 채용하든, 어떤 사람을 고용하거나 채용하려면 그 사람이 고용주가 지불하고자 하는 보수보다 더 가치 있는 일을 해 줄 것인지를 점치게 된다. 하지만 그 일이 그리 간단치만은

본문내용

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
또한 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로 학교와 교육경쟁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교육경쟁에는 학력경쟁과 일류대를 찾아나서는 학벌경쟁, 그것을 쟁취하기 위한 점수경쟁, 석차경쟁 등이 있다.

우리의 사회 구조를 보면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학력상승에 따른 사회적 효과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아동을 위한 부모독서지도, 부모학력직업과 아동도덕성발달, 부모가치관과 아동자존심, 미숙아와 정상아 부모와 아동 상호작용, 아동 부모체벌, 부모양육태도와 아동사회적능력, 부모성격유형과 아동성격 분석
  • 아동을 위한 부모독서지도, 부모학력직업과 아동도덕성발달, 부모가치관과 아동자존심, 미숙아와 정상아 부모와 아동 상호작용, 아동 부모체벌, 부모양육태도와 아동사회적능력, 부모성격유형과 아동성격 분석 Ⅰ. 아동을 위한 부모독서지도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이 있다. 이것은 좋은 독서습관에도 해당된다. 좋은 독서습관을 길러주기 위해서 우리 부모들은 무엇을 해야 하는가? 우선 부모의 책을 읽는 시각의 변화가 필요하다. 1. 책을 읽는 목표가 다른 사람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책 속에서 시간과 공간을 초월하면서 만나는 것은
  • 학교팽창과 학력상승의 원인
  • 1. 학습욕구 이론 (1) 학교팽창의 원인 1) 인간이 학습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학교는 그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기관이라는 것을 전제한다. 2) 이럴 때 인구가 증가하고 경제 발전으로 인해 경제적 여유가 증대하면 학교가 팽창한다는 것이다. (2) 약점 1) 오늘날의 학교가 학습욕구를 제대로 충족시켜 주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이 이론의 약점이다. 2) 라이머(Reimer)와 일리치(Illich)는 학교가 가지고 있는 ① 보호 ② 선발 ③ 교화 ④ 학습 등의 네 가지 기능 중에서 학습의 기능을 가장 소홀히하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 [학벌][학력][학벌주의][학력주의][입시위주교육]학벌과 학력이 갖는 사회적 의미, 학벌주의와 학력주의의 문제점, 학벌주의와 학력주의로 인한 입시위주 학교현장의 폐해, 학벌주의와 학력주의 타파를 위한 대책
  • [학벌][학력][학벌주의][학력주의][입시위주교육]학벌과 학력이 갖는 사회적 의미, 학벌주의와 학력주의의 문제점, 학벌주의와 학력주의로 인한 입시위주 학교현장의 폐해, 학벌주의와 학력주의 타파를 위한 대책 Ⅰ. 서론 자본주의와 학력차별은 그 자체로 모순인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 국가, 사회 차원에서 자본주의 경제 질서가 학력주의에 기초해 있고, 학력사회라는 개념이 존재하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이다. 학력, 혹은 전문가로서 대접을 받을 수 있는 자격증은 그 자체로 높은 보상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하나의 재산, 부르디외(Bourdieu)가 말하는 문화적 혹은 사회적 자
  • 학교교육의 확대와 학력상승의 원인PPT
  • 학교교육의 확대와 학력상승의 원인PPT 학교교육의 확대 국제적 경향 ※ 20 세기 후반에는 거의 모든 나라에서 학교교육이 빠르게 팽창 그러나 지역에 따라 차이 존재 ● 최빈국 - 우민정책으로 초등학교조차 제대로 발전하지 못하였던 상황 - 초등학교 취학을 확대시키고, 성인을 위한 문해교육을 위해 노력    ● 유럽 - 2차 대전 이전 초등교육의 보편화 - 중등교육의 대중화를 위해 노력
  • 학교교육와 평생교육 갈등론과 기능론 학력상승이론00
  • 학교교육와 평생교육 갈등론과 기능론 학력상승이론00 1. 학교교육과 평생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시오. 학교에서 받는 교육을 가정 교육, 사회 교육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학교교육은 형식교육으로 근대 공교육의 특징인 국가가 주도, 보편적 의무교육, 국민의식교육을 보인다. 또한 학교교육은 공적, 형식적, 획일적, 보편적, 통일성을 띤다. 이것은 국가가 인정한 학교에서 교육을 받아야하고 일정한 학력을 지녀야 상급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일정한 교육시간과 국가가 정한 교육내용, 계획적이며 지적 추상적, 문화적인 것이 중심이 되고 교육과정에 근거한 수업을 받고 관료제적 운영을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