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제안서]새로운 방식의 전문 도서몰 구축과 운영 사업 제안
해당 자료는 15페이지 중 5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5

[사업제안서]새로운 방식의 전문 도서몰 구축과 운영 사업 제안

자료번호 e1285648
수정일 2015.02.08 등록일 2014.06.15
페이지수 15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de****** 가격 1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학별 전공도서 정보 구축, 교수 도서 추천 시스템, 도서 리뷰 서비스(교수/학생), 파워유저 서비스, 의미어 검색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서비스를 통한 전문 도서몰 사업 아이디어 제안

목차

1-1. 사업개념
1-2. 사업목적
1-3. 기대효과

2-1. 아이템의 특성
2-2. 핵심기술
2-3. 기술개발진척도
2-4. 국내외 개발현황
2-5. 특허 현황
2-6. 시장규모
2-7. 주요 수요처
2-8. 경쟁업체 현황

3-1. 양산 계획
3-3. 판매계획
3-2. 인력확보 계획

본문내용

[사업제안서]새로운 방식의 전문 도서몰 구축과 운영 사업 제안
1. 창업(계획)사업의 개요


1-1. 사업개념



▣ 본 사업은 인터넷을 통해 전국대학에서 수업용 교재로 사용하고 있는 도서 정보를 DB로 구축하고, 판매하는 포털 사이트이다.
○ 각 대학에서 사용하고 있는 또는 사용했던 교재 및 신간도서를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보를 재공하고, 판매함으로 사용자로 하여금 각 대학의 학과에 맞는 도서를 쉽고, 빠르고, 저렴하게 도서를 구입할 수 있게 하며, 타 대학의 같은 과에서 사용하는 도서를 확인하여 비교할 수 있다.
○ 학술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고객 충성도를 높이고, 사용자의 방문 확대로 광고수익 및 입점 업체를 확대한다.
○ 전공자가 아닌 일반인이 여러 대학에서 사용하는 교재를 비교하여 원하는 책을 구입함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목적에 맞는 도서를 구입할 수 있다.
○ 우리 사이트는 도서판매를 연계하는 가상 인터넷 서점으로 물류 창고 및 기타 운영비용 및 물류 운영방안이 필요 없음으로 다른 도서 사이트와 달리 운송 및 물류비가 필요 없는 인터넷상의 가상 서점이다.

1-2. 사업목적



▣ 창업동기
인터넷에서 도서를 구입하는 일은 너무나 일반화된 일이다. 젊은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최신 베스트셀러를 검색하고 가격비교를 하여 원하는 책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하고 있다. 하지만 전공서적 또한 그럴까? 사실 수업용 전공서적을 선택하는 것은 교수들이다. 이러한 교수들이 인터넷에서 베스트셀러를 검색하여 수업용 교제로 사용할 수는 없는 일이다. 또한 모든 관련 교제를 읽어보고 선택할 수도 없을 것이다. 그리하여 각 대학의 학과에서 사용하는 전공서적 및 수업 관련서적의 정보를 DB로 구축하여 교수들이 과목의 특성에 맞는 정확한 도서를 선정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려 한다.
인터넷에서는 도서를 이용한 학술 커뮤니티 사이트가 전무한 상태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대학 도서 학술 커뮤니티를 신설하여 같은 도서를 가지고 공부하는 학생들의 폭넓은 지식의 습득과 정보를 교류함으로 대학생의 학술 문화 공간을 추구하려 한다.

▣ 과제 선정 경위
우리는 대학생활을 하면서 내가 필요로 하는 도서를 찾기 위해 수많은 도서 쇼핑몰을 찾아다니며 좋을 도서를 찾으려 노력한다. 하지만 좋은 책을 찾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같은 책을 보는 사람들 같은 공부를 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의견을 접하여 좀더 발전적인 학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일은 우리뿐만이 아닌 우리나라 모든 대학생들의 생각일 것이다.
그리하여 우리는 대학생들이 원하는 도서포탈과 학술 커뮤니티를 계획 하였다.
.
1-3. 기대효과
▣ 기술적 파급효과
○ 에스크로 결제방식을 도입하여 주문 시 만일의 거래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결제한 대금을 은행이 보관 했다가 배송완료 후 구매자의 동의를 거쳐 쇼핑몰에 지불해 주는 시스템 도입함으로 국제적 거래서비스 도입
○ University Books사업은 도서검색을 도서명, 저자 등의 일반적인 검색 많이 아닌 도서검색에서 우리가 최초로 시도하는 의미어(keyword) 검색 기능을 활용하여 구매자가 원하는 책을 바로 검색 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 하였다.
ex) 의미어 : 빨리 배우는 디자인 책, 감동적인, 재미있는, 어려운 문장 등
▣ 경제적 파급효과
○ 대학생들을 위한 도서 포털 사이트라는 컨셉으로 부가 서비스를 확충하여 새로운 온라인 시장을 창출 할 수 있다.
○ 학술 커뮤니티의 활성화로 영화/DVD/여행/등 문화 상품을 창출 할 수 있다.
▣ 사회적 파급효과
○ 식상한 도서 몰의 틀을 탈피하여 새로운 개념의 대학 교육과정(curriculum)을 컨셉으로한 포털사이트를 구축함으로 사용자에게 좀더 편리한 서비스 제공
▣ 교육적 파급효과
○ 전문 교육용 도서 쇼핑몰의 활성화에 따라 목적에 맞는 도서 구입으로 교육의 질 향상
○ 전문가(교수, 강사)의 도서 추천으로 도서의 가치 향사 및 흥미나 재미 위주가 아닌 내용의 질을 통항 도서 선택
○ 도서 쇼핑몰에서 시도하지 않은 학술 및 대학 관련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여 학습 효과를 향상 시킨다.
2. 사업아이템의 내용
2-1. 아이템의 특성
▣ 대학별 전공도서 정보 구축
○ 각 대학별 교육과정(curriculum)을 바탕으로 한 도서목록을 구축 한다..
○ 각 대학 학과에서 사용하는 전공도서를 리스트로 만들어 누구나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며, 다른 대학 교수들의 교재 선정에 도움을 준다.
▣ 교수 도서 추천 시스템
○ 교수 도서 추천 시스템은 교수들이 자신이 선정한 도서를 실명으로 직접 등록 할 경우 그 책을 무료로 제공 한다.
○ 교수의 도서 추천등록 내용은 학교, 학과, 이름, 도서를 사용 할 목적 등의 정보 입력을 통해 신뢰성과 잠재적 고객을 확보할 수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사업제안서]새로운 방식의 전문 도서몰 구축과 운영 사업 제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물류네트워크] 국내 택배시장 서비스 조사 및 택배 서비스 아이디어
  • [물류네트워크] 국내 택배시장 서비스 조사 및 택배 서비스 아이디어 Ⅰ. 서론 전자상거래, 홈쇼핑,․ 무점포유통업,․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활성화 등과 같은 이유로 물류 비즈니스는 발전해 왔다. 그에 따른 자연스러운 변화로 “택배 산업”이 등장하였는데 이는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형태의 물류서비스라고 할 수 있겠다. 먼저, 택배업이란 소형, 소량의 운송물을 고객의 주택, 사무실, 기타의 장소에서 수탁하여, 수하인이 원하는 장소까지 인도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의 택배산업의 규모는 1997년~2000년까지 크게 성장하여
  • 외식 사업의 상품을 개발한다고 가정하고 상품개발에 있어서 타켓을 20-30대의 연령층으로 한다면 상품의 차별화 서비스의 차별화 장소의 입지선정은 어떻게 할 것인지 아이디어와 전략을 제시
  • 외식 사업의 상품을 개발한다고 가정하고 상품개발에 있어서 타켓을 20-30대의 연령층으로 한다면 상품의 차별화 서비스의 차별화 장소의 입지선정은 어떻게 할 것인지 아이디어와 전략을 제시 1. 목적 테이크 아웃 커피전문점의 효시라고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스타벅스]를 들 수 있다. 스타벅스가 한국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이후, 커피빈, 시애틀, 세가프레도 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이 속속 자리를 잡기 시작했다. 그러나 이들 브랜드들은 실 평수 40평 정도의 직영점 운영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소규모 점포를 기준으로 하는 테이크아웃 커피 프랜차이즈들이 등장했다. 로즈
  • [마케팅 전략]KTF신규 서비스 활성화 방안 (지팡,도시락)
  • [마케팅 전략]KTF신규 서비스 활성화 방안 (지팡,도시락) 피티용으로 제작해서 문단복사는 안되구.. 대략적인 내용은 `지팡`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기존 KTF에서 잡고 있는 메인 유저층을 대학생으로 옮겨야만 하는 이유를 설명하면서 단계를 나누어 대학생층에게 지팡을 어필해 끌어오는 전술을 이야기 했습니다..^^*
  • 미래의 화장품 전문점에 대한 서비스 아이디어와 경쟁전략 방안
  • 미래의 화장품 전문점에서는 다음과 같은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해야되고 또 그렇게 변모를 해야만, 온라인에 존재하는 다양한 화장품 전문몰을 이길 수 있다. 즉 온라인에서는 가격경쟁력으로 승부를 하는 만큼 오프라인의 화장품 전문점에서는 단지 화장품만을 판매하는 것에서 벗어나 보다 고급화되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접목시켜야한다. 첫째 피부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받을 수 있을 것 현재의 화장품 전문점은 단지 화장품에 대한 전문 지식과 판매지식을 보유한 판매 사원들이 매장에 있다. 물론 이들은 메이크업에 대한 전문지식과 손님들의 화장품에 대한 고민을 풀어줄 정도의 지식
  • 우리나라 여행실태 및 여행사이트 비교를 통한 여행사이트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 우리나라 여행실태 및 여행사이트 비교를 통한 여행사이트 신규 서비스 아이디어 1.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어떠한가? 우리나라 국민의 해외 여행은 1980년대 부분적인 해외 여행 자율화 실시 이후, 해외여행 완전 자율화 실시를 계기로 꾸준히 증가하였다. 더욱이 주 5일제 근무의 확산 및 여가 생활에 대한 관심 증가로 해외여행 관광객은 2006년을 기준으로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또한 온라인을 이용한 여행 사업 영역의 확대로 여행사 간 경쟁이 심화 되면서 저렴한 가격의 여행상품이 늘고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