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과제 주제는 (1) 국내 기업 브랜드로 (2) 최근 3년 내에 발생하였으며 (3) 실패라고 판단하는 객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과제 주제는 (1) 국내 기업 브랜드로 (2) 최근 3년 내에 발생하였으며 (3) 실패라고 판단하는 객

자료번호 h1450042
수정일 2020.03.25 등록일 2018.07.23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2,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과제 주제는 (1) 국내 기업 브랜드로 (2) 최근 3년 내에 발생하였으며 (3) 실패라고 판단하는 객관적 기준을 제시하여야 함.

목차

Ⅰ.서론
Ⅱ.본론
ⅰ.실제 사례
ⅱ.실패요인
Ⅲ.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과제 주제는 (1) 국내 기업 브랜드로 (2) 최근 3년 내에 발생하였으며 (3) 실패라고 판단하는 객
Ⅰ.서론
오늘날 기업이 수행하는 기능은 자금조달이나 투자, 부의 할당과 분배를 담당하는 재무 및 회계기능, 기업정보를 가공하고 제공하는 경영정보관리기능, 조직관리기능 등 다양하다. 하지만 아직까지 기업의 가장 기초적이고 본질적인 기능 2가지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생산하는 생산기능과 함께, 생산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마케팅기능이다.
미국 마케팅 학회에서는 1985년, 마케팅은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켜주는 교환을 창출하기 위해 아이디어나 상품 및 서비스의 고안, 가격결정, 촉진, 유통 등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하였다. 기업입장에서 마케팅은 기업의 생존과 성장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제품, 가격, 유통, 촉진활동을 계획하고 실행하는 관리과정이라고 제시한다. 또한 “변화하는 시장기회와 조직 목표, 기술, 자원사이의 조화를 개발하고 유지하는 관리과정\\ 으로 제언한다.

참고문헌

and Control, Prentice Hall, EnglewoodCliffs, NJ.
Kotler,P.(1997), Marketing Management:Analysis,Planning,Implementation,
이성열, 학위논문(석사)-대전대학교, 게릴라 전술의 마케팅적용에 관한 연구, 2000
황규식, 학위논문(박사)-명지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마케팅전략과 군사전략의 비교분석 연구, 2009
자신만만 KT ‘기가 지니’ 타깃 마케팅...실적은 비공개, 기사 참고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원론)실제 제품 혹은 서비스의 마케팅전략 실패 사례를 선정하여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실패요인을 분석하세요 과제 주제는 (1) 국내 기업 브랜드로 (2) 최근 3년 내에 발생하였으며 (3) 실패라고 판단하는 객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객관적 성격검사(성격검사의 발달, 성격요인검사, 성격차원검사, 다면적 인성검사)
  • [객관적 성격검사(성격검사의 발달, 성격요인검사, 성격차원검사, 다면적 인성검사) 객관적 성격검사 I. 성격검사의 발달 심리학 분야에서 성격만큼 그 개념과 이론이 다양하고 논의가 많은 것도 드물 것이다. \'도대체 성격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많은 학자가 그 해답을 찾으려고 노력하였지만 그 누구도 \"성격이란 바로 이것이다.\"라고 정의 내리지 못하는 실정이다. 하지만 대개 성격에 대한 정의를 내릴 때 독특성과 안정성을 전제로 한다. 즉, 성격은 한 개인을 타인과 구별 짓게 하는 독특성이 있으며, 이런 독특성이 순간적이거나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매우 안정되고 일관되게 나타난다는 것이다. 성격 연구의 대가인 올포드(Allport)는, 성격이란 한 개인의 특징적 행동과 사고를 결정하는 개인 내부의 정신신체적 체제의 역동적 조직체라고 하였으며, 길포드는 한 개인의 독특한 특성이라고 정의하였다. 행동주의 입장에서 성격을 연구한 미셀(Mischel, 1979)은 성격을 개인이 생활장면에 적응하도록 하는 사고와 정서를 포함한 고유한 행동 유형이라고 정의하였다. 이처럼 성격에 대한 정의는 연구자들의 이론적 관점에 따라 각기 다르기 때문에 성격을 측정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고, 더군다나 한 개인이나 집단의 성격 특성을 몇 마디 말로 요약하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다. 이것이 바로 심리검사, 특히 성격검사를 제작하고 실시하고 해석하는 사람들의 어려움이다. 원래 객관적 성격검사는 검사자가 피검자를 직접 평가하는 방식이었으나, 오늘날에는 피검자 자신이 문화적 관습에 따라 결정된 문항에 직접 응답하는 자기보고식 질문지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최초의 객관적 성격검사인 우드워스의 성격검사(Personality Personal Data Sheet, 1920)는 제1차 세계대전 당시군 징집자들에 대한 진단청가를 위해 처음으로 사용되었는데, 주로 신경증적 증상에 대한 문항으로 구성된 검사였다. 하지만 이와 같은 검사들이 경험적인 증거가 없다는 비판이 제기되자, 이를 극복하기 위해 경험적 방식에 근거한 검사들이 제작되었다. 그 대표적인 검사가 하서웨이와 맥킨리(Hathaway & Mckinley)가 제작한 다면적 인성검사(Minnesota Multiphasic Personality Inventory: MMPI, 1994)다. 이 검사는 문항 선택이 경험적 근거에 따라 이루어졌으며, 현재도 정신장애 진단용 검사로 널리 이용되고 있다. 이와는 달리 통계적인 방법, 즉 요인분석에 의해 성격검사를 제작하는 방식이 있는데, 이는 성격검사 문항에 대한 요인분석을 실시하여 동질적인 검사척도를 구성하는 것이다. 이는 성격 연구자들이 성격의 기본 차원을 발견하고자 사용했던 방식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검사가 카텔
  • 3가지 종류 이상의 신경전달물질을 선택하여 이 신경전달물질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 3가지 종류 이상의 신경전달물질을 선택하여 이 신경전달물질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시오 Ⅰ. 서론 인간의 행동은 아주 간단한 움직임부터 복잡한 계산에 이르기까지 모두 뇌에 의해 조절된다. 뇌에는 우리가 하는 행동을 조절하는 뉴런이 있으며 뉴런끼리는 서로 소통을 하며 신경 기능을 조절한다. 이때의 소통은 화학물질을 매개로 전기신호를 전달하는 것으로 이루어지는데 이 화학적 인자는 신경전달물질로 이것이 바로 우리의 행동을 조절하는 가장 중요한 물질이다. 여기에서는 이러한 신경전달물질과 이것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아세틸콜린 아세틸콜린은 최초로 발견된 신경전달물질로 피질과 해마에서 광범위하게 활동한다. 말초신경계와 중추신경계 모두에 작용하는 신경전달물질이다. 말초신경계에서 이것은 자율신경계 말단에서 항 무스카린성 작용을 통해 부교감신경계 억제 효과를 일으키는 작용을 하여 아트로핀은 망막에 이상이 있는지를 검진할 때 사용되기도 한다. 또한, 체성신경계 끝의 골격근에 분포된 운동뉴런의 말단에서는 항 니코틴성 작용으로 운동신경을 마비시키는 작용을 하여 전신마취 보조제로 사용되기도 한다. 한편, 중추신경계에서는 대뇌피질에서 작용하는데 아세틸콜린이 결여되거나 니코틴 수용체가 부족한 것은 알츠하이머와 연관된다. 아세틸콜린이 파괴되면 기억과 학습능력이 점진적으로 손상되고 기초적인 추론이나 판단과 의사소통의 능력과 같이 일상생활에 필요한 능력이 함께 손실된다. 심리적으로도 긴장과 의심, 동요 등이 늘어나서 성격이나 행동에도 변화가 발생한다.
  • [서비스마케팅 사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서비스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시사점
  • [서비스마케팅 사례]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현황, 서비스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실패사례 및 시사점 1. 주제선정동기 서비스마케팅 팀플 주제를 선정하는데 많은 고민을 하였다.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들은 서비스 마케팅의 전형적이고 대표적인 사례의 내용만을 다루는 경우가 많았다. (호텔, 은행 등등의) 우리는 서비스 마케팅이라는 것을 딱딱하지 않고 우리가 평소에 쉽게 접하고 관심을 많이 가지는 분야에 적용해보기로 하였다. 그 결과 한류열풍을 비롯해 슈퍼스타 k등과 같은 핫이슈를 만들어 내고 있는 연예엔터테인먼트사업을 떠올리게 되었고, 이를 서비스 마케팅 분야에 적용
  • 광고마케팅,광고전략,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광고마케팅,광고전략,실패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 광고란 무엇인가 광고란? 광고주가 소비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줄 목적으로 신문, 방송 등의 광고 매체를 통해 유료로 시행하는 정보전달활동 광고의 목적 매출 증대의 목적 브랜드 인지도 증대 잠재 고객 확보 신상품 출시 홍보
  • 글로벌고객의이해,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글로벌고객의이해,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1.2 제품소개 제조사 : (주) 두산 품 명 : 미(米)소주 용 량 : 330ml 도 수 : 23% 출고가 : 500원 - 깨끗한 이미지 부각 (병의 색깔 변화, 대관령 청정수 사용 강조) - 쌀로 만드는 공법인 '재증류 공법’ 사용 - 잡스러움과 독성 등 거친 맛을 없애 ' 부드러운' 맛을 살리는 데 주력 - 특히 여과를 하지 않을 정도로 깨끗함을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