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매실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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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록매실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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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초록매실의 성공 사례에 대한 분석 자료 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 본론

1. 환경분석

2. STP

3. 4P's mix

4. 판매 후 고객관리

5. 판매성과 및 성공요인

Ⅲ. 결론 및 느낀 점

참고자료--

본문내용

초록매실사례분석
Ⅰ.서론

'2001 상반기 으뜸상품' , '2001 마케팅 대상' , '2001 히트 본상'. 모두가 최근에 초록매실에게 주어진 상들이다. 물론 우리나라의 기업들에게 주어지는 상들이 정확한 분석 없이 정치적인 부분이 많다고 하여도, 몇 달 내에 초록매실에 쏟아진 상들은 진정한 제품의 성공을 표현하고 있다. 초록매실은 최근 들어 변화 양상을 보이고 있는 소비자 트랜드, 예를 들어 건강에 대한 관심과 개인의 취향등 과도 맞아떨어지는 제품이라서 초록매실을 마케팅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으며, 이에 대해 알아보기로 하겠다.

<웅진식품>
회사소개
설립일 : 1976년 4월28일
음료사업개시일 : 1995년 10월1일
업종 : 음료 제조, 판매
대표이사 : 조운호(趙雲浩)
자본금 : 145억원
임직원수 : 399(영업조직 1,700명)
매출액 : 2,560억원(2000년도) ( 2001년도 매출목표 5000억 )

2001년 경영지표
한국을 대표하는 음료기업 구축의 해
연혁
1976.04.28 회사 설립
1987.12.10 웅진그룹 인수(대표이사 회장 윤석금 취임)
1988.10.14 웅진인삼㈜로 상호 변경
1995.10.01 <가을대추출시>
1996.04.27 유구 공장 준공
1999.01.18 <아침햇살 출시>
1999.03.26 조운호 대표이사 취임
1999.11.01 <아침햇살>국내 음료 사상 최단기 1억병 판매 기록
1999.12.01 <초록매실>출시
2000.04.26 <하늘보리>출시
2000.06.01 ISO9001 인증획득 (한국생산성본부 인증원)
2000.06.28 <아침햇살>마케팅대상, 베스트 명품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0.08.01 <초록매실> 2000 GOOD DESIGN 선정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0.11.22 제1회신기업문화대상 수상(한국능률협회)
2000.11.26 <쑥의향기>출시
2000.12. <아침햇살> <초록매실> 2000년 올해의 히트상품 수상 (23개 언론기관)
2000.12.20 <초록매실> 2000년 올해의 10대 히트상품 선정 (삼성경제연구소)
2001.02.22 <초록매실>마케팅대상 수상 (일간스포츠)
2001.04.01 <피앙세>출시
-기업이념
생활문화에서 정신문화까지 인류와 사회에 봉사한다
의식주로 대변되는 생활 문화의 중심인 마실거리를 생산하는 기업으로서 단순한 음료를 생산하는 기업이 아니라 생활의 필수 요소인 마실거리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차원 높은 정신의 충만함을 느낄 수 있게 한다.
-기업 비젼
우리 음료의 자존심, 세계 속의 자부심을 지향하는 마실거리 문화기업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료 하나 없는 시장 상황에서 우리 음료의 자존심을 지켜 가고, 우리 브랜드로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마실거리 문화 기업의 미래상을 설정하고 있다. 이를 위해 웅진식품㈜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우수한 제품을 개발, 생산하는 건강한 기업, 정직한 기업이 되고자 한다.
-제품 개발 철학
웅진은 제품과 문화를 함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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