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3-5세 관찰일지 6-8월  7명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만 3-5세 관찰일지 6-8월 7명

자료번호 o1637912
수정일 2023.07.16 등록일 2023.07.16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o***** 가격 6,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만 3-5세 관찰일지 6-8월 7명

목차

만 3-5세 관찰일지 6-8월 7명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0
생년월일
00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
밥을 먹다가 갑자기 일어나서 친구의 숟가락 통을 가지고 온다. 숟가락 통을 제자리에 올려놓자고 하자 올려놓더니 엉덩이를 쭉 내밀고 의자를 앉는다. 바르게 앉자고 하자 발로 의자를 잡아 당겨 앉는다.
/
풍선을 들고 공원으로 이동한 00는 바람이 불자 풍선에 달린 줄을 높이 들어본다. 풍선이 바람에 날리자 흥미로워하며 풍선 줄을 잡고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그리고는 교사에게 ʻʻ풍선 줄을 잡고 달리니까 풍선이 더 빨리 날아가요.ʼʼ라고 이야기하며 더 빠르게 뛰어 간다.
의사소통
/
물티슈에 이름을 쓰던 00는 글씨가 잘 안 써지자 ʻʻ선생님, 물티슈가 자꾸 움직여요.ʼʼ 하며 교사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교사가 테이프를 이용해 물티슈를 책상에 붙여주고 다시 써볼 수 있도록 격려하자 다시 이름 써보기를 시도한다. 물티슈가 움직이지 않자 ʻʻ선생님, 이제 물티슈가 안 움직여요! 이것 보세요.ʼʼ라며 물티슈에 끼적이는 모습을 보여준다.
사회관계
/
00와 **가 이름 글자 카드를 본다. 자신의 이름 글자 카드를 찾아보던 00는 **의 이름 카드를 찾아서 ʻʻ여기 있다! **이름 내가 찾았네~ʼʼ 하며 건네준다. **가 이름 카드를 받고 ʻʻ고마워!ʼʼ 하고 이야기하고는 색연필로 글자 카드를 꾸미기 시작한다. 지켜보던 00는 ʻʻ**야, 너 진짜 예쁘게 잘 꾸민다.ʼʼ라고 칭찬한다. **가 ʻʻ그럼 내가 너 이름도 꾸며줄까?ʼʼ라고 하자 00가 ʻʻ오, 좋아. 여기 있어~ʼʼ 하며 이름 카드를 건네준다.
예술경험
/
교사가 파란 비닐로 만든 구성물을 보여주자 00가 다가와 ʻʻ아쿠아리움 같아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00야, 아쿠아리움을 가본 적이 있나요?ʼʼ라고 묻는다. 00는 ʻʻ엄마랑 아빠랑 물고기 보러 가봤어요.ʼʼ라고 말한다. 교사가 ʻʻ아쿠아리움을 꾸며볼까요?ʼʼ라고 물으며 매직과 스티커를 책상에 내려놓자 스티커를 집어 든다.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스티커를 왼손에 들고 오른손의 검지와 엄지를 사용해 스티커를 떼어낸다.
자연탐구
/
스포이트를 처음 본 00는 스포이트 눌러보기를 반복하며 신기함을 표현한다. ʻʻ선생님, 여기 위가 말랑말랑하네요. 누르면 물이 올라와요?ʼʼ라고 이야기하며 물이 들어 있는 컵에 스포이트를 넣고 꾹 누른다. 물이 스포이트로 올라오자 옆에 있던 컵에 옮겨 넣고 웃으며 물을 옮기기를 반복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만 3-5세 관찰일지 6-8월 7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일일 보육실습일지 ( 어린이집 일일실습일지/유아관찰일지/보육프로그램 )
  • 목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신체 운동의 필요성을 알고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른다. 2008년 01월 28일 월요일 소주제 주말에 지낸 일 이야기하기 실습생 : 시간 (활동명) 실 습 내 용 준비물 및 유의점 08:00 ~ 09:50 동원 및 통합보육 - 아이들의 건강산태를 잘 살핀다. - 출석카드를 꺼내 도장을 찍는다. - 가방을 정리하고, 자유선택활동을 한다. 출석카드, 도장, 영역별교구 09:50 ~ 10:10 오전 간식 및 주변정리 - 오전간식 - 우유 - 간식을 먹기 전에 손을 씻는다. - 우유를 먹고 우유팩은 재활
  • 유아관찰실습일지
  • 유아관찰실습일지 선생님이 그려줄까요?“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연두색 색연필로 별을 그려주자 갈색 색연필을 꺼내, 아까 엄마 얼굴이라고 말했던 동그라미에 색깔을 칠한다. ”더 예쁘게 다음에 그려야지.“하며 그림 그리는 작업을 종료한다. 선생님이 ”얘들아 선.생.님.“하며 말하자, 아이들이 ”봅.시.다.“하며 대답한다. ”그림 다 그린 친구들~ 색연필 정리하세요. 선생님이 색깔별로 색종이 6장을 나누어주면서, 종이 접기 설명을 한다. ”얘들아 색종이를 세모산 접으세요. 세모 산 접은 친구들 머리에 올리세요.“ 하며 “산에 나무가 없으면, 산에 나무가 없으면, 산에 나
  • 유아관찰일지-만5세 8월 유아관찰일지작성, 어린이집관찰일지(8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평가인증 아동관찰일지
  • 유아관찰일지-만5세 8월 유아관찰일지작성, 어린이집관찰일지(8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평가인증 아동관찰일지 이 름 XXX 성 별 (남, 여) 관찰자 XXX 교사 구 분 날짜 관찰내용 관찰평가 신체운동 8월 8일 여름놀이 활동으로 남자팀과 여자팀으로 나누어 물총싸움활동을 하는 중 계속 물을 맞고 상대방을 향해 물총을 제대로 겨누지 못하고 있다. 다른 또래에 비하여 신체적 활동으로 하는 놀이에서 운동능력이 약간 부족해 보인다. 활동 중에 물총 싸움 놀이를 즐
  • 아동관찰일지,유아발달관찰일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해당하는 1명의 아동을 선정하셔서 그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발달을 관찰하시고 내용작성
  • 아동관찰일지,유아발달관찰일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해당하는 1명의 아동을 선정하셔서 그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발달을 관찰하시고 내용작성 아동관찰일지,유아발달관찰일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해당하는 1명의 아동을 선정하셔서 그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발달을 관찰하시고 관찰내용작성. ‧연구 실시일시: 2010년 5월 28일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3세남아 1명, 5세남아 1명 ‧배경: 이 아이들은 정상적인 집안에서 자란 평범한 아동들이다. 두 아동은 혈연관계가 전혀 없는 아동이다.
  • 유아관찰일지 - 만5세 7월 유아관찰일지 작성 (7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아동관찰일지, 영역별아동관찰일지
  • 유아관찰일지 - 아동관찰일지 만5세 7월 유아관찰일지 작성 아동관찰일지 작성 (7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아동관찰일지, 영역별아동관찰일지 신체활동 7월 15일 관찰내용 : 체육활동으로 줄넘기를 하는 중 줄넘기가 자꾸 발에 걸려서 줄넘기를 어려워한다. 관찰평가 : 어려워하면서도 계속 노력하는 모습에 대해서 칭찬을 해 주고 줄넘기를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주었다. 쉽게 포기하지 않고 해내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관찰되었다. 의사소통 7월 12일 관찰내용 : 자유놀이를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