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
해당 자료는 21페이지 중 7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1

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

자료번호 o1668255
수정일 2024.04.10 등록일 2024.04.10
페이지수 21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o***** 가격 1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발달평가 만5세 5명 1학기 (3월-8월)
  • 주변의 상징, 글자 등의 읽기에 관심을 가지며 글자가 의미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행동한다. 단어를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고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비슷한 발음을 듣고 구별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며 자
  • 만4,5세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 만4,5세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OO는 다양한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유롭게 뛰어놀고 즐길 줄 안다 1. 유아 -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발달평가 (
  • 만4.5세 혼합반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0명 관찰)
  • OO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며, 친구와 놀이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낀다. ‘소방차’라는 단어를 듣고 불 끄기 놀이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1) 만4,5세반 관찰일지 - 관찰내용 (일상생활,놀이활동) - 해석 및 평가 (일상

소개글

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

목차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수조작 활동을 하며 꽃 길 만들어 보기를 한다. 친구와 게임판을 나누어 가지고 순서를 정한 뒤 주사위를 던져 본다.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확인하고 나온 숫자만큼 봄꽃을 가져와 게임판 구멍에 꽂아보며 활동 해 본다. 게임에서 이기자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고 친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의사소통
0/0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000’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000’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가족 인형 놀이를 하기로 하며 역할 정하기를 한다. 서로 같은 역할이 겹치자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를 한다. 하지만 이내 00이가 가위바위보에서 진다. 그래도 친구와 즐겁게 가족인형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소고 악기를 두들기다 “선생님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소고를 치고 한 바퀴를 돌아 또 소고를 치고 한바퀴를 돈다. “아니면 이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면서 친구에게 소고를 들고 있으라고 하고 한바퀴를 돌고 친구의 소고를 친다. 00이처럼 악기를 한번 치고 한바퀴 돌아보자고 하며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자 “애들아 재밌지?”하며 좋아한다
자연탐구
0/0
땀구멍을 관찰해보기로 한다. 돋보기를 팔에 갖다대며 “어! 여기 구멍있다.”라고 말하며 돋보기를 더 눈으로 갖다댄다. 한참을 보던 00는 앞에 있던 00의 얼굴에 돋보기를 대더니 “선생님! 여기에도 땀구멍있어요.”라고 말하며 관찰한다.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수조작 활동을 하며 꽃 길 만들어 보기를 한다. 친구와 게임판을 나누어 가지고 순서를 정한 뒤 주사위를 던져 본다.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확인하고 나온 숫자만큼 봄꽃을 가져와 게임판 구멍에 꽂아보며 활동 해 본다. 게임에서 이기자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고 친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의사소통
0/0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000’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000’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가족 인형 놀이를 하기로 하며 역할 정하기를 한다. 서로 같은 역할이 겹치자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를 한다. 하지만 이내 00이가 가위바위보에서 진다. 그래도 친구와 즐겁게 가족인형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소고 악기를 두들기다 “선생님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소고를 치고 한 바퀴를 돌아 또 소고를 치고 한바퀴를 돈다. “아니면 이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면서 친구에게 소고를 들고 있으라고 하고 한바퀴를 돌고 친구의 소고를 친다. 00이처럼 악기를 한번 치고 한바퀴 돌아보자고 하며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자 “애들아 재밌지?”하며 좋아한다
자연탐구
0/0
땀구멍을 관찰해보기로 한다. 돋보기를 팔에 갖다대며 “어! 여기 구멍있다.”라고 말하며 돋보기를 더 눈으로 갖다댄다. 한참을 보던 00는 앞에 있던 00의 얼굴에 돋보기를 대더니 “선생님! 여기에도 땀구멍있어요.”라고 말하며 관찰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 만5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법에 의한 관찰과 해석 및 평가
  •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 만5세 유아관찰일지 일화기록법에 의한 관찰과 해석 및 평가 *다른 사람 감정을 알고 이해하기 친구를 화 나게 했던 적이 있다면서 상황을 말하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나도 좀 화 났을 거 같아요\" 라며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친구에게 \"야 미안 내꺼 써\" 하며 색연필을 내미는 장면에서도 친구의 감정을 이해했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보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유아관찰실습일지
  • 유아관찰실습일지 선생님이 그려줄까요?“하자, 고개를 끄덕인다. 연두색 색연필로 별을 그려주자 갈색 색연필을 꺼내, 아까 엄마 얼굴이라고 말했던 동그라미에 색깔을 칠한다. ”더 예쁘게 다음에 그려야지.“하며 그림 그리는 작업을 종료한다. 선생님이 ”얘들아 선.생.님.“하며 말하자, 아이들이 ”봅.시.다.“하며 대답한다. ”그림 다 그린 친구들~ 색연필 정리하세요. 선생님이 색깔별로 색종이 6장을 나누어주면서, 종이 접기 설명을 한다. ”얘들아 색종이를 세모산 접으세요. 세모 산 접은 친구들 머리에 올리세요.“ 하며 “산에 나무가 없으면, 산에 나무가 없으면, 산에 나
  • 아동관찰일지,유아발달관찰일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해당하는 1명의 아동을 선정하셔서 그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발달을 관찰하시고 내용작성
  • 아동관찰일지,유아발달관찰일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해당하는 1명의 아동을 선정하셔서 그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발달을 관찰하시고 내용작성 아동관찰일지,유아발달관찰일기,영아기, 유아기, 아동기에 해당하는 1명의 아동을 선정하셔서 그 아동의 신체, 인지, 언어, 사회정서발달을 관찰하시고 관찰내용작성. ‧연구 실시일시: 2010년 5월 28일 ‧대상 아동의 연령 및 성별: 3세남아 1명, 5세남아 1명 ‧배경: 이 아이들은 정상적인 집안에서 자란 평범한 아동들이다. 두 아동은 혈연관계가 전혀 없는 아동이다.
  • 유아관찰일지-만5세 8월 유아관찰일지작성, 어린이집관찰일지(8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평가인증 아동관찰일지
  • 유아관찰일지-만5세 8월 유아관찰일지작성, 어린이집관찰일지(8월 동안 만 5세아동을 대상으로 평가인증 유아 관찰일지서식에 맞추어 영역별 내용과 평가를 작성) 평가인증 아동관찰일지 이 름 XXX 성 별 (남, 여) 관찰자 XXX 교사 구 분 날짜 관찰내용 관찰평가 신체운동 8월 8일 여름놀이 활동으로 남자팀과 여자팀으로 나누어 물총싸움활동을 하는 중 계속 물을 맞고 상대방을 향해 물총을 제대로 겨누지 못하고 있다. 다른 또래에 비하여 신체적 활동으로 하는 놀이에서 운동능력이 약간 부족해 보인다. 활동 중에 물총 싸움 놀이를 즐
  • 일일 보육실습일지 ( 어린이집 일일실습일지/유아관찰일지/보육프로그램 )
  • 목표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신체 운동의 필요성을 알고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기른다. 2008년 01월 28일 월요일 소주제 주말에 지낸 일 이야기하기 실습생 : 시간 (활동명) 실 습 내 용 준비물 및 유의점 08:00 ~ 09:50 동원 및 통합보육 - 아이들의 건강산태를 잘 살핀다. - 출석카드를 꺼내 도장을 찍는다. - 가방을 정리하고, 자유선택활동을 한다. 출석카드, 도장, 영역별교구 09:50 ~ 10:10 오전 간식 및 주변정리 - 오전간식 - 우유 - 간식을 먹기 전에 손을 씻는다. - 우유를 먹고 우유팩은 재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