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발달평가 만5세 5명 1학기 (3월-8월)
- 주변의 상징, 글자 등의 읽기에 관심을 가지며 글자가 의미하는 내용을 이해하고 행동한다. 단어를 정확한 발음으로 말할 수 있고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비슷한 발음을 듣고 구별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며 자
- 만4,5세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 만4,5세 1학기 (3월,4월,5월,6월,7월,8월) 관찰일지 + 발달평가
OO는 다양한 신체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유롭게 뛰어놀고 즐길 줄 안다 1. 유아
- 관찰일지 (기본생활습관,신체운동,의사소통,사회관계,예술경험,자연탐구)
- 발달평가 (
- 만4.5세 혼합반 1학기 관찰일지 및 발달평가 (10명 관찰)
- OO는 친구에게 먼저 다가가는 모습을 보이며, 친구와 놀이하는 것에 즐거움을 느낀다. ‘소방차’라는 단어를 듣고 불 끄기 놀이로 이끌어가는 모습을 보였다. (1) 만4,5세반 관찰일지
- 관찰내용 (일상생활,놀이활동)
- 해석 및 평가 (일상
소개글
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
목차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수조작 활동을 하며 꽃 길 만들어 보기를 한다. 친구와 게임판을 나누어 가지고 순서를 정한 뒤 주사위를 던져 본다.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확인하고 나온 숫자만큼 봄꽃을 가져와 게임판 구멍에 꽂아보며 활동 해 본다. 게임에서 이기자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고 친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의사소통
0/0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000’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000’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가족 인형 놀이를 하기로 하며 역할 정하기를 한다. 서로 같은 역할이 겹치자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를 한다. 하지만 이내 00이가 가위바위보에서 진다. 그래도 친구와 즐겁게 가족인형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소고 악기를 두들기다 “선생님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소고를 치고 한 바퀴를 돌아 또 소고를 치고 한바퀴를 돈다. “아니면 이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면서 친구에게 소고를 들고 있으라고 하고 한바퀴를 돌고 친구의 소고를 친다. 00이처럼 악기를 한번 치고 한바퀴 돌아보자고 하며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자 “애들아 재밌지?”하며 좋아한다
자연탐구
0/0
땀구멍을 관찰해보기로 한다. 돋보기를 팔에 갖다대며 “어! 여기 구멍있다.”라고 말하며 돋보기를 더 눈으로 갖다댄다. 한참을 보던 00는 앞에 있던 00의 얼굴에 돋보기를 대더니 “선생님! 여기에도 땀구멍있어요.”라고 말하며 관찰한다.
본문내용
이름
000
성별
0
생년월일
년 월 일
표준보육과정
관련영역
관찰일
관찰내용
신체운동건강
0/0
수조작 활동을 하며 꽃 길 만들어 보기를 한다. 친구와 게임판을 나누어 가지고 순서를 정한 뒤 주사위를 던져 본다. 주사위에 나온 숫자를 확인하고 나온 숫자만큼 봄꽃을 가져와 게임판 구멍에 꽂아보며 활동 해 본다. 게임에서 이기자 소리를 지르며 좋아하고 친구와 하이파이브를 한다.
의사소통
0/0
흰 종이와 색연필통을 꺼내 의자에 앉는다. 색연필을 하나를 꺼내 들고서는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적어 내 본다. 그리고 소리내어 ‘000’ 라고 말해 보며 읊조려 본다. 그리고 한참을 다시 골똘히 고민하더니 종이에 글자를 적어 내고 ‘000’ 이라고 소리내어 말해 본다.
사회관계
0/0
친구와 가족 인형 놀이를 하기로 하며 역할 정하기를 한다. 서로 같은 역할이 겹치자 가위바위보로 정하기를 한다. 하지만 이내 00이가 가위바위보에서 진다. 그래도 친구와 즐겁게 가족인형 놀이를 한다.
예술경험
0/0
노래에 맞춰 소고 악기를 두들기다 “선생님 이렇게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하며 소고를 치고 한 바퀴를 돌아 또 소고를 치고 한바퀴를 돈다. “아니면 이렇게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하면서 친구에게 소고를 들고 있으라고 하고 한바퀴를 돌고 친구의 소고를 친다. 00이처럼 악기를 한번 치고 한바퀴 돌아보자고 하며 친구들이 모두 따라하자 “애들아 재밌지?”하며 좋아한다
자연탐구
0/0
땀구멍을 관찰해보기로 한다. 돋보기를 팔에 갖다대며 “어! 여기 구멍있다.”라고 말하며 돋보기를 더 눈으로 갖다댄다. 한참을 보던 00는 앞에 있던 00의 얼굴에 돋보기를 대더니 “선생님! 여기에도 땀구멍있어요.”라고 말하며 관찰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관찰일지 1학기 만 5세 21명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