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역세권 도시 브랜드 네이밍 Project
해당 자료는 18페이지 중 6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18

대전역세권 도시 브랜드 네이밍 Project

자료번호 o670489
수정일 2010.06.13 등록일 2010.06.13
페이지수 18Page 파일형식 파워포인트(ppt)
판매자 iz*** 가격 2,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대전역세권 도시 브랜드 네이밍 Project 입니다.

도시 및 지역의 브랜드 네이밍 시 참고 하시면 좋은 자료가 될 듯 합니다.

목차

1. 상황분석
(1) 도시브랜드 인식조사
(2) 이미지 조사

2. 브랜드네이밍 전략
(1) 브랜딩 방향
(2) 차별화 전략

3. 브랜드 네임 도출
(1) 브랜드 의의
(2) 결 론

본문내용

대전역세권 도시 브랜드 네이밍 Project
본문 내용 중 일부

한반도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KTX를 통해 주변지역과 함께 새로운 광역적 공간구조 형성할 것으로
기대되는 대전역세권 재정비 촉진지역의 인문지리적 특성과 더불어 사람과 물류가 모여들었던 기존
원도심의 역사성을 반영함과 동시에 대중에게 친근감 있게 불릴 수 있는 요소들을 활용하고,
편리한 교통여건과 첨단 미래도시의 이미지를 표방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를 도출한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대전역세권 도시 브랜드 네이밍 Project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현대사회와 공간 - 현대사회의 공간변화와 도시브랜드
  • 현대사회의 공간변화를 도시브랜드 디자인과 인간소외 현상에 연관시켜 생각해 보았다.
  • 도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 도시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 Ⅰ세계도시 등장과 도시마케팅의 중요성 대두 세계화(Globalization) - 지역별 차별화 - 국토공간의 양극화 지역화 지방에 대한 의미와 그 가치의 중요성 재발견 90년대 초부터 도시마케팅의 중요성 대두 = 도시발전을 위한 유력한 전략적 수단 세계도시로 성장한 도시 ->글로벌 시대에 동참하기 위한 도시발전 상대적으로 소외된 도시 ->세계도시로의 성장을 위한 도시발전
  • 도시브랜드이미지
  • 도시브랜드이미지 City Brand Image [도시브랜드 개념 및 정의] 도시 자체를 하나의 상품이나 기업으로 인식하고 도시에 관한 모든 문 화나 생산물, 도시의 유․무형의 자산과 이러한 자산을 통해 만들어진 유․무형의 산물들을 자원으로 특정 도시가 그 지역만이 가지고 있는 자연환경, 역사적인 특징, 문화적인 매력, 행정 서비스 등을 다른 도시 와 확연히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시의 명칭, 상징물, 디자인, 혹은 그들의 결합체이다 City Brand Image “전환기적 도시 경영전략의 중심 역할 수행” “시민들의
  •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가로경관 개선 및 공적공간 계획 연구
  • 도시브랜드의 가치를 높이는 가로경관 개선 및 공적공간 계획 연구 ② 획일적인 지정으로 인한 제한적인 효과 건축후퇴선이라는 것은 대지에서 작용하는 것으로, 대지규모의 여건이 다른 상황에서 똑같은 조건을 적용하는 것은 건축선의 목표와 목적의 부재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획일적인 지정의 직접적인 영향은 건축후퇴선이 지켜지지 않는 지역의 건축물이 대부분 건축선 후퇴부 적용 이전에 지어진 경우이며, 개발이 필요한 곳이 건축선으로 인한 개발 할 수 없는 상황에 직면하여 개발되지 못한다는 문제점이 발생하고 있다. ③ 건축선의 본질적인 의미 - 경관에 대한 역할 부재 3m
  • 마카오의 도시브랜드마케팅 - 관광산업의 미래
  • 마카오의 도시브랜드마케팅 - 관광산업의 미래 뉴 마카오(New Macau) 개발계획 아시아최고의 컨벤션, 휴양, 카지노, 오락 도시를 지향 아시아의 라스베이거스로 발전계획 에드먼드 호 행정장관 -2002년 40년간의 마카오 카지노 독점체제 개혁 -도시개혁 드라이브 주도 뉴 마카오(New Macau) 개발계획 샌즈그룹 2009년까지 130억불 투자 포시즌, 샹그릴라, 힐튼, 트레이더스 등 13개 글로벌호텔 오픈예정 호텔객실수 증가 1만 1700개(2007) 3만7400개(2010) 윈(Wynn)그룹 58억불 버진(Virgi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