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해당 자료는 6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6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자료번호 p115314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2.11.30
페이지수 6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lk***** 가격 2,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 롯데월드는 롯데그룹에 의해서 1989년에 개장한 단일 규모로써는 세계 최고라고 해도 손색 없는 실내 테마 파크 이다. 롯데월드 건조 당시 롯데 그룹은 거의 10억 달러에 가까운 돈을 투자했다. 그리고 이제 롯데월드의 전체공간은 실내 테마 공간인 어드벤처, 매직 아일랜드, 민속 박물관, 실내수영장, 아이스링크, 롯데 호텔, 롯데 백화점에 이르게 되었다.
첫 번째 롯데월드의 성공은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일단 큰 덩치에 맞게 모든 것이 한 곳에서 해결되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Complex Life Town)을 이룬 것이다. 여기서는 고객들이 돈만 있으면 레저, 쇼핑, 문화, 관광, 스포츠등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한마디로 서울 안에 도심 속에 있는 또 다른 도시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굳이 교외까지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색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광고와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 및 사례연구, 실패사례(1. 광고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 및 생각을 말하시오. /2. 광고 마케팅 전략 사례에 대해 서술하시오.)
  • 광고와 마케팅 성공전략 사례 및 사례연구, 실패사례(1. 광고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 및 생각을 말하시오. /2. 광고 마케팅 전략 사례에 대해 서술하시오.) 1. 광고 및 마케팅 전략에 대해 설명 및 생각을 말하시오. 1) 서론 -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쓰이는 광고라는 말은 넓은 의미의 정보전달행위를 말한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마켓팅 학자들은 그 일부분만을 광고 행위로 포함시키고 있다. 우리의 과거 즉, 물자가 부족했던 때에는 어떤 물건을 구입할 때 얼마나 오래도록 쓰이나 하는 것이 물건을 고르는데 주된 기준이었고 바로 그런 물건을 만들어 내는 기업이
  • 마케팅 성공 및 실패사례
  • ▶ 롯데월드는 롯데그룹에 의해서 1989년에 개장한 단일 규모로써는 세계 최고라고 해도 손색 없는 실내 테마 파크 이다. 롯데월드 건조 당시 롯데 그룹은 거의 10억 달러에 가까운 돈을 투자했다. 그리고 이제 롯데월드의 전체공간은 실내 테마 공간인 어드벤처, 매직 아일랜드, 민속 박물관, 실내수영장, 아이스링크, 롯데 호텔, 롯데 백화점에 이르게 되었다. 첫 번째 롯데월드의 성공은 이유는 여기에 있다. 일단 큰 덩치에 맞게 모든 것이 한 곳에서 해결되는 대단위 복합생활공간(Complex Life Town)을 이룬 것이다. 여기서는 고객들이 돈만 있으면 레저, 쇼핑, 문화, 관광, 스포츠등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한마디로 서울 안에 도심 속에 있는 또 다른 도시 같은 느낌을 가질 수 있어서 굳이 교외까지 멀리 나가지 않더라도 색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는 것이다.
  • 삼성화재 마케팅분석과 성공사례및 실패사례분석
  • 삼성화재 마케팅분석과 성공사례및 실패사례분석 FC&RC의 교육프로그램 강화 : 상품&서비스 차별화 CM의 강화 :인터넷을 통한 가격차별화 CRM의 강화 : 기존고객유지와 관리 ‘삼성’이라는 막대한 브랜드가치 손해보험 시장 내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고 신뢰하는 명실상부한 업계리더 브랜드
  •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 Ⅰ. 국제마케팅의 성공사례 1. 태국서 수술받고 관광 즐기는 상품 히트 태국의 국영항공사인 타이 에어웨이즈 인터내셔널은 1999년부터 아주 이례적인 관광 패키지 상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 관광과 종합 건강검진을 결합시킨 상품이었다. 언뜻 보기에는 휴가기간에 병원을 들락거려야 하는 이 관광상품이 별로 매력이 없는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성형수술을 받기 위해 태국으로 오는 사람이 벌써 수천명에 이르고 있었음을 감안하면 이 관광상품이 그리 허황된 것은 아니었다. 태국에서 성형수술을 받는 것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끄는 이유는 우선 값이 싸
  • 롯데월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 롯데월드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1. 롯데월드 소개 1989년 7월 롯데월드는 21세기 신 라이프스타일에 대비한 최첨단 서비스 산업을 선도하고, 다기능 미래지향적 도시 공간을 창출하며, 세계적인 관광 명소로서 국가 이미지 고양과 외화획득을 도모한다는 목적 하에 “아름다운 미래, 풍요로운 생활”이라는 이념을 가지고 잠실에 개관하였다. 국내에 본격적인 테마파크의 시대를 열며 개원한 롯데월드는 세계 최대 규모의 실내 테마파크로서 1995년 기네스북에 올랐으며 미국 일본 등 디즈니랜드와 함께 세계적인 테마파크로 평가받고 있음. 16가지의 탈 것과 5가지의 구경거리, 35개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