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가인증]2013년 3월1주 만4,5세 교육일지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평가인증]2013년 3월1주 만4,5세 교육일지

자료번호 p1190841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3.05.27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ch******** 가격 1,3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4월에 평가인증 받은 일지입니다. 각활동의 모든 실행 및 평가와 일일평가 유아관찰까지 모두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용하시는데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목차

본 자료는 목차정보가 없습니다.

본문내용

*신입원아: 부모님과 함께 등원한 유아를 반갑게 맞이하며 이름표와 ‘2013학년도 신입원아 오리엔테이션’책자와 입학식 순서지, ‘연간보육계획안‘을 나누어 주고 자리로 안내 하여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을 준비하였다.
*재원생: 입학식 순서지와 ‘연간 보육계획안’을 나누어 주고 자리로 안내하여 오리엔테이션 및 입학식을 준비하였다.
‣활동목표:주변환경에 관심갖고, 교실로 들어가는 길을 구성한다.
‣활동방법:우리 반 교실 입구를 살펴보며 이야기 나눈 후, 친구와 함께 여러 가지 블록을 이용하여 우리 반 교실로 들어오는 길을 다양하게 만들어 본다.
[역할영역]-선생님처럼
‣활동목표:우리반 선생님에 대해 관심을 갖고,선생님 극놀이를 한다.
‣활동방법:선생님의 모습을 관찰하며 이야기 나눈다.
선생님이 되어 활동을 하고, 역할을 바꾸어 활동해 본다.
[미술영역]-내가 만든 이름표
‣활동목표:자신의 이름에 관심을 갖고 이름표를 스스로 꾸며본다.
‣활동방법:자신의 이름을 이름표에 쓰고 자유롭게 꾸며본다.
완성된 이름표를 읽어보고, 친구들의 이름표도 읽어본다.
[언어영역]-➀말하기⋅듣기:잡지에서 어린이집 이름 찾기
‣활동목표: 어린이집 이름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을 수 있다.
글자에 관심을 갖고 잡지를 탐색한다.
‣활동방법:<1수준>우리 어린이집의 이름이 무엇인지 이야기 나눈다.
잡지에서 우리 어린이집에 해당하는 글자를 찾아본다.
<2수준>이름이 없는 경우에는 ㄱ,ㄴ등과 ㅏ,ㅑ 등을 합쳐
만들 수 있다.
어린이집 이름에 해당하는 글자를 붙이기 판에 붙여본다.
➁읽기⋅ 쓰기:암호를 풀어라
‣활동목표: 규칙성을 이해하고 흥미영역 이름암호를 풀어 적어본다.
흥미영역 이름에 관심을 가지고 글자를 찾아 읽어본다.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평가인증]2013년 3월1주 만4,5세 교육일지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평가인증 통과한 나와 가족 보육일지 (6~7세 통합) 평가인증 어린이집 보육일지 관찰일지 신입원아적응일지
  • -부모님께 정성껏 편지를 적어보고 친구들에게 읽어줌. 그리고 다른 친구들의 편지도 같이 들어봄 -물건 수 짝짓기퍼즐을 하던 승민이가 아무렇게나 붙여 놓자 경영이가 다시 올바르게 해줌 -같은 얼굴을 하고 있는 그림을 찾아 뒤집어 맞춰줌 민재가 하다가 그림하나가 빠져서 없다고 교사에게 말함 -아기는 엄마뱃속에서 어떻게 있는지 어덯게 나오는지 그림으로 본 내가 어떻게 나왔을지 상상해 봄 -내얼굴을 색종이로 접어 눈코입을 그린 후 이름을 적음 - 결혼식장을 만들어 신랑 신부 놀이를 함 자신의 자리를 깨끗하게 정리한 후 맛있게 간식을 먹음
  • [보육일지] 평가인증 통과한 나와 동물 보육일지 (6~7세 통합) [사회복지]
  • -동물소리가 녹음된 카세트를 틀어보며 따라 하면서 즐거워함 늑대 울음 소리가 나오자 다같이 울어서 잠시 소란 스러웠음. - 내가 좋아하는 동물의 카드를 들어보이며 친구들에게 이야기함 - 내가 좋아하는 동물의 이름을 읽고 직접 적어봄 - 새끼들의 그림을 보며 다 큰 동물과 짝을 맞추어봄 - 자신이 좋아하는 동물의 가면을 선택하여 색칠하고 꾸며 봄 2수준- 직접 가위로 잘라 오려 붙여봄 - 좋아하는 동물의 특징을 살려 흉내내어 봄 소영이가 강아지 소리를 내며 기어다님 그러자 예진이가 그 뒤를 쫓아가며 “내가 강아지 엄마예요“라고 말함. - 여러 가지
  • [어린이집 평가인증 보육일지] 평가인증 통과한 만2세 동물 보육일지 6월 첫째주
  • * 선생님, 부모님, 친구에게 인사하기 * 유아의 기분과 건강상태 확인하기 영아들과 배꼽 손으로 인사를 한다. 등원하는 순서대로 선생님 저 왔어요~라고 말하며 출석 판에 이름을 붙일 수 있도록 돕는다. 원아수첩을 확인하여 보호자의 메모 확인하여 영아들을 살피며, 투약의뢰서를 확인하여 약을 영아들의 개인 약 통에 넣어둔다. 말하기: 동물 수수께끼 맞추기 듣기: 브레멘의 음악대 동화듣기 읽기: 코끼리 동시 읽기 쓰기: 내가 만드는 그림동화 * 언어 : 유아들과 동물 수수께끼를 맞추어 보았다. 글을 읽지 못하여서 수수께끼를 내어 주었다. * 신체 : 가영
  • 평가인증 통과한 10월 보육일지 - 가을-
  • * 언어 : 콩을 담은 통을 흔들어 보다가 주은이가 갑자기 멈추더니, 음률영역의 마라카스를 가지고와서 흔들어 보았다. 콩을 넣어 만든 마라카스와 소리가 비슷하다고 느꼈는지 몇 번을 더 흔들어 보고“선생님 이거랑 같은 소리가 나요”하였다. 어제 가을 나들이를 가서 주워온 단풍잎과 은행잎을 꺼내어 만져보기도 하였다. 과일 책을 활동지에 과일 이름을 써보았다. 효진이가 왼손으로 글을 적어 오른손으로도 써 볼 수 있게 하였다. * 수․조작 : 민수와 윤솔이가 커다란 무를 뽑아요~활동판을 하다가 민수가 게임 룰을 지키지 않고, 혼자만 하려고 하다가 싸움이
  • 평가인증 통과한 나와 가족 보육일지 (6~7세 통합) 보육일지 평가인증 어린이집 만4세 나와 가족 신입원아적응일지 관찰일지
  • 가족의 명칭에 대해 읽고 큰소리로 말해보고 동생들과 친구들에게 말해줌 나에게 있는 친척들을 말해봄 -웃는 얼굴을 보며 웃어보고 그림과 맞는 퍼즐을 갖추어봄 -팽이를 돌리다가 떨어뜨려 망가지자 경영이가 당황함 -어른이 되면 노래를 듣다가 끄고 토마토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함 -나의 얼굴을 그려보고 꾸며보는데 예진이가 너무 예쁘다며 감탄함 -병원에서는 의사가 입안을 살펴 본다며 빨대를 들고와 입에 넣어 교사가 위험해서 말림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