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와 그에 대한 대처 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실천론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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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와 그에 대한 대처 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실천론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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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복지실천론 과제>
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와 그에 대한 대처 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목차

l서론

ll본론

1. 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
 (1)서비스이용자가 불화를 일으키는 정서적 반응을 경험하는 관계
 (2)전이반응에 따른 관계
 (3)역전이 반응에 따른 관계
 (4)저항에 따른 관계

2. 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에 대한 대처기술
 (1)긍정적 재해석
 (2)문제를 성장의 기회로 재규정
 (3)직면
 (4)전이
 (5)역전이
 (6)저항

lll결론

본문내용

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와 그에 대한 대처 기술에 대해 설명하시오. [사회복지실천론 과제]
서론

사회복지사는 서비스이용자가 마음을 열고 변화를 시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변화를 방해하는 장애요인은 서비스이용자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도 포함된다. 사회복지사와 서비스이용자는 서로간의 관계를 보다 건설적으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 하지만 이러한 관계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쉽고 간단한 일이 아니다. 몇 가지 장애요인이 있으며 이러한 장애요인은 원조관계의 확립을 방해할 수 있다.

본론

1. 서비스이용자의 변화를 방해하는 관계

(1) 서비스이용자가 불화를 일으키는 정서적 반응을 경험하는 관계
서비스이용자들은 원조관계의 일시적 불화를 야기하는 정서적 반응들을 종종 경험하며 사회복지사가 이에 대응하지 못할 경우 이러한 관계들은 원조과정을 방해하게 된다.

참고문헌

김경우,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청목출판사,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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