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학기 푸드마케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17년 1학기 푸드마케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자료번호 r1411062
수정일 2017.05.18 등록일 2017.05.18
학과(학년) 전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핵심체크문제집
페이지수 114Page 파일형식 PDF
판매자 kn****** 가격 9,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교재 전 범위 핵심체크 + 출제예상문제

목차

제 1 장 식품과 식문화의 이해
제 2 장 식품시장의 상품
제 3 장 식품시장의 이해
제 4 장 푸드마케팅의 개요
제 5 장 푸드마케팅 계획의 기초
제 6 장 푸드마케팅 믹스
제 7 장 최근 푸드마케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본문내용

2017년 1학기 푸드마케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식품과 식문화의 이해

1. 식품의 이해
(1) 식품의 의미
① 식품의 의미
-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포함한 물질로서 사람이나 동물이 영양섭취나 기호만족을 섭취하는 물질
-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면서 유해하지 않은 먹거리: 천연식품, 반조리식품 및 조리식품, 가공식품의 총칭
- 인간이 섭취하는 것으로 제한하고, 동물이 섭취하는 것은 ‘사료’라고 함
② 식품의 정의
- 식품위생법 제1장 제2조 1항: “식품이란 모든 음식물을 말한다. 다만, 의약으로서 섭취하는 것은 제외한다.”
- FAO/WHO: “인간이 섭취할 수 있도록 완전가공 또는 일부 가공한 것 또는 가공하지 않아도 먹을 수 있는 것”
③ 식품의 성분
- 일반성분: 물,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및 무기질 등
- 특수성분: 일반성분 외에 기호성분(맛 성분, 냄새성분, 색소), 효소, 독성물질 등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17년 1학기 푸드마케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푸드마케팅_1.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소비자가 농식품을 신뢰를 하고, 안전한 농식품을 구매할 수 있게 국가가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가 농식품 국가 인증이다. 또한 소비자가 구매 전 제품의 구매 정보를 파악하여 알 권리를 충족해 직접 희망하는 식품을 소비가 가능하게 한다. 친환경 농축산물(유기농, 무항생제, 무농약), 친환경 수산물, 유기가공식품, 농산물 우수관리 인증제, 지리적 표시, 동물복지 축산농장 인증 등이 국가 인증 마크에 해당된다.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국가 인증 농식품 로고를 녹색의 사각형 마크로 변경을 하여 단
  • 2022년 1학기 푸드마케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 2022년 1학기 푸드마케팅 교재전범위 핵심요약노트 제1장 식품소비의 이해 1. 식품의 정의와 기능 1) 식품(food)의 의미 ① 정의 ·인간의 생명 유지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얻기 위해서 소비되는 물질 ·동물, 식물, 미생물이 원료 ·영양소(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포함 ② 범위 ·위해하지 않은 먹거리로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의약으로 섭취하는 것을 제외한 모든 음식물을 포함 ③ 식품 섭취의 목적 ·에너지원 획득 ·개인의 삶과 인간사회 발전의 원동
  • 방송대_22학년도1학기)_푸드마케팅(공통) -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그 목적을 설명하시오
  • 2. 식품표시사항 중 영양성분표시, 유통기한표시, 품질인증마크표시의 목적과 개념을 설명하시오(10점). 1) 영양성분표시의 목적과 개념 영양성분표시는 일정한 양을 기준으로 식품에 함유된 영양성분의 양을 표시하는 것이다. 영양성분표시는 소비자에게 식품에 함유된 영양성분 정보를 제공하여 건전한 영양성분의 섭취를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표시대상 식품에 대해 공통으로 표시하는 영양성분으로는 나트륨, 열량, 탄수화물, 지방, 당류, 트렌스지방, 콜레스테롤 및 단백질, 포화지방이 있다. 영양성분표시에는 1포장 단위의 총 내용량에 담긴 양으로 표시하는데 총
  •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1
  • 방송통신대_푸드마케팅_1 평소가 우리가 먹는 농식품에는 특성에 따라서 여러 종류의 농식품 인증마크가 부착이 되어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해서 아직 모르는 소비자는 많다. 정부에서는 먹거리 안전불신 시대를 살고 있는 소비자들의 걱정을 덜어주며, 농식품의 안정성을 인증하며, 우수제품을 홍보할 수 있게 농식품 국가 인증 제도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의 국가 인증농식품 인증마크는 총 13개로 통합이 되어서 간단하게 운영이 되어 있다. 따라서 우리는 농식품을 구매할 때 농식품 국가인증제도 마크를 확인하고 구매해야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 (푸드마케팅 4학년) 1. 식품에 표시되는 농식품국가인증마크 10종을 선정하고 각각의 목적을 설명하시오(20점) 2.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마크가 있는 가공식품(신선편이농산물 제외) 1종을 선택하여 아래와 같은 사항을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10점)
  • Ⅰ. 서론 국가인증제도의 일반적으로 취지는 정보의 불확실성이 존재하는 상황에서 인증절차를 통해 누가 인증을 받을만한지를 공개하여 정보의 불확실성을 완화하며, 결과적으로 인증에 대한 투자를 촉진하는 것이다. 또한, 인증제도는 인증하고자 하는 대상의 홍보를 극대화하는 기능도 가진다. 소비자정보정책 측면에서 ‘품질인증제도’는 시장 내에 소비자정보의 양을 절대적으로 증가시키면서 효과적으로 소비자들의 정보탐색 비용을 감소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인증제도의 정보 정책적 효과는 소비자가 이를 이용할 경우에 최대화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의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 인증제도는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