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세유아 일화기록, 부적응행동)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세유아 일화기록, 부적응행동)

자료번호 r1495580
수정일 2019.09.02 등록일 2019.05.24
학과(학년) 유아교육과(2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8,1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아동생활지도 과제물 완성본(견본) + 참고자료 한글 파일 5개

목차

1. 5세 유아를 선정하여 자유선택활동을 15분간 관찰한 후, 일화기록을 작성하고 분석하시오.

2. 담당하고 있는 반 유아, 혹은 관찰 가능한 유아 또래집단을 대상으로 고립, 무시, 배척 등에 해당하는 유아를 2명 선정하여 부적응 행동을 2가지(가상적으로) 판별하고, 이들의 행동양상 및 지도계획안을 제출하시오.



- 목 차 -

1. 유아 일화 관찰 기록 및 분석

2. 부적응 행동 유아의 행동양상 및 지도계획안
1) 유아 사례: 편식하는 아이
2) 유아사례: 친구를 공격하는 아이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일화기록 계획안.hwp
2. 일화기록.hwp
3. 일화기록의 장점과 단점.hwp
4. 일화기록의 정의.hwp
5. 일화기록의 특징.hwp

본문내용

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세유아 일화기록, 부적응행동)
1. 유아 일화 관찰 기록 및 분석

관찰 일시 2019. 5. 7 10시 30분-10시45분
관찰 유아 박준우 (5세)
관찰 장면 자유선택활동
관찰 장소 샛별반 교실
관찰 내용
준우가 도훈이에게 점토 놀이를 하자고 한다. 도훈이는 “응.”하며 같이 미술영역으로 간다. 준우가 도우 점토를 들며 “이걸로 하자, 찍는 거 없어?”묻자 도훈이가 “음...어디... 있지?”중얼 거리며 찾는다.“어, 여기 있어...”하며 점토 도구를 가져와 책상에 앉는다. 준우가 도우 색점토를 꺼내며 “도훈아, 너는 뭐 만들 거야?”라고 묻는다. 도훈이는 “공룡... 너는 뭐 만들어?”라고 대답한다. 준우는 “과자 만들 거야.”하고 조물 거리며 모양 틀로 찍는다. 흰색과 빨강을 섞고 다른 점토들을 이것저것 섞는 시도를 한다. 도훈이에게 “이건 쿠키야~ 너 줄게.”하고 도훈이가 “고마워...”한다. 준우는 과자를 만들다가 가만히 도훈이 것을 쳐다보며 “이건 뭐야?” 묻자 도훈이가 “어... 음... 스테고사우르스...”한다. 준우가“나 알아. 우리 집에 티라노사우르스 있어.”한다. 도훈이가 “우리 집엔 티라노사우르스 있고, 어~, 또~ 브라키오사우르스도 있어.”라며 서로 계속 자랑한다. 준우도 공룡을 따라 만들기 시작하며 시도는 하나 계속 뭉쳤다 만들었다 반복을 한다. 준우가 약 3분 정도 반복하다가 도훈이에게 “도훈아, 브라키오사우르스 만들어줘.”한다. 도훈이는 못 들었는지 계속 자기 것만 만들고 준우는 도훈이거를 쳐다본다. 다시 준우가 만들어 달라고 하자 도훈이가 대답 안 하고 모른 척 하자 준우가 교사한테 가서 “선생님, 도훈이가 공룡 안 만들어줘요.”한다. 교사는 도훈이에게“도훈아, 준우가 공룡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묻자 도훈이가 “네...”라고 대답한다. 도훈이가 잘 안 들리는 목소리로 투덜거리며 만든다. 준우가 도훈이 눈치를 본다. 도훈이가 파란색 점토로 목이 긴 공룡을 만든다. 준우가 “와... 잘 만든다.”라고 칭찬한다. 도훈이는 공룡을 준우에게 주고 준우는 교사에게 가져가서 “선생님, 도훈이가 만들어 줬어요. 잘 만들었죠?”라고 하고 교사는 “잘 만들었네. 준우 기분 좋겠구나.”라고 하자 웃는다.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세유아 일화기록, 부적응행동)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세유아 일화기록, 부적응행동)
  • 2019년 1학기 아동생활지도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5세유아 일화기록, 부적응행동) 1. 유아 일화 관찰 기록 및 분석 관찰 일시 2019. 5. 7 10시 30분-10시45분 관찰 유아 박준우 (5세) 관찰 장면 자유선택활동 관찰 장소 샛별반 교실 관찰 내용 준우가 도훈이에게 점토 놀이를 하자고 한다. 도훈이는 “응.”하며 같이 미술영역으로 간다. 준우가 도우 점토를 들며 “이걸로 하자, 찍는 거 없어?”묻자 도훈이가 “음...어디... 있지?”중얼 거리며 찾는다.“어, 여기 있어...”하며 점토 도구를 가져와 책상에 앉는다. 준우가 도우 색점토를 꺼내며 “도훈아, 너는 뭐 만들 거야?”라고 묻는다. 도훈이는 “공룡... 너는 뭐 만들어?”라고 대답한다. 준우는 “과자 만들 거야.”하고 조물 거리며 모양 틀로 찍는다. 흰색과 빨강을 섞고 다른 점토들을 이것저것 섞는 시도를 한다. 도훈이에게 “이건 쿠키야~ 너 줄게.”하고 도훈이가 “고마워...”한다. 준우는 과자를 만들다가 가만히 도훈이 것을 쳐다보며 “이건 뭐야?” 묻자 도훈이가 “어... 음... 스테고사우르스...”한다. 준우가“나 알아. 우리 집에 티라노사우르스 있어.”한다. 도훈이가 “우리 집엔 티라노사우르스 있고, 어~, 또~ 브라키오사우르스도 있어.”라며 서로 계속 자랑한다. 준우도 공룡을 따라 만들기 시작하며 시도는 하나 계속 뭉쳤다 만들었다 반복을 한다. 준우가 약 3분 정도 반복하다가 도훈이에게 “도훈아, 브라키오사우르스 만들어줘.”한다. 도훈이는 못 들었는지 계속 자기 것만 만들고 준우는 도훈이거를 쳐다본다. 다시 준우가 만들어 달라고 하자 도훈이가 대답 안 하고 모른 척 하자 준우가 교사한테 가서 “선생님, 도훈이가 공룡 안 만들어줘요.”한다. 교사는 도훈이에게“도훈아, 준우가 공룡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묻자 도훈이가 “네...”라고 대답한다. 도훈이가 잘 안 들리는 목소리로 투덜거리며 만든다. 준우가 도훈이 눈치를 본다. 도훈이가 파란색 점토로 목이 긴 공룡을 만든다. 준우가 “와... 잘 만든다.”라고 칭찬한다. 도훈이는 공룡을 준우에게 주고 준우는 교사에게 가져가서 “선생님, 도훈이가 만들어 줬어요. 잘 만들었죠?”라고 하고 교사는 “잘 만들었네. 준우 기분 좋겠구나.”라고 하자 웃는다. - 중략 -
  • 생활지도와상담_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을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 생활지도와상담_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결론만 써줘 죄송합니다, 제가 직접 기사를 스크랩하거나 서술할 수 있는 기능은 없습니다. 하지만 제가 학교폭력 예방법에 대해 일반적인 정보와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어떤 도움이 필요하신가요? Ⅰ. 서론 학교폭력은 불안과 고통을 초래하는 매우 심각한 사회문제입니다. 학교폭력은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학업성취도를 저하시키고 정서적, 신체적 피해를 입힙니다. 이에 따라 최근 3개월간 학
  • 생활지도와상담_최근 3개월간 학교폭력을 주제로 한 기사를 3개 선정하여 스크랩하고, 선정한 이유와 학교폭력 예방법 중심으로 각각 서술하시오
  • Ⅰ. 서론 학교폭력은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교육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학교폭력은 학생들의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건강에 영향을 주며, 희생자의 학습태도를 저하시켜 학교 생활에 대한 거부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유: 1. "A학교 학생들,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부족" (기사 제목) 이 기사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 부족으로 인해 학교폭력 사례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 생활지도와상담 - 상담의 기본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실천계획을 수립하여라
  • 서론: 상담은 개인이나 집단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고 자아실현을 돕기 위한 중요한 도구 중 하나이다. 그러나 상담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상담의 기본요건을 충실히 준수해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상담의 기본요건에 대해 설명하고, 각 요건의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해 보겠다. 본론: 존중과 이해 존중과 이해는 상담의 첫 번째 기본요건으로, 상대방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상담자는 상대방의 경험과 감정에 공감하고, 대화를 통해 상대방의 심리적 상태를 파악해야 한다.
  • 생활지도와상담 - 학교폭력 가해학생의 바람직한 행동 변화 및 재발 방지를
  • Ⅰ. 서론 학교폭력은 한 사람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칠수도 있고, 사회에 적응하기 힘들어질수도 있다. 혹은 피해 학생이 학교폭력의 가해자가 되어 학교폭력의 악순환이 일어날수도 있다. 학교폭력이 일어나는 여러 원인이 있는 가운데, 이 중 상대가 나보다 열등하다는 것을 보이기위한 마음, 열악한 가정환경, 가정폭력 등이 있다. Ⅱ. 본론 1. 가해 학생에 대한 조치 (1) 가해 학생에 대한 조치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