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5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자료번호 r1566326
수정일 2021.10.25 등록일 2021.10.25
학과(학년) 유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출석대체시험
페이지수 10Page 파일형식 압축(zip)
판매자 kn****** 가격 12,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교과교육론 과제물 완성본(견본) + 참고자료 한글 파일 4개

목차

개정누리과정에서 강조하고 있는 유아∙놀이중심의 접근을 보여주는 놀이 사례 2개를 선택하여 상세히 기술하고, 놀이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각각 1개씩 총 2개(이야기나누기, 동극, 게임, 새노래, 미술, 신체표현, 요리, 과학 활동 중 선택) 선택하여 놀이중심 활동계획안을 유아(C)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2개에는 다음의 내용이 모두 포함되도록 하시오(30점).


- 목 차 -

1. 놀이중심 활동계획안 1

2. 놀이중심 활동계획안 2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놀이중심 활동계획안(1).hwp
2. 놀이중심 활동계획안(2).hwp
3. 놀이중심 활동계획안(3).hwp
4. 놀이중심 활동계획안(4).hwp

본문내용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놀이중심 활동계획안 1>

유아의 일상생활 / 놀이 경험

-놀이상황
만 5세 A반 유아들 13명은 유치원 근처 숲으로 산책하거나 놀이를 가곤 한다. 자주 접하는 숲이지만, 이곳에 놓인 사물들로 무언가를 만들거나 표현해본 적이 없는 유아들은 함께 힘을 합쳐 집을 만들며 어떠한 경험을 하게 될까?

-유아의 놀이에 대한 교사의 이해
유아들은 나뭇가지로 집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수집하며, 각종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고 탐구 정신을 발휘할 것이다. 또한, 집을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협업하는 모습을 보이고 나뭇가지를 통해 자신의 창의력을 표현하는 행위에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유아의 놀이에 대한 교사의 이해 및 지원 방향
유아들은 나뭇가지로 집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수집하며, 각종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고 탐구 정신을 발휘할 것이다. 또한, 집을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협업하는 모습을 보이고 나뭇가지를 통해 자신의 창의력을 표현하는 행위에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자연물을 이용해 모양 구성하기를 어려워하는 유아들에 대한 지원방안: 상호작용 > 유아들에게 나뭇가지의 용도를 제안하며 함께 돕고 놀이에 참여한다.
여러 가지 자연물(나뭇가지를 주로 한)의 활용방식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자료의 변화 > 유아가 결정한 자료 활용법 지지




- 중략 -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교육3 - 교과교육론 - 개정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시 강조되고 있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3 - 교과교육론 - 개정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시 강조되고 있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개정누리과정은 기본적으로 유아와 놀이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교육과정이다. 따라서 세부적인 분 단위로 계획을 짜더라도, 유아의 요구와 상황에 따라 계획이 언제든 수정될 수 있다. 따라서 교육 계획안을 구성할 때에는 다른 놀이로 전환하는 등의 수정사항에 관해 융통성 있게 대처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교사의 열린 태도는 유아가 놀이를 스스로 선택하고 전개하고 마무리하며 다음 놀이로의 전환을 주체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하고, 유아의 효능감과 높은
  • 교과교육론3공통) 개정누리과정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작성시 강조되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0k
  • 교과교육론3공통) 개정누리과정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작성시 강조되는 고려점을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0k Ⅰ. 서 론 유아들이 건강한 몸과 건전한 사고를 지니고 자라고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어릴 때부터 부모들은 물심양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영유아가 어릴 때부터 부모로부터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게 되면 장차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거듭나게 되어 국가발전에 초석이 되리라 확신한다. 유아는 나라에 소중한 자원이니 장차 훌륭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시대적 흐름에 맞춰 잘 진행되어야 한다. 따라서 그 시대적 흐름에 맞춰 영유아 교육이 눈높이에 맞춰 시행되어야 할 것이다
  •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기말시험 과제물(교육계획안 작성시 강조되고 있는 고려점)
  •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기말시험 과제물(교육계획안 작성시 강조되고 있는 고려점) 1. 개정누리과정 적용에 따른 교육계획안 작성 시 강조되고 있는 고려점 유아교육에 있어서 교육계획안 작성은 필수불가결하다. 작성된 계획안은 더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교수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며, 교사와 교육의 대상이 되는 유아 간의 상호작용 가능성을 드높이고, 설정된 계획안에 따른 교수학습 결과를 되돌아보며 평가할 수 있는 객관적 지표가 되기 때문이다. 덧붙여 이런 교육계획안은 객관적이며 눈에 보이는 실물 지표이기에 교육기관과 부모 사이의 연계를 긴밀하게 만들 가능성을 제공
  • 교과교육론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유아교육 유교과)
  • 교과교육론 만점 레포트 (방송통신대 유아교육과 유아교육 유교과) 유아는 호기심을 가지고 자연 속에서 동물을 관찰하거나 탐구하면서 다양한 동물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가고 동시에 생명의 소중함을 알아가며, 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유아가 좋아하는 동물에 관심을 갖고 탐구하며 인간과 동물이 자연 속에서 더불어 살아가는 관계임을 알고 자연을 보존하는 태도를 기르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아닐 수 없다. 따라서 동물이 인간과 어떠한 관계를 맺고 살아가는지, 또한 자연 속에서 인간과 어떻게 조화롭게 살아가는 지에 대한 탐색과 배움이 일어나도록 위해 이 주제를 선
  •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 2021년 2학기 교과교육론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놀이중심의 활동계획안) <놀이중심 활동계획안 1> 유아의 일상생활 / 놀이 경험 -놀이상황 만 5세 A반 유아들 13명은 유치원 근처 숲으로 산책하거나 놀이를 가곤 한다. 자주 접하는 숲이지만, 이곳에 놓인 사물들로 무언가를 만들거나 표현해본 적이 없는 유아들은 함께 힘을 합쳐 집을 만들며 어떠한 경험을 하게 될까? -유아의 놀이에 대한 교사의 이해 유아들은 나뭇가지로 집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수집하며, 각종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고 탐구 정신을 발휘할 것이다. 또한, 집을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협업하는 모습을 보이고 나뭇가지를 통해 자신의 창의력을 표현하는 행위에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유아의 놀이에 대한 교사의 이해 및 지원 방향 유아들은 나뭇가지로 집을 만들기 위해 재료를 수집하며, 각종 자연물에 관심을 보이고 탐구 정신을 발휘할 것이다. 또한, 집을 만들기 위해 친구들과 협업하는 모습을 보이고 나뭇가지를 통해 자신의 창의력을 표현하는 행위에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자연물을 이용해 모양 구성하기를 어려워하는 유아들에 대한 지원방안: 상호작용 > 유아들에게 나뭇가지의 용도를 제안하며 함께 돕고 놀이에 참여한다. 여러 가지 자연물(나뭇가지를 주로 한)의 활용방식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자료의 변화 > 유아가 결정한 자료 활용법 지지 - 중략 -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