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 농학4) 푸드마케팅 - 농산물을 활용한 푸드 마케팅 전략 개선 및 가상 마케팅 전략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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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말 농학4) 푸드마케팅 - 농산물을 활용한 푸드 마케팅 전략 개선 및 가상 마케팅 전략 수립

자료번호 r1580197
수정일 2023.04.05 등록일 2022.05.04
학과(학년) 농학과(0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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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푸드마케팅
주제: 농산물 구매 경험을 통한 마케팅 전략 개선안 및 가상의 농산물 마케팅

농산물을 활용한 푸드 마케팅 전략 개선 및 가상 마케팅 전략 수립

목차
1. 농산물 구매 경험을 통한 마케팅 전략 개선안
1)구매 의사결정과정 개념 및 경험 적용
2)마케팅 전략 개선안
2. 농산물 마케팅 전략
1)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이란
2)가상 마케팅 전략 수립
가)타깃 고객 선정(표적시장)
나)타깃 고객 특성 분석
다)포지셔닝 전략 수립
3.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말 농학4) 푸드마케팅 - 농산물을 활용한 푸드 마케팅 전략 개선 및 가상 마케팅 전략 수립
음식은 내가 먹고 마시는 그 자체로 제2의 자아라고 할 수 있다. Ludwig Feuerbach의 말을 마음에 깊이 와닿았다. 그렇다면 내가 먹는 음식은 내가 어떠한 과정에서 결정하는가. 지금껏 우리는 당연한 무의식 그리고 의식의 과정 속에서 판단한다. 이 과정을 강의를 통해 의식적인 과정으로 표현하고자 한다.
내가 오늘 저녁으로 먹은 삼겹살과 쌈으로 표현하자면, 비교적 힘든 하루를 보낸 오늘, 내 몸은 칼로리가 높은 삼겹살과 느끼함을 해소하고자 하는 욕구로 쌈을 동시에 생각했다. 이를 위해서는 귀갓길에 대형 상점보다는 가까운 동네 식육점에서 고기를 구매함으로써 시간적인 단축을 생각하고, 식육점의 주인이 항상 친절하고 불고기 거리를 조금 얹어 주는 것을 고려했을 때, 대형 상점보다는 조금 가격이 있지만, 합리적인 선택이라고 생각했다.

참고문헌

방송대 강의안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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