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3_청소년인성교육-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3_청소년인성교육-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자료번호 r1619299
수정일 2023.04.13 등록일 2023.03.20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1,8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3_청소년인성교육-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목차

1) ‘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
2) 교재에 제시된 ‘유머 감각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 제시
3) 적용과정에서 느낀 점과 배운 점
4) 출처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유머 감각(Sense of Humor)’이란 일상적인 생활에서 유머를 지각하고 즐기며 표현하고 만들어내는 경향의 성격적인 특질로, 유머를 이해하는 능력과 유머와 기쁨을 표현하는 능력, 타인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 그리고 유머를 대처 기제로 사용하는 능력까지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박재준. (2019). 청소년의 유머 감각이 자아존중감, 자아 탄력성,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박사학위 논문, 6쪽.
즉, 인생의 비극적인 부분과 모순적인 부분을 포착하여 스스로 즐기면서 주변에도 웃음을 제공하는 능력으로 개인과 타인의 인생의 역경을 긍정적인 태도로 이겨내도록 돕고 친화적이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촉진한다.

참고문헌

박재준. (2019). 청소년의 유머 감각이 자아존중감, 자아 탄력성,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박사학위 논문.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3_청소년인성교육-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3_청소년인성교육-유머 감각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
  • ‘유머 감각(Sense of Humor)’이란 일상적인 생활에서 유머를 지각하고 즐기며 표현하고 만들어내는 경향의 성격적인 특질로, 유머를 이해하는 능력과 유머와 기쁨을 표현하는 능력, 타인을 즐겁게 해주는 능력, 그리고 유머를 대처 기제로 사용하는 능력까지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박재준. (2019). 청소년의 유머 감각이 자아존중감, 자아 탄력성,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명지대학교 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 박사학위 논문, 6쪽. 즉, 인생의 비극적인 부분과 모순적인 부분을 포착하여 스스로 즐기면서 주변에도 웃음을 제공하는 능력으로 개인과 타인의 인생의 역경을 긍정적인 태도로 이겨내도록 돕고 친화적이고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촉진한다.
  • 청소년 문화 다양성 교육의 중요성을 서술하고, 다문화 교육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교육의 주체인 청소년 지도자가 문화다양성 및 다른 문화 집단을 이해하는 능력을 기르는 방법에 대해 논하시오
  • 서론 21세기는 글로벌 시대로, 전 세계의 사람들이 서로 다른 문화와 가치관을 가지고 함께 살아가는 시대이다. 이러한 세계화는 새로운 기회와 발전 가능성을 제공하면서도, 다양한 문화 간 갈등과 불평등을 초래하기도 한다. 특히 청소년들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친구들과 함께 생활하며, 자신의 세계관을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청소년 문화 다양성 교육은 매우 중요하다.
  • 청소년인성교육-유머는 우리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청소
  • 삶에서 유머는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상황들을 유머러스한 방식으로 인식하는 것이다. 일상적인 상황에서도, 유머를 통해 삶의 무게감을 줄이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유머는 사람들 간의 소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우리가 웃음을 공유하면, 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줄 수 있고, 상호작용과 연결성을 증진시킨다. 또한, 유머를 사용하여 대화를 가볍게 만들어, 어색한 분위기를 해소하고 상대방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유머는 언제나 양날의 검이다. 때로는 장난이나 유머를 통해 다른 사람들을 상처 입히거나 모욕시킬 수도
  • [청소년인성교육] 2023년 기말과제물,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2) 교재에 제시된 감사 증진을 위한 활동 중 한 가지를 선택하거나 또는 자신이 생각하는 감사 증진활동을 고안하여 자신의 삶에 직접 적용한 후 그 내용과 결과물을 제시하고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을 쓰시오
  • Ⅰ. 서론 감사할 줄 아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매사에 긍정적이며 다른 사람을 더 잘 배려하며 돕는 경향이 있을 뿐 아니라, 부정적인 경험에 압도되지 않고 오히려 그 경험을 성장의 자원으로 활용하여 즐거운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고 한다. 감사하는 마음, 감사하는 습관은 삶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며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반대로 우울이나 불안, 스트레스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들은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줌을 알 수 있다. 또한 감사의 표현을 통한 긍정정서의 경험은 삶의 만족도를 높여주며 창의적 사고와 포괄적 사고 또한
  • 청소년 인성 교육 기말과제
  • 자기초월의 덕목 중 감사에 대하여, ‘청소년인성교육’ 교재(p107-11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1) ‘감사’에 대한 개념 및 이론을 제시하고, 감사란 무엇일까? 우리말은 소리글자이나 한자의 뜻이 있으므로 음과 뜻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한다. 먼저 , 소리글자로서 ‘감사’ 개념은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의 의미로 사용된다.사전적인 의미의 감사는 고마움을 나타내는 인사 또는 고맙게 여김 또는 그런 마음이란 의미를 가지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주변의 사소한 것, 항상 곁에 있는 사람이나 물건에 대해 고마움을 잊고 당연한 것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