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해당 자료는 4페이지 중 1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
  • 품질인증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자료번호 r1622913
수정일 2023.04.23 등록일 2023.04.23
학과(학년) 유아교육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4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be**** 가격 4,5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과제명>
※ 다음 문제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50점 만점, 각 문항 25점)
1. 프로젝트 접근법의 교육과정에 대해 논하시오. (25점)
2. 혼합연령 프로그램의 교육목표 및 특징에 관해 논하시오. (25점)
만점과제물입니다:)

목차

목차
Ⅰ. 프로젝트 접근법
1. 서론
2. 교육과정
1) 교육내용
2) 교수-학습에서의 교사역할
3) 일과구성 및 환경구성
4) 부모 및 지역사회 연계
3. 결론
Ⅱ. 혼합연령 프로그램
1. 서론
2. 교육목표 및 특징
1) 혼합연령 교육 목표와 내용
2) 혼합연령 집단구성
3) 혼합연령 프로그램 특징
3.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교육과정
프로젝트 접근법에서 본 아동은 학습과정에서 능동적·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존재로 아동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따라 주도적으로 주제를 선택하고, 또래 및 교사와 자율적으로 상호작용하며 활동에 참여하며 성장·발달하는 것을 말한다.
-이하생략-

참고문헌

- 이소은·민하영(2021), 영유아 프로그램 개발과 평가,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 2019년 개정 누리과정 해설서, 2019.12, 교육부·보건복지부
- 기타 참고문헌은 구입 후 확인해주세요-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과제물, 프로젝트접근법, 혼합연령 프로그램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소년프로그램개발및평가3공통 상황분석이란무엇이며 지역사회분석 기관및조직
  • Ⅰ. 서 론 청소년의 프로그램은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현실지향적 성격을 동시에 포함을 하고 있다. 청소년활동에서 앞으로 전개되어질 행동을 미리 예측을 하여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행동방향을 사전에 수립을 하는 미래지향적인 성격과 더불어서 참여의 청소년들의 현재에서의 욕구와 특성에 따라 내용과 방법으로의 일부를 융통성이 있게 수정 변경시킬 수 있는 현실지향적 특성을 같이 지니고 있다. 학교에서의 교과과정이 규정 혹은 원칙에 의해 제도화가 되어 획일성과 경직성을 지니고 있는데 반해서 프로그램은 규제와 형식이 비교적으로 자유롭기 때문에 개방적이며 탄력적이다. 개방적인
  • 방송통신대_프로그램개발과평가_취약계층 아동(18세 미만)의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
  • 3. 취약계층 아동(18세 미만)의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시오. 1) 대상자 욕구 및 현 문제점 급변화하는 사회 그리고 세계화에 따라서 인간의 한계 효용의 법칙에 의한 가족 형태의 변화는 점차 빨라지고 있다. 이것은 경제적인 문제 및 다양한 사회의 문제 인식의 변화에 따른 것으로 국제사회는 국가 의경경쟁력 적인 인구문제에 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또한 이러한 관심을 통해서 저출산, 고령화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했다. 우선 고령화는 의료 기술의 발전으로 인간의 수명이 길어진 데에 있다. 하지만 고령인구는 생산인구로 치기에는 보기 어려울 정도로
  •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두 문제 중 한 개를 선택하여 작성 1.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사회복지관의 주요 사업별 또는 서비스 제공 기능별 프로그램내용을 살펴보고, 우수 프로그램의 조건 및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30점) 목차 서론 본론 1, 지역 사회복지관의 주요 사업별 또는 서비스 제공 기능별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고 자세히 설명하시오 2, 지역 사례 소개 3, 우수 프로그램의 조건 및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에 대하여 서술 결론 참고문헌 서론 현대사회
  • 2023년 1학기 프로그램개발과평가 기말시험 핵심체크
  • 제1장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이해 1. 사회복지 프로그램의 토대 1) 사회복지사 선서문 나는 모든 사람들이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인간 존엄성과 사회 정의의 신념을 바탕으로, 개인, 가족, 집단, 조직, 지역사회, 전체사회와 함께 한다. 나는 언제나 소외되고 고통 받는 사람들의 편에 서서, 저들의 인권과 권익을 지키며, 사회의 불의와 부정을 거부하고, 개인 이익보다 공공이익을 앞세운다. 나는 사회복지사 윤리 강령을 준수함으로써, 도덕성과 책임성을 갖춘 사회복지사로 헌신한다. 나는 나의 자유의지에 따라 명예를 걸고 이를 엄숙하게 선서합니다. 출처: http:
  • (프로그램개발과 평가 3학년) 1.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 사회복지관의 주요 사업별 또는 서비스 제공 기능별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고, 우수 프로그램의 조건 및 프로그램 개발자로서의 역할에 대하여 논하시오
  • Ⅰ. 서론 노인들이 즐기는 여가활동의 한 예가 ‘콜라텍’이다. 콜라텍은 노인들은 콜라텍에서 이성과 사교춤을 추면서 고독감과 무료함을 달래며 시간을 보내고 있다. 우리 사회에서는 콜라텍을 노인의 성(性)과 관련된 퇴폐적문화의 일부로 보는 시각이 있다. 그러나 우리 사회의 시선과는 달리 노인들은 콜라텍을 본인들이 여가를 즐길 수 있고,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힐링과 사교의 문화공간으로 여기며, 주위의 시선을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선호한다. ‘청춘클럽’은 노인복지센터와 관할 지자체에서 콜라텍의 긍정적인 면을 차용하여 만든 노인 여가프로그램이다. 청춘클럽이 콜라텍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