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2023년 기말시험과제물, 미국 OTT산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품질인증
  • 프리미엄

[국제경영학] 2023년 기말시험과제물, 미국 OTT산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자료번호 r1624263
수정일 2023.05.04 등록일 2023.05.04
학과(학년) 경영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sp****** 가격 5,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1. 문제의 답변을 명료하게 작성했습니다.
2. 알기 쉽고, 정확하게 작성했습니다.
3. 각종 서적, 논문, 보고서 등을 토대로 작성했습니다.
4. 출제자의 의도에 맞추어 작성했습니다.
5. 모든 내용의 출처는 각주로 표시했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미국 OTT 산업의 현황

2. 코로나19 펜더믹 시기 미국 OTT 산업의 변화

3. 코로나19 이후 미국 OTT 산업의 성장 현황과 전망

4. 미국 OTT 업계별 현황과 전망
1) 유튜브
2) 넷플릭스
3) 아마존 비디오
4) Hulu
5) Disney+
6) HBO Max
7) Peacock
8) ESPN+
9) Apple TV+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대표적 글로벌 OTT 서비스인 넥플릭스는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입한 이래 다른 나라보다 다소 완만한 증가 양상을 보였으나, 국내 통신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비약적인 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인 ‘오징어 게임’은 9억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28일 만에 전 세계 1억1천100만 개 이상의 구독 계정이 이 드라마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징어게임’의 세계적 흥행 현상은 두 가지로 압축된다고 볼 수 있다. 하나는 한류 콘텐츠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이며, 다른 하나는 이러한 한류 콘텐츠가 새로운 미디어플랫폼인 OTT라는 형식으로 세계인의 안방까지 곧바로 전달되었다는 점이다.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형태는 방송이라는 유통경로를 이용하여, 유선으로 전달되는 유료방송과 인터넷 망을 매체로 하는 IPTV 등을 통해 이루어져 왔다.

Ⅱ. 본론

1. 미국 OTT 산업의 현황

미국 OTT 시장현황을 살펴보면 2021년 미국 OTT 시장은 약 607억 3,400만 달러로 전망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 발표(2021.6)에 따르면 2021년 5월 기준 방송콘텐츠 플랫폼 중 39%는 케이블 TV를, 25%는 지상파방송을 이용하고 있으나, 스트리밍 서비스도 2019년 14%에서 2021년 26%로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미국 통계전문회사 스테이티스타(Statista)의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전 세계 OTT 비디오 매출(2021) 분석」을 보면 넷플릭스는 2021년 2분기까지 약 2억 9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 디즈니플러스는 같은 기간 1억 1,600만명을 확보했다고 분석하였다. 다만, 가입자 경쟁에서 2026년 디즈니플러스가 넷플릭스를 앞설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디즈니플러스의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장기적으로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미국 내 OTT 사업자의 대형화는 2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의 급격한 성장세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참고문헌

김영훈, 한류 글로벌화 촉진을 위한 국내 OTT 정책 방안 연구,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논문, 2022.
김익현, 포스트 넷플릭스, 글로벌OTT시장 현황과 전망, 방송문화, 2019.
브라이트코브 홈페이지
오수연, 글로벌 ott 미국 유료방송 코드커팅 심화, 2025년 수익 29% 하락, 아주경제, 2021.
Harriet Phelps, The Consumption & Future of Streaming Post COVID-19, MBN, 2021.
Insider Intelligence 홈페이지
RGB broadcasting 홈페이지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국제경영학] 2023년 기말시험과제물, 미국 OTT산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국제경영학] 2023년 기말시험과제물, 미국 OTT산업,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
  • Ⅰ. 서론 대표적 글로벌 OTT 서비스인 넥플릭스는 2016년 한국 시장에 진입한 이래 다른 나라보다 다소 완만한 증가 양상을 보였으나, 국내 통신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비약적인 성장을 하기 시작하였다. 2021년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인 ‘오징어 게임’은 9억달러의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28일 만에 전 세계 1억1천100만 개 이상의 구독 계정이 이 드라마를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오징어게임’의 세계적 흥행 현상은 두 가지로 압축된다고 볼 수 있다. 하나는 한류 콘텐츠의 우수성이 입증된 것이며, 다른 하나는 이러한 한류 콘텐츠가 새로운 미디어플랫폼인 OTT라는 형식으로 세계인의 안방까지 곧바로 전달되었다는 점이다. 미디어 콘텐츠의 소비형태는 방송이라는 유통경로를 이용하여, 유선으로 전달되는 유료방송과 인터넷 망을 매체로 하는 IPTV 등을 통해 이루어져 왔다. Ⅱ. 본론 1. 미국 OTT 산업의 현황 미국 OTT 시장현황을 살펴보면 2021년 미국 OTT 시장은 약 607억 3,400만 달러로 전망되어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다. 미국 시청률 조사업체 닐슨 발표(2021.6)에 따르면 2021년 5월 기준 방송콘텐츠 플랫폼 중 39%는 케이블 TV를, 25%는 지상파방송을 이용하고 있으나, 스트리밍 서비스도 2019년 14%에서 2021년 26%로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고 발표하였다. 미국 통계전문회사 스테이티스타(Statista)의 「2020년부터 2021년까지 전 세계 OTT 비디오 매출(2021) 분석」을 보면 넷플릭스는 2021년 2분기까지 약 2억 9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 디즈니플러스는 같은 기간 1억 1,600만명을 확보했다고 분석하였다. 다만, 가입자 경쟁에서 2026년 디즈니플러스가 넷플릭스를 앞설 것으로 전망했는데 이는 디즈니플러스의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 콘텐츠의 우수성을 장기적으로 반영한 결과로 보인다. 미국 내 OTT 사업자의 대형화는 2개 이상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입자의 급격한 성장세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 2021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언택터의 의미,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
  • 2021년 1학기 국제경영학 중간시험과제물 공통(언택터의 의미,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 I. 서 론 코로나19가 전반적으로 피해를 주면서 세계적으론 경험해보지 못한 빠른 변화와 적응의 필요성을 요구하며, 이처럼 빠른 변화의 시대 물결을 거스를 수 없음을 증명해 보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코로나19는 우리에게 새로운 삶의 패러다임을 대면에서 비대면으로,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일상의 변화를 겪게 하는 언택트 시대에 살고 있다. 언택트의 뜻은 비대면 접촉을 뜻하는 신조어로 접촉(contact)이라는 말과 부정을 뜻하는‘언(un)’을 결
  • 국제경영학34 한국 이외의 국가를 하나 선정하여 해당 국가에서 코비드19 시기에 성장한 산업 미국 인슈어테크 에 대해 데이터를 바탕으로 설명하시오0
  • Ⅰ. 서 론 과거 보험계약의 경우 당사자들이 보험계약을 하는 가운데 이해하지 못하여 나중에 보험금지급에 있어 서로간의 분쟁이 끝나지 않았다. 또한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상품을 스스로 택하는데 있어 오로지 보험상담사를 통하여 구입했기 때문에 불합리하고 적합하지 않는 상품을 구하는 경우도 허다하게 나타났다. 그러나 최근에 AI의 등장으로 인하여 나이, 소득, 교육수준, 건강에 맞는 맞춤형 보험상품이 출시되어 보헙업계에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기존의 보험회사에서 신흥 기업에 이르기까지, 인슈어테크는 이미 어디에서나 큰 변화를 일으키며, 업계의 변화와 혁신이 다소
  • 국제경영학, 언택트(untact) 언택트(untact)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 기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하시오.
  • 국제경영학, 언택트(untact) 언택트(untact)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 기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하시오. 목차 서론 본론 1, 코로나19의 이해 2, 팬데믹과 언택트 추세 3, 4차 산업혁명과 언택트 산업 4, 코로나 19와 언택트 추세 5, 언택트 시대 성장 유망 산업 소개 결론 참고문헌 서론 바이러스( virus)는 살아 있는 다른 유기체의 세포 안에서 증식하며 살아가는 전염성 감염원이자 생물과 무생물의 중간자적 존재라고 한다. 이런 바이러스가 지금 세상을 지배하고 있
  • 국제경영학4공통) 언택트(untact)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가능성이 높은 산업 기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하시오0k
  • 국제경영학4공통) 언택트(untact)의 의미를 설명하고 언택트 시대에 성장가능성이 높은 산업 기업 등에 대해 자유롭게 논하시오0k Ⅰ. 서 론 지구촌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수 없는 상황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우한 코로나'가 급속히 확산하는 가운데, 첫 발병지인 중국 우한시가 한 때는 폐쇄되었다. 중국 우한시는 2020년1월 23일 오전 10시를 기점으로 우한을 오가는 버스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