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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품기업의 창업주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3. 식품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 시장세분화, 표적화,
- 푸드마케팅 2024년 1학기 기말, 식품영양학 - 자신의 식품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식품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식품 브랜드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 식품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
- 식품기업의 창업주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3. 식품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 시장세분화, 표적화,
- 2024년 1학기 푸드마케팅 기말과제)자신의 농산물 구매 경험을 회상하여, 해당 농산물을 구매한 주된 이유를 식품(음식) 선택 요인 3가지(소비자, 푸드, 환경) 요인에 적용하여 간략히 설명, 브랜드,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 본인을 농산물 판매자 또는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농산물 종류, 브랜드(이름),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
- 마케팅 담당자라고 가정하여, 판매할 ① 농산물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3. 농산물 마케팅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 시장세분화, 표적화, 포지셔닝에 대해 설
소개글
식품영양3 기말 푸드마케팅(식품영양)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
목차
1.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1-2. 식품 또는 식품기업의 브랜드 2개를 선택하여 ① 브랜드(이름), ② 브랜드의 의미(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나타내는 슬로건, 철학, 가치, 스토리 등)를 조사하여 설명하시오.
1-3. 본인을 식품기업의 창업주라고 가정하여, 식품기업에서 판매할 ① 식품 종류, ② 브랜드(이름), ③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개발하시오.
2. 식품 마케팅의 중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2-1. 마케팅 믹스(제품, 가격, 유통, 촉진)를 설명하시오.
2-2. 1-3번 문제에서 만든 식품에 대해 촉진믹스(광고, PR, 인적판매, 판매촉진)를 활용한 촉진 전략을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1. 식품 브랜드의 필요성을 생각하며, 다음의 각 문제에 대한 답안을 작성하시오.
1-1. ① 브랜드, ② 브랜드 이미지, ③ 브랜드 스토리텔링을 설명하시오.
① 브랜드
미국 마케팅협회에서는 브랜드를 “사업자가 판매되는 재화나 서비스를 경쟁업체의 것으로부터 차별화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 심벌, 용어, 사인 등”이라고 정의한다. 인간이 다른 사람들과 차별되는 아이덴티티((identity)를 가지는 것과 같이 브랜드도 사람처럼 이미지를 부여하거나 개성, 아이덴티티를 가질 수 있고 이름, 로고, 심벌 등의 외형적 요소뿐만 아니라 제품의 속성이나 이미지로부터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수립된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는 기업이 소비자에게 전하고자 하는 핵심 메시지기 때문에 경쟁업체들이 쉽게 모방할 수 없는 명확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으로 소비자들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한다.
② 브랜드 이미지
이미지는 사람이 특정 대상에 대해 인식하는 일련의 인상, 아이디어, 신념의 총체로 인지적 이미지와 정서적 이미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인지적 이미지는 어떠한 대상의 속성에 대한 이해, 그 속성의 평가로 만들어지는 이미지로 지식, 평가, 신념을 의미하고 정서적 이미지는 대상에 대한 느낌, 감정과 연관된다. 브랜드 이미지는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인식하는 아이디어, 느낌, 태도 등 연상되는 모든 것들의 합으로 포괄적인 개념으로 주관적인 특성을 가진다. 또한, 브랜드 이미지는 제품 이름, 로고, 품질, 가격, 속성 등 제품 자체의 요인과 매장, 경영자와 종업원, 국가나 지역 등의 원산지, 광고, 판촉 이벤트 등 제품 이외의 다양한 요인들에 의해 결정된다. 이미지는 만들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브랜드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유지· 발전하기 위한 관리가 필요하며 타사의 제품과 차별화할 수 있는 강력한 핵심요소로 기업은 긍정적이고 차별화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통한 소비자-브랜드의 정서적 연결을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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