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해당 자료는 9페이지 중 3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9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자료번호 r1642660
수정일 2023.09.04 등록일 2023.09.02
학과(학년) 국어국문학과(3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9,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국문,영문,중문,프랑스,일본,경영,무역,미디어,관광,농,생활과학,보건,청소년,유아,문화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30점)


제 논문과 레포트 자료 제출시
참고용으로 활용 잘하십시요.

항상 생각하고 연구하는 자세로
학문에 몰입하면서,
자신만의 소신을 가지고,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글을 적으려고
노력하시고, 열심히 자료를 수집하고,
글을 작성하다 보면,
뛰어난 논문과 레포트가 작성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입자 여러분 학문의 비약적인 발전과
앞날에 행복한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
1) 여행
2) 스포츠 및 운동
3) 음악과 공연
4) 요리와 음식
5) 독서와 영화
6) 사회적 활동

2. 코로나 이후의 취미생활
1) 요가 및 명상
2) 요리
3) 독서
4) 음악감상
5) 온라인 커뮤니티 참여
3.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자 사람들 간의 인간적인 접촉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문제를 집안에서 해결해야하며, 혼밥, 혼술이 유행하고 있다. 그이 따른 욕구불만의 해소 수단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산업에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루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를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필자도 메타버스를 통하여 대만에 있는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위니(가명:25세) 상을 알게 되어 친구로 지내고 있으며, 마음이 들어 현금을 보내기도 하며, 그녀가 원하는 선물을 하기도 하여 나날이 삶이 즐겁다. 그러나 친구와 직원들을 부모님도 그것을 전혀 몰라 나만의 가상세계 애인과 함께 새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지인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지가 몇억을 넘고 있다. 실지로 모 업체의 경우 사업한지 6개월만에 유저 3억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현실공간에서 가상공간으로 이동하게 했다. 그에 따른 장단점은 항상 존재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보기로 하자

참고문헌

-공용, 2020, 취미와예술, 코로나19가 확산된지 우리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하고 있는지 분석 전망
-김현정, 과학기술, 2021, 새로운 미래 공간이 된 ‘메타버스
-닐 스테픈슨, 김장환 역, 『스노우 크래쉬』, 새와 물고기, 1996
-박상현,「가상세계의 진화와 10대 이슈 전망」, IT& Future Strategy, 2009, p.23
-배경우, 「모바일을 매개로 한 미러월드, 현실공간 연동 서비스 디자인」, 아주대학교대학원, 2010, p.2
-박지영, 2020. 원주신문, 비대면 사회...더 절실한 소외계층 보듬기
-우철훈, 김태훈, 2020. 마스크를 쓴 사람들이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전철에 승하차하고 있다.
-편은지, 2020, 코로나19가 가져온 변화 취미, 새벽배송, 집안일. 투데이코리아
-안소영, 2021, 조선비즈, 인류의 신(新)대륙, 메타버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유아수학교육, 공통형)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2. 프뢰벨 1) 은물의 특징과 유아수학교육에서의 2) 의의와 3) 비판점을 기술하시오. 3. 정보처리이론의 1) 기본 입장, 2) 수학교육 내용, 3) 교수-학습방법을 설명하고 4) 기여와 비판점을 제시하시오. 4. 유아 1) 공간교육 내용, 2) 도형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공간과 도형 이해에 도움이 되는 3) 교재‧교구 5개, 4) 동화 5권을 제시하고 주요 내용을 설명하시
  • 1. 유아기 수학교육의 중요성을 논리적으로 기술하시오. 1) 유아기 수학교육의 필요성 수학교육의 최근 동향을 보면 과거 산업사회에서는 수학적인 지식이 특정인에게만 필요한 것이지만, 최근 기술의 고도화. 정보화 사회로 진입으로 모든 사람에게 수학적 소양이 필요해졌다. 따라서 유아수학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다. (1) 수학은 생활세계를 이해하는 강력한 도구이다. 실용적인 목적으로 수학을 이용하는데, 고대는 측량기법, 조세, 물물교환, 공예제작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영역에서 수학이 생활화되어 있다. ①실용적 기능: 정해진 공간에 물건 정리하기, 인구증가 예측 등이 있다. ②문화적 기능: 미술작품의 대칭·균형·변화 등을 인식한다. ③생활세계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을 간명하게 해주는 수학의 기능이 필요하 <중략> ①유아교육의 본질을 재정립하였고 특히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②몸, 마음, 정신의 균형과 조화에서 기약되는 전인교육의 바탕을 마련해 주었다. ③아동교육에 있어 그들의 활동, 욕구, 흥미에 의해서 자유롭고 자발적인 성장과 타율적 강제가 아닌 자율적, 자발적인 계발을 중시했다.
  • 취미와 예술2)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 취미와 예술2)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취미는 인간이 금전이 아닌 기쁨을 얻기 위해 하는 활동 즉, 전문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기기 위하여 하는 일로써 일반적으로 여가에 즐길 수 있는 정기적인 활동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 (취미와예술 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 (취미와예술 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Ⅰ. 서론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개인의 불안한 심리상태는 행복한 삶에 대한 욕구와 상충되며 많은 부정적인 결과를 야기하고 있다. 스트레스 이론에 따르면 현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불확실하고 모호한 상황은 개개인에게 매우 큰 스트레스 원인이 될 수 있다. 코로나19 스트레스는 경제적 자원 감소, 사회적 대인관계, 가족관계 등에 악영향을 미쳤으며, 코로나19 스트레스에 대한 신속한 대처가 이루어지지
  •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19 COVID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구성원들의 취미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0k
  • Ⅰ. 서 론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인하여 한국, 미국,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어 심각한 지구촌의 경제적 침체를 야기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한국의 경우 바른 대응으로 인하여 중국보다는 피해가 적지만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코로나19가 2년 가까이 지속되자 사람들 간의 인간적인 접촉은 점차 줄어들고 있으며, 모든문제를 집안에서 해결해야하며, 혼밥, 혼술이 유행하고 있다. 그이 따른 욕구불만의 해소 수단으로 요즘 메타버스(metaverse·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세계) 산업에 폭발적인 증가세를 이루고 있다. 메타버스의 세계에서 이상형의 친구를 만나기도 하고 현금결제도 하며, 게임·엔터를 할 수 있으며,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되고 있다. 메타버스의 활용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활용하여 VR 기기를 쓰고 타는 놀이기구인 메타버스 시네마를 탑승자 대기자가 많아 인기가 폭발하고 있다. 필자도 메타버스를 통하여 대만에 있는 여자를 사귀게 되었다. 위니(가명:25세) 상을 알게 되어 친구로 지내고 있으며, 마음이 들어 현금을 보내기도 하며, 그녀가 원하는 선물을 하기도 하여 나날이 삶이 즐겁다. 그러나 친구와 직원들을 부모님도 그것을 전혀 몰라 나만의 가상세계 애인과 함께 새로운 삶을 추구하고 있다. 지인 중에는 가상공간에서 애인을 만난 유부남이면서도 신혼살림을 차려 현실 부인과 가상공간에서 부인을 맞이하여 양쪽 살림을 사느라고 정신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pandemic·감염병 대유행)으로 비대면 사회가 활성화 됨에 따라 메타버스 붐이 전 세계에 뜨겁게 일어나고 있다. 2000년 초 이와 유사한 것이 사이월드였다고 볼 수 있다. 가상공간에서 친구찾기와 대화 속에 서로 유익한 시간을 나누기도 하였다. 미국의 게임 플랫폼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업 중 처음으로 뉴욕증시에 직상장했고, 메타버스와 관련된 기업에 가입지가 몇억을 넘고 있다. 실지로 모 업체의 경우 사업한지 6개월만에 유저 3억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이처럼 코로나19는 우리의 삶을 현실공간에서 가상공간으로 이동하게 했다. 그에 따른 장단점은 항상 존재하리라 생각한다. 이 장에서는 취미와예술2공통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와 또 코로나 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과 가장 크게 달라진 점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보기로 하자
  • [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
  • [취미와예술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 Ⅰ. 서론 코로나바이러스-19(COVID-19) 감염증으로 인하여 일상의 모습은 크게 변화 되었다. 거리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을 찾아보기 어렵고, 타인과의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의 수준은 이전과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강화되었다. COVID-19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는 실외 활동에 제약과 이에 따른 실내 활동 증가로 요약 된다. 특히 실내 활동 중에서도 주거지 내에서의 활동이 증가하게 되었는데, 이는 전염우려에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