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리더십개발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
해당 자료는 7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7
  • 품질인증
  • 프리미엄

청소년리더십개발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

자료번호 r1664602
수정일 2024.03.13 등록일 2024.03.12
학과(학년) 청소년교육과(1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중간과제물
페이지수 7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re******** 가격 3,6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소개글

[청소년리더십개발]

[주제]

1.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2.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 상태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살아온 삶 속에서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의 순간을 떠올려 보고, 그때 자신은 어떻게 행동했으며,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목차

[목차]

1.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2.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 상태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살아온 삶 속에서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의 순간을 떠올려 보고, 그때 자신은 어떻게 행동했으며,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우리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내고 있다. 로베르타 골린코프(Roberta M. Golinkoff, Ph.D)와 캐시 허시-파섹(Kathy Hirsh-Pasek, Ph.D)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길어주어야 할 핵심 역량으로 6C를 제시했다. 협력

2.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 상태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살아온 삶 속에서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의 순간을 떠올려 보고, 그때 자신은 어떻게 행동했으며,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로버트 퀸(Robert E. Quinn)은 리더십을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인 상태로 구분하였다. Robert E. Quinn, 「Moments of Greatness: Entering the Fundamental State of Leadership」, From The Magazine <Harvard Business Review> July–August, 2005.
먼저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Fundamental State)는 사람들이 그들의 컴포트

참고문헌

로베르타 골린코프·캐시 허시-파섹, 『4차 산업혁명 시대 미래형 인재를 만드는 최고의 교육』, 김선아 옮김, 예문아카이브, 2018.

한상준, 「청소년 리더십 개발 프로그램이 4차 산업혁명 핵심역량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네트워크 메타분석」, 부경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20.

서영식, 「철학·인문고전과 리더십 교육」, 『동서철학연구』 제95호, 2020.

강수명, 「청소년 리더십 개념정립 및 리더십 개발방안 연구」, 『청소년보호지도연구』 제19집, 2013.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소년리더십개발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개발에 대해 설명하시오.
  • 서론 조직이나 그룹 내에서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리더십이 필요하다. 리더십은 목표 달성을 위한 계획 수립과 실행을 이끄는 능력을 말한다. 이는 리더가 조직 내에서 지속적으로 향상시켜야 하는 역량 중 하나이다. 리더십은 조직 내에서의 의사소통, 협력, 창의성, 문제 해결 능력 등을 개선하며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러나 리더십은 단순히 계획 수립과 실행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리더는 조직 내에서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개발을 통해 성공적인 리더십을 이끌어야 한다.
  • 1.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한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개발에 대해 설명하시오.
  • 서론 리더십은 조직의 성공과 발전을 이끌어내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 효과적인 리더십은 팀원들에게 동기부여와 지도를 제공하며,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한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 그러나 성공적인 리더십을 위해서는 지도자의 긍정적인 태도와 자아개념의 발전이 필수적이다. 긍정적인 태도는 지도자가 팀원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하고, 팀원들에게 동기 부여를 제공하는 것이다. 또한, 긍정적인 태도는 지도자와 팀원들 간의 관계를 강화하며, 서로를 존중하고 신뢰하는 기반을 제공한다.
  • 청소년리더십개발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
  • 1. 청소년기 리더십 개발이 중요한 이유와 청소년 리더십의 차원과 개발단계를 작성하고, 각각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우리는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내고 있다. 로베르타 골린코프(Roberta M. Golinkoff, Ph.D)와 캐시 허시-파섹(Kathy Hirsh-Pasek, Ph.D)은 21세기를 살아가는 아이들에게 길어주어야 할 핵심 역량으로 6C를 제시했다. 협력 2.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 상태를 구분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살아온 삶 속에서 ‘리더십의 근원적 상태’의 순간을 떠올려 보고, 그때 자신은 어떻게 행동했으며,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구체적으로 작성하시오. 로버트 퀸(Robert E. Quinn)은 리더십을 일반적인 상태와 근원적인 상태로 구분하였다. Robert E. Quinn, 「Moments of Greatness: Entering the Fundamental State of Leadership」, From The Magazine July–August, 2005. 먼저 리더십의 일반적인 상태(Fundamental State)는 사람들이 그들의 컴포트
  • 청소년 지도방법에서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프로그램들을 하나 이상 개발하여 제출하세요.
  • 청소년 시기는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 건강하고 안정적인 발달을 위해서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지도가 필요합니다. 청소년 지도는 청소년들의 심리적, 생리적, 사회적 건강을 총괄적으로 관리하는 과정입니다. 그러나, 어떤 지도자든 최신 기술과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더 나은 지도를 제공하고자 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 이 글에서는 청소년 지도를 위해 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제안하겠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청소년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자라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입니다.
  • 청소년1_청소년리더십개발-청소년 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의 주 (1)
  • 1. 청소년 리더십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 청소년의 주요 발달적 특징인 이상주의(Idealism), 독립 추구(Quest for independence), 정체성 형성(Identity formation)에 대해 작성하고, 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 혹은 경험을 작성하시오. (10점) 이상주의란(Idealism) 어떠한 궁극적인 목적이나 가치의 실현을 목표로 노력해가는 정신태도 또는 인간성의 무한한 완성가능성을 믿고, 최고의 인격적 가치를 실현하려는 도덕적 지향, 현실 세계를 어떤 궁극적 가치나 초월적 이념과의 관계에서 의의 지으려는 사고방식/세계관을 가리킨다.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