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현대광고와카피전략
다음 문항을 읽고, 답하시오.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목차
목차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3. 인쇄광고(신문 잡지 등의 광고) 카피(copy)를 창작할 때 도움이 되는 13가지 가이드라인을 모두 나열하고 설명하시오.
4. 광고에서 많이 쓰이는 FCB모델을 자세히 설명하면서 각 셀(Cell)에 맞는 광고전략을 제시하시오.
5. 광고의 카피라이팅(copywriting)과 관련된 심리학의 요소 중 지각/학습/기억의 세 가지 요소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6. 출처 및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인구 통계학적 요인
성별, 나이, 가족관계(가족생활 주기), 교육 수준, 직업, 수입
2) 심리적 요인
· 인식
-선별적 인식: 관심 있는 정보만 기억하고 그렇지 않을 경우 무시하는 인간의 자극 처리능력.
.
.
.
2. 광고의 크리에이티브(creative) 측면에서 시각화 방법 15가지가 제시되고 있는데, 15가지 모두 다 자세히 설명하시오.
1) 일러스트레이션: 제품을 광고할 때 디자인, 컬러, 질감 등을 보여주기 위한 방법이다. 이 방법은 다소 제품을 확대하거나 정밀한 모습까지 담아내어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또한 제품의 아름다움과 견고함 그리고 자신감 있는 이미지를 부각할 수 있다.
참고문헌
현대광고와 카피 전략, 강승구 김병희 공저 2014.01 개편판,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FCB 그리드 모델, 광고핵심이론, 이명천 외1인 2013.02.25, 커뮤니케이션북스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기말 미디어3 현대광고와카피전략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 외 4문항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