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경제4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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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역경제4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

자료번호 r1670487
수정일 2024.04.30 등록일 2024.04.30
학과(학년) 무역학과(4학년) 카테고리 방송통신대 기말시험 온라인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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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 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목차
1,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유형
1-1. 사고
1-2. 감성
1-3. 인식
2. 본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그 이유(사례 활용)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유형
1-1. 사고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사고'는 상호 작용하는 개인이나 집단이 가지고 있는 복잡한 개념적, 인지적, 정서적인 요소들을 포함한다. 이러한 사고는 사회적, 문화적, 개인적 경험의 산물이며, 소통과 상호작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고는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고
.
.
.
1-2. 감성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감성'은 감정적인 요소를 중심으로 한 소통과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우리는 모두 감정을 표현하고 인식하며, 이러한 감정은 우리의 표현, 의사소통, 관계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감성적 요소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부분으로
.
.
.
1-3. 인식
'인식'은 커뮤니케이션에서 개인이 외부 세계를 인지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는 정보를 받아들이고 해석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우리의 생각, 태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인식은 개인의 경험, 지식, 문화적 배경, 가치관

참고문헌

자아상태와 기본인생태도의 상관관계를 통한 교사의 대인의사소통유형에 관한 고찰/ 이은주/ 한국소통학회/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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