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소개글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1.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① 사고, ② 감성, ③ 인식)의 스타일이 있다.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2. 상기 3 가지 유형 중에서 본인은 어떠한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에 가장 가까운지 1가지를 선택하여 왜 그 유형을 선택했는지 이유 등을 구체적으로 본인의 사례를 활용하여 설명하시오.
목차
목차
1,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유형
1-1. 사고
1-2. 감성
1-3. 인식
2. 본인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과 그 이유(사례 활용)
3.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유형
1-1. 사고
커뮤니케이션에서의 '사고'는 상호 작용하는 개인이나 집단이 가지고 있는 복잡한 개념적, 인지적, 정서적인 요소들을 포함한다. 이러한 사고는 사회적, 문화적, 개인적 경험의 산물이며, 소통과 상호작용에 큰 영향을 미친다. 사고는 우리가 세상을 인식하고
.
.
.
1-2. 감성
커뮤니케이션에서의 '감성'은 감정적인 요소를 중심으로 한 소통과 상호작용을 의미한다. 우리는 모두 감정을 표현하고 인식하며, 이러한 감정은 우리의 표현, 의사소통, 관계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감성적 요소는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부분으로
.
.
.
1-3. 인식
'인식'은 커뮤니케이션에서 개인이 외부 세계를 인지하고 이해하는 과정을 의미한다. 이는 정보를 받아들이고 해석하는 과정을 포함하며, 우리의 생각, 태도,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인식은 개인의 경험, 지식, 문화적 배경, 가치관
참고문헌
자아상태와 기본인생태도의 상관관계를 통한 교사의 대인의사소통유형에 관한 고찰/ 이은주/ 한국소통학회/ 2007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무역경제4 글로벌비즈니스네트워킹 커뮤니케이션에는 크게 3가지 유형 사고 감성 인식 3가지 유형의 내용을 구체적으로 서술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