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해당 자료는 8페이지 중 2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8
  • 프리미엄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자료번호 r704369
수정일 2014.03.10 등록일 2011.02.07
페이지수 8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ys*****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레포트 잘 쓰는 법
  • 작성 형식에 있어서 유의 사항 3-3-2. 서론, 본론, 결론 작성법 4. 인용, 주(註), 참고문헌 정리법 고찰 4-1. 인용 4-1-1. 인용할 때 주의사항 4-1-2. 인용의 종류 4-2. 주 4-3. 참고문헌(bibliography) 5. 리포트 마감 방
  • [2009 최신판] 자기소개서 + 이력서 - 예문 ,작성법 ,양식 -
  • 쓰는 법 ▶ 쓸수록 손해 보는 이력서 ▶ 이력서! 이런 내용 꼭 들어가야 한다. ⑤ 영문 이력서도 어렵지 않다. ▶ 영문 이력서 작성법 ▶ 영문 이력서 예시문 ⑥ 뽑고 싶어 안달 났던 자기 소개서 ▲ 실제 합격한 자기소개서
  • 도서 요약 - 인문 사회계열 글쓰기- 과정과 전략 중심
  • 리포트 리포트 어떻게 쓸까? 리포트의 체제/ 표지/ 목차/ 본문 작성 요령/ 인용/ 주석과 참고 문헌/ 리포트 쓸 때 주의점 11장 서사와 묘사 서사/ 묘사 12장 의견 글 의견 글이란/ 의견 글의 기본 전제/ 의견 글쓰기의 방법 13장 정보를 제

소개글

레포트 쓰는법,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목차

레포트 쓰는법,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1.레포트 작성 키포인트
2.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A.리포트의 형식
B.리포트 작성과정 6단계
3.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본문내용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1.레포트 작성 키포인트

1. 출제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라.
일단 레포트를 시작하기 전에 레포트의 출제의도를 파악해야 한다. 교수님께서는 나름의 의도를 가지고 레포트를 학생들에게 출제를 하게 되는데 그게 단순히 성실성을 체크하기 위한건지 정말 새로운 정보를 조사해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공부를 스스로 시키시려 하는건지 그동안 배운것을 바탕으로 얼만큼 학생들이 소화를 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레포트인지 레포트 마다 각각 출제의도가 있는데 이걸 우선 파악해야 한다.

--------생략------------

과목에 따라서 대학생들에게 학기 도중이나 학기말에 가끔 리포트를 써내도록 요구한다. 리포트란 소논문으로서 한 주제에 대한 실험 또는 문헌 연구결과의 보고서이자 학생 들이 어떤 주제에 관해서 공부한 것을 자신의 글로 전개시킨 형식이다. 리포트라 불리는 과제는 과목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다. 강의시간에 담당교수의 리포트에 대한 설명을 잘 들어야 한다. 리포트 보고자의 의견, 비평, 평가, 주장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논문의 성격을 띄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각 대학에서 학점취득의 요건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고, 리포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들고 있다.
① 교과서와 담당교수의 강의내용과 관련하여 폭넓은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다. ② 교재와 강의실에서 다룰 수 없는 분야를 현장조사, 현장연구, 실지답사를 통하여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도서관의 자료활용에 능숙하게 될 수 있는 훈련의 과정이 된다. ③ 지도교수가 지정한 과제나 학생 자신이 정한 주제에 관련된 여러 가지 자료의 이용 과정에서 비판력이 길러진다. ④ 교수의 측면에서 보면 교수의 강의에 대한 학생의 이해정도 등 학생의 반응을 측정 할 수 있어 교수 학습의 평가 기회가 될 수 있다. ⑤ 학생의 측면에서 보면 졸업논문의 주제를 선정할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지고 이를 위한 계획, 자료수집 및 활용의 습관이 배양되어 졸업논문에 대한 예비훈련이 된다. A.리포트의 형식 1) 에세이형식의 리포트 이 형식은 보통 인문과학 계열의 문헌중심의 연구로 서론, 본론, 결론의 서술 방식을 취한다. ① 서론에서는 주제선정의 동기나 의도, 필요성, 연구목적 및 의의를 간단히 기술하 고 연구의 제한점 등을 쓴다. ② 본론은 주제에 대한 역사적 고찰 및 이론적 배경,주요개념의 정의, 선행연구 결과, 여러 학자들의 견해를 논리적으로 종합해서 제시한다. 그리고 관련된 자료들 에 대한 학생 자신의 견해나 비판이 제시되어야 한다. ③ 결론에서는 본론에서 논의, 전개한 내용의 핵심을 더욱 간결히 요약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결론을 제시한다. 이 결론에 의거, 해당 연구의 중요결과나 미해결의 문제를 제시하고 앞으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논문-레포트 작성법 / 서론, 각주, 연구방법, 연구목적 구성과 사례 견본
  • 논문-레포트 작성법 / 서론, 각주, 연구방법, 연구목적 구성과 사례 견본 인류 문명이 시작한 이래 지금과 같은 과학의 발전과 의료 기술의 발달이 꽃피운 적은 없었다. 오래 살고 싶다는 인간의 욕망으로 인하여 기술과 의술은 발전을 거듭하여 생명의 연장은 불과 과거 수십년 전보다 거의 2배 가까이 증가하게 되었다. 통계청( 2006) http://kosis.nso.go.kr:7001/ups/chapter.jsp?pubcode=PJ&pub=3&full=F (검색일 2005.12.26)은 우리나라도 65세 이상 노인인구가 2005년 현재 전체인구의 9.1%인 438만
  • 레포트 쓰는요령
  • 레포트 쓰는 요령 I. 서론 리포트를 잘 쓰려면 리포트를 받아서 평가하는 교수의 입장에서 생각하면 됩니다. 교수가 무엇을 기대하고 과제를 내줬는지,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알고 그에 합당한 리포트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한 사실이지만 학생들 대부분 이 간단한 것을 알지 못하거나 알면서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글은 교수들의 기대와 평가 방법에 대해 얘기하고 어떻게 리포트를 작성해야 하는지 필자의 경험을 토대로 말하고자 합니다. II. 본론 A. 교수들의 기대 교수들은 해당 분야에서 엄청나게 많은 연구를 하신 분들입니다. 리포트 과제를
  • 한국인의 삶과 구비문학 을 읽고
  • 솔직히 고전문학이라 하면 다른 느낌보다는 지루하고 재미없고 옛날, 구식이다, 라는 느낌이 먼저 든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들도 이렇게 느낄 것이다. 이러한 느낌이 가장 먼저 드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우선은 서양의 문화적 콘텐츠가 대거 들어오면서 대중음악적으로도 빠른 템포의 서양식 댄스음악이 주류를 이루었고, 영화부문에서도 할리우드의 블록버스터 대작들이 우리나라의 영화시장을 잠식하는 등 문화 전반적으로 서양문화에 대한 우호론 적인 개방행태가 우리 고전문학 내지 더 나아가 전통문화의 설 곳을 점차 잃게 만든 원인이 아닌가 싶다. 또한 그 밑바탕에는 언제부턴가 우리의 의식의 밑바탕에 자리 잡은 우리 것은 촌스럽고 외국 것은 좋고 세련된 것으로 여기는 잘못된 의식풍조도 우리문화, 특히 전통적으로 전해오는 민속문학, 구비문학 등의 전통문화를 밀어내고 있지는 않는가 하는 생각을 한다. 그래서 뭐든지 외국제가 좋고 비싸도 외국제를 선호하며 그러한 것은 비단 외국제품선호에서 머물지 않고 우리와 정서가 맞지 않아도 외국 문화 콘텐츠를 더욱 친밀하게 느끼고 받아들이려 했었고 여전히 그러한 행태들은 없어지지 않고 있다. 또한 외국제뿐 아니라 최신이라는 것에 열광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행태 역시도 우리의 전통문학들에 대한 무관심의 원인이라 생각한다. 한국 고전 민담을 읽기보다는 세계 명작전집을 더 자주 읽고, 고전문학보다는 현대소설, 판타지 등을 더 많이 읽는 이유일 것이다. 사람들은 우리나라의 고전문학이 현대와 맞지 않고, 어울리지 못하는 문학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나 역시도「한국인의 삶과 구비문학」이라는 책을 읽기 전까지는 그러하였기 때문이다. 고전은 고등학교 시절 교과서에나 해당자료는 한글2002나 워디안 자료로 한글97에서는 확인하실 수 없으십니다.
  • 한국 민속의 구비전승과 놀이 [구비전승 여러가지 놀이 설명]
  • 구비전승 10월 시제 때 치는 꿔다 해도 한다 10월 시제를 지낼 때쯤 되면 날씨가 계절풍 교대기에 들어서 기상 변화가 심해진다는 의미의 속담 2월 천둥이 조기 몰아 올린다 음력 2월에 천둥이 치면 조기가 많이 나타난다는 뜻. 조기는 석수어, 추수어, 석어 또는 종어라고도 부른다. 조기의 종은 참조기, 부세, 보구치, 수조기, 황강다리 따위로 나뉜다. 5농 6숭 오월에는 농어가 맛있고, 유월에는 숭어가 맛있다는 뜻 9월 입동 오나락이 좋고 10월 입동 늦나락이 좋다 음력 9월에 입동이 든 해는 추위가 빨리 오므로 조생종이 좋고, 음력 10월에 입동이 든 해는 추위가 늦게 오므로 중만생종이 좋다는 의미의 속담 가게 기둥에 입춘이라 추하고 보잘 것 없는 가게 집 기둥에 ‘입춘대길(立春大吉)’을 써 붙인다는 뜻으로 제 격에 맞지 아니하고 지나치다는 뜻의 속담 가을 것 못 걷어 들인 놈 겨울 넘길 생각 마라 가을걷이를 못 마친 사람은 겨울을 쉽게 넘기기 힘들다는 의미의 속담. 겨울이 오기 전에 빨리 추수를 마쳐야 함을 강조하는 말이다. 가을 곡식은 재촉하지 않는다 가을 곡식은 다 된 곡식이므로 서두르지 말고 적기에 수확하도록 하라는 의미의 속담 가을 곡식은 찬이슬에 영근다 가을에 이슬이 내리면 곡식이 딴딴하게 잘 여문다는 의미의 속담 가을 다람쥐 같다 겨울잠을 잘 동안 먹을거리를 장만하기 위해서 늦가을이면 바쁘게 움직이는 다람쥐같이 앞날을 준비하기 위해서 빠르고 부지런히 움직이는 사람을 빗댄 속담 가을 더위와 노인의 건강 가을날이 덥다 해도 언제 추워질지 모르고, 늙은이의 건강이 좋다 해도 이미 그 기운이 쇠하여 오래 끌어가지 못한다는 의미의 속담 가을 멸구는 나락 벼늘도 먹는다 가을 추수기에는 멸구가 나락 벼늘까지 먹을 정도로 멸구의 피해가 심하다는 의미로 멸구의 피해를 경계하는 속담 가을 물은 소 발자국에 괸 물도 먹는다
  •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 레포트쓰는방법, 레포트작성법, 리포트 잘쓰기, 레포트의 형식별 작성법과 작성과정, 레포트 작성시 주의사항과 작성예시 1.레포트 작성 키포인트 1. 출제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라. 일단 레포트를 시작하기 전에 레포트의 출제의도를 파악해야 한다. 교수님께서는 나름의 의도를 가지고 레포트를 학생들에게 출제를 하게 되는데 그게 단순히 성실성을 체크하기 위한건지 정말 새로운 정보를 조사해서 수업을 듣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공부를 스스로 시키시려 하는건지 그동안 배운것을 바탕으로 얼만큼 학생들이 소화를 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한 레포트인지 레포트 마다 각각 출제의도가 있는데 이걸 우선 파악해야 한다. --------생략------------ 과목에 따라서 대학생들에게 학기 도중이나 학기말에 가끔 리포트를 써내도록 요구한다. 리포트란 소논문으로서 한 주제에 대한 실험 또는 문헌 연구결과의 보고서이자 학생 들이 어떤 주제에 관해서 공부한 것을 자신의 글로 전개시킨 형식이다. 리포트라 불리는 과제는 과목의 성격에 따라 다양한 형태를 가질 수 있다. 강의시간에 담당교수의 리포트에 대한 설명을 잘 들어야 한다. 리포트 보고자의 의견, 비평, 평가, 주장이 포함되는 경우에는 논문의 성격을 띄게 된다. 우리나라에서는 각 대학에서 학점취득의 요건으로 많이 이용되고 있고, 리포트의 효과를 다음과 같이 들고 있다. ① 교과서와 담당교수의 강의내용과 관련하여 폭넓은 독서를 할 수 있도록 동기를 유발시킬 수 있다. ② 교재와 강의실에서 다룰 수 없는 분야를 현장조사, 현장연구, 실지답사를 통하여 연구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며 도서관의 자료활용에 능숙하게 될 수 있는 훈련의 과정이 된다. ③ 지도교수가 지정한 과제나 학생 자신이 정한 주제에 관련된 여러 가지 자료의 이용 과정에서 비판력이 길러진다. ④ 교수의 측면에서 보면 교수의 강의에 대한 학생의 이해정도 등 학생의 반응을 측정 할 수 있어 교수 학습의 평가 기회가 될 수 있다. ⑤ 학생의 측면에서 보면 졸업논문의 주제를 선정할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지고 이를 위한 계획, 자료수집 및 활용의 습관이 배양되어 졸업논문에 대한 예비훈련이 된다. A.리포트의 형식 1) 에세이형식의 리포트 이 형식은 보통 인문과학 계열의 문헌중심의 연구로 서론, 본론, 결론의 서술 방식을 취한다. ① 서론에서는 주제선정의 동기나 의도, 필요성, 연구목적 및 의의를 간단히 기술하 고 연구의 제한점 등을 쓴다. ② 본론은 주제에 대한 역사적 고찰 및 이론적 배경,주요개념의 정의, 선행연구 결과, 여러 학자들의 견해를 논리적으로 종합해서 제시한다. 그리고 관련된 자료들 에 대한 학생 자신의 견해나 비판이 제시되어야 한다. ③ 결론에서는 본론에서 논의, 전개한 내용의 핵심을 더욱 간결히 요약하고 이를 통해 얻은 결론을 제시한다. 이 결론에 의거, 해당 연구의 중요결과나 미해결의 문제를 제시하고 앞으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