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
해당 자료는 23페이지 중 8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23
  • 구매만족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

자료번호 r795280
수정일 2014.11.10 등록일 2011.12.05
페이지수 23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ko****** 가격 3,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청주대]컴퓨터통신과인터넷기말고사 족보(요약자료)
  • 프레젠테이션 ꠀ 실시간 제어가 가능한 시각적, 청각적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어 다양한 비즈니스 분야에서 프레젠테이션 용으로 사용되고 있다. ꋼ VCS(Video Conferencing System) : 화상 회의 시스템 ꠀ 실시간으로 원거리의 영상과
  • 기말고사 범위 족보 (9주차~14주차)
  • <영화예술의이해> 기말고사 범위 족보 (9주차~14주차) ★ 9주차 ★  + 해방 후 한국영화는 일제 시대, 독립 투사, 열사들을 소재로 한 영화가 붐을 이루었다. + 한국전쟁 동란 당시 군부대에 투신하여 전쟁기록영화를 주로 만들었다. +
  • 기말고사 범위 족보 (9주차~14주차)
  • <환경과학> 기말고사 범위 족보 (9주차~14주차) ☆ 9주차 ☆  ▸ 산성비 - 산성도를 나타내는 수소이온 농도지수(pH)가 5.6 미만인 비 - 일반적으로 빗물은 pH 5.6~6.5 정도의 약산성이지만 대기오염이 심한 지역에서는 강한 산성의 산

소개글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입니다.
이번에 강의 내용이 바뀌어서 예전걸로 공부하시면 안되요^^
부디 자료 보시고 시험 100점 맞으세요^^

목차

9주차 회사소개서
10주차 사업계획서
11주차 제안서
12주차 제품소개서
13주차 프로젝트 계획서
14주차 실적 보고서
15주차 세미나 자료

본문내용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9주차. 회사소개서
개념학습
1. 회사소개서의 기본개념
<회사소개서의 목적과 구성 내용>
회사소개서 → 회사의 홍보, 영업 제안서, 투자설명회 및 제품설명회
회사소개서의 목적 :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 홍보 효과
회사소개서의 구성 내용
① 어떤 회사인지를 설명하기 위한 회사 개요
②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③ 회사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경영 성과
④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경쟁력 및 비전

2. 회사소개서의 유형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와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① 회사의 간단한 소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수준, 비전 등을 소비자에게 제시
② 주의해야 할 점은 회사에 대하여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대상이므로 이론적이고 자세한 내용보다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위주로 작성되어야 함
③ 이 유형의 회사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소비자와 경쟁사에 대한 정보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시켜야 함
④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특허출원 및 등록 사항, 기술평가 내용, 관련 기사, 시장조사 결과 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① IR은 일반적으로 기업설명회라고 표현하며,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홍보활동을 의미함
② 일반적인 홍보와는 달리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도 투자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음
③ 특히 회사의 재무와 관련된 내용과 사업 현황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제시해야 함
④ 미국의 IR협회는 IR을 “기업의 재무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켜 행해지는 전략적, 전사적 마케팅 활동으로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미래상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음

3. 회사소개서의 구성
<4가지 구성요소>
회사소개 - 도입부
사업소개 - 전개부
재무현황 - 전개부
비전 및 전략 - 정리부
1) 회사 소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
① 회사 개요 - 회사와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으로 대표이사 소개, 경영이념, 주소 등을 넣음
② 연혁 - 회사 설립 이후의 변동 사항, 발전사 등을 날짜 별로 정리함
③ 조직 구성 및 인력 현황 - 회사가 어떠한 부소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주요 임직원에 대한 프로필을 기술함
④ 특허 및 보유 기술 현황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가 있다면 이를 소개함, 이것은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얻는데 도움이 됨
⑤ 연락처 -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함
2) 사업소개
<회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관한 내용>
① 사업 개요 - 추진 중인 사업이 어느 분야에 속하고 어떠한 특성을 갖는지 설명함
② 제품 소개 -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기술함
③ 시장 현황 - 시장의 규모, 경쟁사, 시장 점유율, 인지도, 시장의 특성 등에 대하여 기술함
④ 마케팅 조사자료 - 소비자 성향과 시장 전망 등에 대하여 기술함
3) 재무 현황
< 회사의 규모와 얼마나 이익을 내는가를 보여주기 위한 내용>
① 재무구조
- 자본금과 부채를 포함해서 회사의 재정상태를 나타냄
- 소비자를 대상으로 할 때는 자세한 내용보다는 회사의 규모를 나타내는 정도로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음
- 반면에 투자자를 대상으로 할 때 재무구조는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되기 때문에 자세하고 정확하게 작성되어야 함
② 경영성과
- 회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의 매출과 이익 등의 경영성과를 나타냄
- 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는 시장에서의 회사의 위상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투자자에게는 투자 이익을 예측할 수 있게 해줌
③ 투자 포인트
- 회사가 제시하는 외형 성장 가능성 및 수익성 실현을 위한 전략, 노하우, 기술 등을 요약하여 그 내용을 투자자들에게 제시함
④ 주주구성
- 이 부분은 기존 주주에 대한 현황을 보여줌으로써 새로 들어올 투자자에게 자신이 차지할

참고문헌

본 자료는 참고문헌이 없습니다.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
  •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 청주대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9주차. 회사소개서 개념학습 1. 회사소개서의 기본개념 <회사소개서의 목적과 구성 내용> 회사소개서 → 회사의 홍보, 영업 제안서, 투자설명회 및 제품설명회 회사소개서의 목적 :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 → 홍보 효과 회사소개서의 구성 내용 ① 어떤 회사인지를 설명하기 위한 회사 개요 ②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③ 회사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경영 성과 ④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경쟁력 및 비전 2. 회사소개서의 유형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① 회사의 간단한 소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수준, 비전 등을 소비자에게 제시 ② 주의해야 할 점은 회사에 대하여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대상이므로 이론적이고 자세한 내용보다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위주로 작성되어야 함 ③ 이 유형의 회사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소비자와 경쟁사에 대한 정보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시켜야 함 ④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특허출원 및 등록 사항, 기술평가 내용, 관련 기사, 시장조사 결과 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① IR은 일반적으로 기업설명회라고 표현하며,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홍보활동을 의미함 ② 일반적인 홍보와는 달리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도 투자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음 ③ 특히 회사의 재무와 관련된 내용과 사업 현황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제시해야 함 ④ 미국의 IR협회는 IR을 “기업의 재무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켜 행해지는 전략적, 전사적 마케팅 활동으로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미래상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으로 정의하고 있음 음 3. 회사소개서의 구성 <4가지 구성요소> 회사소개 - 도입부 사업소개 - 전개부 재무현황 - 전개부 비전 및 전략 - 정리부 1) 회사 소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 ① 회사 개요 - 회사와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으로 대표이사 소개, 경영이념, 주소 등을 넣음 ② 연혁 - 회사 설립 이후의 변동 사항, 발전사 등을 날짜 별로 정리함 ③ 조직 구성 및 인력 현황 - 회사가 어떠한 부소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주요 임직원에 대한 프로필을 기술함 ④ 특허 및 보유 기술 현황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가 있다면 이를 소개함, 이것은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얻는데 도움이 됨 ⑤ 연락처 -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함 2) 사업소개 <회사가 추진하는 사업에 관한 내용> ① 사업 개요 - 추진 중인 사업이 어느 분야에 속하고 어떠한 특성을 갖는지 설명함 ② 제품 소개 - 회사가 공급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하여 기술함 ③ 시장 현황 - 시장의 규모, 경쟁사, 시장 점유율, 인지도, 시장의 특성 등에 대하여 기술함 ④ 마케팅 조사자료 - 소비자 성향과 시장 전망 등에 대하여 기술함 3) 재무 현황 < 회사의 규모와 얼마나 이익을 내는가를 보여주기 위한 내용> ① 재무구조 - 자본금과 부채를 포함해서 회사의 재정상태를 나타냄 - 소비자를 대상으로 할 때는 자세한 내용보다는 회사의 규모를 나타내는 정도로 이해하기 쉽고 간결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음 - 반면에 투자자를 대상으로 할 때 재무구조는 매우 중요한 자료가 되기 때문에 자세하고 정확하게 작성되어야 함 ② 경영성과 - 회사에서 추진하는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의 매출과 이익 등의 경영성과를 나타냄 - 이를 통하여 소비자에게는 시장에서의 회사의 위상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고, 투자자에게는 투자 이익을 예측할 수 있게 해줌 ③ 투자 포인트 - 회사가 제시하는 외형 성장 가능성 및 수익성 실현을 위한 전략, 노하우, 기술 등을 요약하여 그 내용을 투자자들에게 제시함 ④ 주주구성 - 이 부분은 기존 주주에 대한 현황을 보여줌으로써 새로 들어올 투자자에게 자신이 차지할
  • 마케팅 성공 사례 - 풀무원 유기농 김치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분석 (고급 프레젠테이션 자료)
  • 마케팅 성공 사례 - 풀무원 유기농 김치 풀무원의 마케팅 전략 분석 (고급 프레젠테이션 자료) I. 기업소개 1.1 기업이념 풀무원은 모든 사람이 자연과 조화된 건강한 생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자연건강기업으로서 “인간존중”과 “환경보전”에 바탕을 두고 고객이 지정으로 만족하고 마음속에서 기쁨이 우러나오는 경영을 추구. 품질 경영 내가족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를 전달하기 위해 “제조원칙”을 제정, 준수 환경 경영 자연이 건강해야 인간도 건강
  • (청주대)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중간고사)
  • (청주대)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중간고사) 1주차 01/프레젠테이션의 개념 1)프레젠테이션의 목적 -프레젠테이션은 반드시 목적을 가진다. >주장,의견,아이디어의 설명 >의도한결과 -도출일반적인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차이 >일반적인 대화와는 달리 ‘프레젠테이션은 반드시 목적을 가진다’는 점 이외에, 일반적인 대화와 프레젠테이션의 차이점은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답:일반적인 대화와 달리 프레젠테이션은 자료가 필요하다. 2)프레젠테이션의 3요소 -발표자,청중,그리고 자료 >일반적인 대화=자료x >프레젠테이션=자료o  ≪ 그 림 ≫ 02/프레젠테이션의 5단계 -기획에서 후속 조치까지 >1)기획: 주제나 목적,목표 등의 설정 2)설계: 도입,전개,정리 등으로 story를 구성함 3)내용제작: 설계에 따라 내용을 알기 쉽게 구성함 4)전달: 준비된 내용을 청중과 상황에 맞게 전달함 5)후속조치: 프레젠테이션의 효과를 평가, 청중의 요청에 대응 1단계: 기획 -개념을 잡아라. >개념설정 >주제,목적,목표,범위,전달방법,실시시기 결정 >청중분석 >필요한자료와 입수방법 검토 >준비과정에서 미리 해결해야 할 과제파악 2단계: 설계 -뼈대를 세워라. 1)설명항목결정 2)설명순서결정  ≪ 그 림 ≫ 3)시간배분 >중요도나 설명의 난이도에 따라 말하는 시간을 적절히 배분해야 함 4)발표자결정 관리자=전체적인 윤곽과 비전을 제시하는 내용 실무자=자세한 기술적인 내용 3단계: 내용제작 -구체적인 내용을 구성하라. >프레젠테이션 저작도구 활용 >전달할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함 >표나 그래프, 그림등을 최대한 활용함 >멀티미디어 정보를 활용함 >관련자료의 링크 4단계: 전달 -자료에 근거하여 말하라. >내용에 대한 준비 >환경에 대한 준비 5단계: 후속조치 -발표가 프레젠테이션의 끝이 아니다. >전달과정에서 나온 요구의 해결 >필요시 보충자료 제공 >프레젠테이션 전반에 대한 요약과 평가 ≪ … 중 략 … ≫ 3주차 03/프레젠테이션의 기획 [문제발견] Q1)다음 중 김과장이 만든 PT 자료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사실은? 1.청중이 쉽게 이해할수 있도록 만들지 않았다. 2.목적이 없다. 3.목적에 적절한 목적 하에 만들지 못했다. 4.분명하고 적절한 목적 하에 만들지 못했다. Q2)PT자료를 만들기 위한 작업 중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1.참고자료 수집 2.PT자료 작성 3.목적 및 목표의 설정 4.발표 장소 물색 Q3)다음 중 프레젠테이션의 기획 단계에서 해야 할 일이 아닌 것은? 1.개념설명 2.설명할 항목 결정 3.필요한 자료와 입수 방법 검토 4.준비과정에서 미리 해결해야 할 과제파악 01/목적과 목표의 설정 -프레젠테이션의 방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목적 지향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표현하는 것 >목표 목적을 어느 수준으로 이룰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표현한 것 -프레젠테이션의 방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목적수립 및 목표설정<-프레젠테이션의 결과로 무엇을 얻으려고 하는것인가?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어떠한 변화를 기대하는가? >수주-제안내용에 나온 방법과 금액으로 이번 분기중에 수주한다. *목표는 꼭 하나일 필요는 없으며, 여러 개를 잡을수 있다. 목표를 정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먼저 목적만 설정하고, 일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목표를 정할수 있다. 프레젠테이션의 방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목표 구체화 >PT를 할 때 목표를 의식해서 적극성을 띠게 된다. >저해 요인이 무엇인지도 잘 파악할 수가 있어 대안을 마련하기가 쉬워진다. *프레젠테이션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수단이라는 기본 전제를 반드시 명심해야 한다. 02/유형의 결정 1)설득 프레젠테이션 -청중을 이해시키고 납득시키기 위한 프레젠테이션 >정의-청중에게 발표자의 생각을 받아들이게 하는 프레젠테이션 >목적-청중에게 발표자가 의도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도록 유도하는 것 >성공 포인트-가장 먼저 청중의 요구와 무엇 때문에 망설이고 있는지를 파악해야함 2)설명 프레젠테이션 -정보 제공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정의-새로운 정보를 청중에게 전달하는 프레젠테이션 >목적-설득이 아닌 정보 제공 >성공 포인트-그 주제에 관해 자신이 가지고 있는 모든 정보를 제공하려해서는 안되며 참가자나 목적에 따라서 필요한 정보만을 골라서 제공하는 것이 중요함 3)즐기는 프레젠테이션 -즐기는 프레젠테이션 >정의-좋은 분위기에서 모임을 이끌어 가기 위한 프레젠테이션 >목적-참석자등 간에 친목 도모 >성공포인트 +웃음을 자아내거나, 풍자적 또는 지적호기심을 자극하는 이야기, 일상탈출을 꿈꾸게 하는 이야기, 여러 가지 체험담 등을 이야기 하면 좋음. +기분 좋은 말이라도 너무 경솔한 느낌을 주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음. +말이 너무 길면 지루해 지므로, 재치 있는 유머를 섞어서 20~30분 정도 하는 것이 적당함. 03/예상되는 문제점 파악과 대비책 마련 -목표에 대한 저해 요인을 파악하라. 저해요인 +콘텐츠를 다 만들었는데 어떤 자료가 빠져있다거나, +외적 요인으로 강력한 경쟁 상대가 있는 것이 파악되었다거나 +참석 예정자를 조사해본 결과 의사 결정권자가 참가하지 않는다거나 +고객의 예산을 고려해 보았을 때 제안이 통과될 가능성이 거의 없다거나 하는 등의 문제. *저해 요인을 얼마나 잘 처리하는지에 따라 프레젠테이션의 성패가 크게 좌우됨. -어떻게 하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 것인가를 생각하라. >목표-현실있는 기획 및 제안 >프레젠테이션
  • [프리젠테이션] 풀무원 ERP 도입 성공사례분석
  • [프리젠테이션] 풀무원 ERP 도입 성공사례분석 1. PMO * 1984년 설립 유기농법재배 농산물 가게로 시작하여 1992년 매출 1,000억에 도달한 식품제조기업 * 1997년 매출 2,642억, 직원수 1,870명 * 주요제품군 두부, 콩나물, 생면등 생식품 100여품목 효소식품, 칼슘제품등 건강보조식품 50여품목 먹는샘물 “풀무원 샘물” * 품목별 경쟁자 다수 * 원료비와 물류비의 비중이 커서 운영효율이 중요한 사업구조
  • [프레젠테이션]미샤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앞으로의 전략
  • [프레젠테이션]미샤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앞으로의 전략 브랜드 이미지 하락 한정된 수요층 매출감소 마리퀸트와의 상표권 분쟁패소 인지도 약화 무리한 확장 미샤와 가맹점 사이의 마찰 유사 저가 브랜드 경쟁사들의 등장 경쟁 제품과의 차별화에서 밀림 - 마케팅 부분에서의 실패 깨끗한 용기, 웰빙 바람에 맞는 자연주의 화장품 + 싼 가격 이쁜 화장품 용기, 다양한 음식재료로 만든 화장품 + 싼가격 여성 취향의 분홍색 디자인 다양한 기능성 화장품 + 싼가격 그저 싸기만 한 고가 화장품의 차별화 전략 한방원료를 쓴 화장품이거나 주름개선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