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해당 자료는 49페이지 중 10페이지
미리보기를 제공합니다

다운로드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좌측 이동 우측 이동
1/49
  • 품질인증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자료번호 r796299
수정일 2011.12.09 등록일 2011.12.08
페이지수 49Page 파일형식 한글(hwp)
판매자 hy**** 가격 4,000원
  • 다운로드
  • 장바구니

프리미엄자료

  •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시험정리 중간+기말
  • 주차 : 21세기 기업 인재상 [3] : 강점과 리더십 12주차 : 21세기 기업 인재상 [4] : 비즈니스와 고객 13주차 : 21세기 기업 인재상 [5] : 통찰과 혁신 14주차 :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6] : 기업과 사회 15주차 : 개인의 삶과 인재상의 관계 : 역량면접
  • 강원대 기말고사 족보 (09-15주차)
  • 강원대 <종교와문화> 기말고사 족보 (09-15주차) ☀ 9주차 ☀ ◇ 과거와 현재의 자살 - 현재 우리 사회에 자살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음 - 자살의 동기, 원인, 방법이 다양화되고 있음 ▪ 과거 - 허무주의에 빠진 예술가들, 시
  • 청주대 디지털시대 동양의 지혜 09~15주차
  • 청주대 디지털시대 동양의 지혜 09~15주차 ♕ 9주차 Ⅰ. 진정한 인류문명사의 개시 - 인류 문명의 거시적 조감 ◆ 동양적 가치의 재발견의 바탕, 동양의 관점이 대두되는 사회 배경 : 유럽, 미국을 중심 권위의 사회 : 유용성만을 중시

소개글

청주대 사이버강의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입니다.
제가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믿으셔도 괜찮습니다 !

시험잘보세요 !

목차

9 회사소개서
10 사업계획서
11 제안서
12 제품소개서
13 프로젝트 계획서
14 실적 보고서
15 세미나 자료(온라인강의)

본문내용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9주차
09/회사소개서
01)회사소개서의 기본개념
-회사소개서의 목적과 구성내용
>회사소개서= 회사의홍보
영업제안서
투자설명회 및 제품설명회

>회사에 대한 이미지 -> 홍보효과
+어떤 회사인지를 설명하기 위한 회사개요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회사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경영 성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경쟁력 및 비전

02)회사소개서의 유형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와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회사의 간단한 소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수준, 비전 등을 소비자에게 제시
+주의해야 할 점은 회사에 대하여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대상이므로 이론적이고 자세한 내용보다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위주로 작성되어야 함
+이 유형의 회사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소비자와 경쟁사에 대한 정보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시켜야 함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특허출원 및 등록사항, 기술평가 내용, 관련기사, 시장조사 결과 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IR은 일반적으로 기업설명회라고 표현하며,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홍보활동을 의미함
+일반적인 홍보와는 달리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도 투자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음
+특히 회사의 재무와 관련된 내용과 사업 현황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제시해야 함
+미국의 IR협회는 IR을 “기업의 재무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켜 행해지는 전략적, 전사적 마케팅 활동으로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미래상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으로 정의하고 있음


03)회사소개서의 구성
-4가지 구성요소
>회사소개서

회사소개 --->도입부
사업소개 --->전개부
재무현황 --->전개부
비전 및 전략 --->정리부


1)회사소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

*회사소개
-회사개요 : 회사와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으로 대표이사 소개, 경영이념, 주소 등을 넣음
-연혁 : 회사설립 이후의 변동사항, 발전사항 등을 날짜 별로 정리함
-조직구성 및 인력현황 : 회사가 어떤 부서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주요 임직원에 대한 프로필을 기술함
-특허 및 보유기술현황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가 있다면 이를 소개함
+이것은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얻는데 도움이 됨
-연락처 :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함




≪ … 중 략 … ≫




12.제품소개서
01/제품소개서의 정의
-제품소개서란?
>제품소개서 +제품의 특징
+제품의 종류 ->제품소개,제품홍보
+제품의 가격
+Spec
>용도
1.일반 소비자에게 바로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작성되는 경우
2.사업계획서에 첨부되기도 하고, 신제품 발표회등의 프레젠테이션을 목적으로 작성되는 경우
3.영업 현장에서 제품 카탈로그와 같은 형태로 사용되는 경우

02/제품소개서 작성시 주의점
-제품소재서 작성시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1.비주얼하게 작성한다
+제품사진자료를 충분히 준비하고 엄선해서 제품소개서에 넣는다.
+제품의 촬영된 상태 즉, 이미지의 질도 중요하지만 실제 발표자료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에 주의한다. 매체에 따라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 카탈로그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가능한한 제품이 돋보이도록 하되, 개성과 아이디어를 가미하여 신선한 느낌을 주도록 한다

참고문헌

직접 작성.
저작권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환불정책

추천 레포트

  •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9주차 09/회사소개서 01)회사소개서의 기본개념 -회사소개서의 목적과 구성내용 >회사소개서= 회사의홍보 영업제안서 투자설명회 및 제품설명회 >회사에 대한 이미지 -> 홍보효과 +어떤 회사인지를 설명하기 위한 회사개요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회사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경영 성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경쟁력 및 비전 02)회사소개서의 유형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와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회사의 간단한 소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수준, 비전 등을 소비자에게 제시 +주의해야 할 점은 회사에 대하여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대상이므로 이론적이고 자세한 내용보다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위주로 작성되어야 함 +이 유형의 회사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소비자와 경쟁사에 대한 정보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시켜야 함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특허출원 및 등록사항, 기술평가 내용, 관련기사, 시장조사 결과 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IR은 일반적으로 기업설명회라고 표현하며,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홍보활동을 의미함 +일반적인 홍보와는 달리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도 투자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음 +특히 회사의 재무와 관련된 내용과 사업 현황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제시해야 함 +미국의 IR협회는 IR을 “기업의 재무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켜 행해지는 전략적, 전사적 마케팅 활동으로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미래상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으로 정의하고 있음 03)회사소개서의 구성 -4가지 구성요소 >회사소개서 회사소개 --->도입부 사업소개 --->전개부 재무현황 --->전개부 비전 및 전략 --->정리부 1)회사소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 *회사소개 -회사개요 : 회사와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으로 대표이사 소개, 경영이념, 주소 등을 넣음 -연혁 : 회사설립 이후의 변동사항, 발전사항 등을 날짜 별로 정리함 -조직구성 및 인력현황 : 회사가 어떤 부서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주요 임직원에 대한 프로필을 기술함 -특허 및 보유기술현황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가 있다면 이를 소개함 +이것은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얻는데 도움이 됨 -연락처 :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함 ≪ … 중 략 … ≫ 12.제품소개서 01/제품소개서의 정의 -제품소개서란? >제품소개서 +제품의 특징 +제품의 종류 ->제품소개,제품홍보 +제품의 가격 +Spec >용도 1.일반 소비자에게 바로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작성되는 경우 2.사업계획서에 첨부되기도 하고, 신제품 발표회등의 프레젠테이션을 목적으로 작성되는 경우 3.영업 현장에서 제품 카탈로그와 같은 형태로 사용되는 경우 02/제품소개서 작성시 주의점 -제품소재서 작성시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1.비주얼하게 작성한다 +제품사진자료를 충분히 준비하고 엄선해서 제품소개서에 넣는다. +제품의 촬영된 상태 즉, 이미지의 질도 중요하지만 실제 발표자료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에 주의한다. 매체에 따라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 카탈로그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가능한한 제품이 돋보이도록 하되, 개성과 아이디어를 가미하여 신선한 느낌을 주도록 한다
  • 초코파이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관련 프리젠테이션
  • 초코파이의 국제마케팅 성공사례관련 프리젠테이션 다양한 애니매이션 효과와 배경, 충분한 사진과 동영상,차트와 도표가 작성되어 있으며 다운 받아 보시면 정말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다른 하짢은 자료와 비교하시면 섭섭할거에요~
  •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에 관한 내용요약 및 프리젠테이션 자료화한 내용
  • 패러다임의 전환 1. 우리가 갖는 Paradigm 2.원칙중심의 패러다임 3.성장의 원칙 4.내면에서 시작하라 5.우리의 성품은 습관의 복합체이다. ....이하 중략...
  • 이마트 마케팅 성공전략(할인점, swot분석, 프레젠테이션)
  • 이마트 마케팅 성공전략(할인점, swot분석, 프레젠테이션) 1. 기업소개 1993년 11월 12일 서울시 도봉구 창동에 국내최초 할인업태인 이마트를 선보임 전체점포수 : 110개 (국내 103곳, 해외 7곳) 매출규모 : 연간 10조원 이마트의 모체인 신세계는 이마트로 인해 롯데쇼핑을 제치고 국내 유통업계 1위를 차지 국내 유통업계 최고의 신용등급(AA+) 2.1 할인점과 시장 - 내수경기 불황기에는 합리적 소비 가능, 경기 과열기에는 물가안정에 기여.
  • [프리젠테이션] 풀무원 ERP 도입 성공사례분석
  • [프리젠테이션] 풀무원 ERP 도입 성공사례분석 1. PMO * 1984년 설립 유기농법재배 농산물 가게로 시작하여 1992년 매출 1,000억에 도달한 식품제조기업 * 1997년 매출 2,642억, 직원수 1,870명 * 주요제품군 두부, 콩나물, 생면등 생식품 100여품목 효소식품, 칼슘제품등 건강보조식품 50여품목 먹는샘물 “풀무원 샘물” * 품목별 경쟁자 다수 * 원료비와 물류비의 비중이 커서 운영효율이 중요한 사업구조
최근 본 자료
최근 본 자료가 없습니다.
카카오 채널
청소해
  • 장바구니
  •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