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자료
-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시험정리 중간+기말
- 주차 : 21세기 기업 인재상 [3] : 강점과 리더십
12주차 : 21세기 기업 인재상 [4] : 비즈니스와 고객
13주차 : 21세기 기업 인재상 [5] : 통찰과 혁신
14주차 : 21세기 기업의 인재상 [6] : 기업과 사회
15주차 : 개인의 삶과 인재상의 관계 : 역량면접
- 강원대 기말고사 족보 (09-15주차)
- 강원대 <종교와문화> 기말고사 족보 (09-15주차)
☀ 9주차 ☀
◇ 과거와 현재의 자살
- 현재 우리 사회에 자살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음
- 자살의 동기, 원인, 방법이 다양화되고 있음
▪ 과거
- 허무주의에 빠진 예술가들, 시
- 청주대 디지털시대 동양의 지혜 09~15주차
- 청주대 디지털시대 동양의 지혜 09~15주차
♕ 9주차
Ⅰ. 진정한 인류문명사의 개시 - 인류 문명의 거시적 조감
◆ 동양적 가치의 재발견의 바탕, 동양의 관점이 대두되는 사회 배경
: 유럽, 미국을 중심 권위의 사회
: 유용성만을 중시
소개글
청주대 사이버강의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 기말고사 족보입니다.
제가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믿으셔도 괜찮습니다 !
시험잘보세요 !
목차
9 회사소개서
10 사업계획서
11 제안서
12 제품소개서
13 프로젝트 계획서
14 실적 보고서
15 세미나 자료(온라인강의)
본문내용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9주차
09/회사소개서
01)회사소개서의 기본개념
-회사소개서의 목적과 구성내용
>회사소개서= 회사의홍보
영업제안서
투자설명회 및 제품설명회
>회사에 대한 이미지 -> 홍보효과
+어떤 회사인지를 설명하기 위한 회사개요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회사의 수익성을 보여주는 경영 성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는 경쟁력 및 비전
02)회사소개서의 유형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와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P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회사의 간단한 소개,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 현재 보유하고 있는 기술의 수준, 비전 등을 소비자에게 제시
+주의해야 할 점은 회사에 대하여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대상이므로 이론적이고 자세한 내용보다는 간결하고 이해하기 쉬운 내용을 위주로 작성되어야 함
+이 유형의 회사소개서를 작성할 때는 소비자와 경쟁사에 대한 정보수집과 분석이 필요하며, 이를 통해서 이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이나 서비스의 장점을 부각시켜야 함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심어주기 위해서 특허출원 및 등록사항, 기술평가 내용, 관련기사, 시장조사 결과 등을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음.
>IR이 목적인 회사소개서
+IR은 일반적으로 기업설명회라고 표현하며,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업의 홍보활동을 의미함
+일반적인 홍보와는 달리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부정적인 측면도 투자자에게 알려주는 것을 기본으로 하고 있음
+특히 회사의 재무와 관련된 내용과 사업 현황에 대하여 자세한 내용을 제시해야 함
+미국의 IR협회는 IR을 “기업의 재무기능과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결합시켜 행해지는 전략적, 전사적 마케팅 활동으로 투자자에게 기업의 실적과 미래상을 정확하게 제공하는 것” 으로 정의하고 있음
03)회사소개서의 구성
-4가지 구성요소
>회사소개서
회사소개 --->도입부
사업소개 --->전개부
재무현황 --->전개부
비전 및 전략 --->정리부
1)회사소개
-가장 기본이 되는 내용
*회사소개
-회사개요 : 회사와 관련된 일반적인 내용으로 대표이사 소개, 경영이념, 주소 등을 넣음
-연혁 : 회사설립 이후의 변동사항, 발전사항 등을 날짜 별로 정리함
-조직구성 및 인력현황 : 회사가 어떤 부서로 구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주요 임직원에 대한 프로필을 기술함
-특허 및 보유기술현황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을 소개하고, 이와 관련된 특허가 있다면 이를 소개함
+이것은 소비자로부터 신뢰감을 얻는데 도움이 됨
-연락처 : 주소 및 전화번호를 명시함
≪ … 중 략 … ≫
12.제품소개서
01/제품소개서의 정의
-제품소개서란?
>제품소개서 +제품의 특징
+제품의 종류 ->제품소개,제품홍보
+제품의 가격
+Spec
>용도
1.일반 소비자에게 바로 물품을 판매하기 위해 작성되는 경우
2.사업계획서에 첨부되기도 하고, 신제품 발표회등의 프레젠테이션을 목적으로 작성되는 경우
3.영업 현장에서 제품 카탈로그와 같은 형태로 사용되는 경우
02/제품소개서 작성시 주의점
-제품소재서 작성시 주의해야 할 점 3가지
1.비주얼하게 작성한다
+제품사진자료를 충분히 준비하고 엄선해서 제품소개서에 넣는다.
+제품의 촬영된 상태 즉, 이미지의 질도 중요하지만 실제 발표자료에서 어떻게 보여지는지에 주의한다. 매체에 따라 제품에 대한 느낌이 달라질수 있기 때문이다.
+제품 카탈로그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가능한한 제품이 돋보이도록 하되, 개성과 아이디어를 가미하여 신선한 느낌을 주도록 한다
참고문헌
직접 작성.
|
레포트월드는 “웹사이트를 통해 판매자들이 웹서버에 등록한 개인저작물에 대해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공자(Online Service Provider, OSP)” 입니다.
청주대 : 성공하는 프레젠테이션(9주차~15주차)기말 게시물의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를 등록한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이 침해된다고 확인될 경우 저작권 침해신고 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