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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경영환경,화장품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목차

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
1.1 국내 화장품 시장
1.2 인도 화장품 시장
2. 에이블씨엔씨 기업 소개
3. 인도 시장 환경 분석
3.1 경제 환경
3.2 사회 문화적 환경
3.3 정치∙법률적 환경
4. 진입 방법
5. 경쟁자 분석
6. SWOT 분석
7. STP 전략
8. 4P 전략
8.1 제품(product)
8.2 판매가격(price)
8.3 유통경로(place)
8.4 판매촉진(promotion)
9. 시사점 및 전망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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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도 화장품 시장 진출 배경
1) 국내 화장품 시장
국내 화장품의 수출이 한류 열풍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중국을 필두로 아시아 국가들의 소득증가와 맞물리면서 높은 성장을 시현 하고있다. 국가별로 보면 전체 수출의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중국 수출은 2005년부터 지난 2010년 까지 연평균의 48%의(2010년 성장률은 179.0%) 고속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 대만,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등 일본을 제외한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도 2005년부터 2010년까지 연평균 36.2%의 고성장을 이어왔다.(2010년 성장률은 82.0%) 수출로 판매되는 대부분의 화장품 역시 내수용과 마찬가지로 위탁공정을 거쳐 제조된다.

중저가 브랜드 화장품의 경우 생산의 대부분을 OEM/ODM 업체가 과점하고 있어 제품간의 차별성이 부족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국내 화장품 시장이 향후에도 중저가 브랜드 화장품을 중심으로 성장하고 경쟁 역시 심화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중저가 화장품 업체들은 기존 제품에 기능성을 더해 자사 제품을 차별화 시키거나 고급화 시키려는 전략을 모색할 것이며 이런 과정에서 동사의 기능성 원료의 성장성은 더욱 가시화될 것이다.

▣ 2011년 화장품 시장전망

- 국내 경제 전반적인 물가상승으로 소비판매 둔화 등으로 성장폭은 감소될 것으로 예상, 하지만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 이다.
- 화장품 시장의 규모가 로드숍과 통신판매 유통채널이 성장을 주도해 8조 4천억 규모로 성잘 할듯하다.
-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의 가속화, 국가의 화장품 산업 지원책과 맞물리면서 또 한 번의 진 화가 점쳐진다.
- 최근 수입사들의 국내 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행보가 이어지면서 이를 방어하기 위한 국내 기업들의 유통 다각화와 공격적인 광고 전개가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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